브리츠 BZ-SV101은 유선으로 PC와 연결하는 것은 물론 전면 풀LED를 장착해 굉장히 화려한 비주얼 퍼포먼스를 자랑한다. PC용 스피커로 사용하는 것은 물론 블루투스를 지원해 언제든 블루투스 스피커로도 활용할 수 있는 실용성을 갖췄다. 리뷰를 통해 브리츠 PC 사운드바 ‘BZ-SV101’을 만나보자.
■ Full RGB LED를 즐기다
브리츠 BZ-SV101은 반듯하고 단정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440mm 크기의 와이드 슬림 바디 디자인으로 모니터 및 노트북과 조화를 이룬다. 30인치급 TV와도 잘 어울려 TV 사운드바로도 활용하기 좋다. TV 하단은 물론 TV 수납장에도 넣어 사용 가능하다. USB 전원을 사용하기 때문에 TV의 USB 단자를 사용해도 깔끔하다. 슬림하고 샤프한 디자인으로 어디에나 잘 어울리는 외관이 특징이다. 모니터 아래에 배치해 사운드를 들려주면서 공간 활용성이 뛰어나다.
조작법도 간단하다. 버튼은 두 개가 전부다. 전면부 볼륨 노브를 꾹 눌러서 전원을 켜고 모드를 변경할 수 있다. 볼륨 노브 옆에 작은 버튼은 조명 모드를 변경하거나 조명을 켜고 끌 수 있는 기능을 한다.
전면의 메탈 그릴은 외부 충격 등으로부터 스피커 유닛을 보호한다. 조명 기능을 켜면 그릴 안쪽으로 풀 RGB LED가 뿜어져 나온다. 조명은 책상 표면을 따라 더 넓게 퍼지기 때문에 존재감을 더욱 드러낸다.
조명 모드는 두 가지다. 레인보우 컬러로 다채로운 컬러를 보거나 하나의 컬러가 순차적으로 계속 바뀌게 만들 수 있다. 조명보다는 화면에 더욱 집중을 하고자 한다면 간단히 조명을 끌 수 있다. 기본적으로 사운드바를 켜야 조명을 켤 수 있고 조명만 단독으로는 켤 수 없다.
브리츠 BZ-SV101은 USB 전원을 사용한다. USB 전원 채택으로 간단히 PC의 USB포트에 연결해 사용이 가능하다. TV에 연결해서 사용할 경우 TV의 USB 단자에 연결하면 간단하다. 모든 케이블은 사운드바와 일체형으로 꾸며졌다. 스피커 컬러는 블랙과 화이트 두 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데스크 인테리어나 취향에 따라 선택하면 좋다.
유선 연결은 3.5mm 헤드폰, 마이크 입력 단자가 따로 있어 PC에 유선으로 연결할 수 있다. TV와 연결해서 사용할 때에는 TV의 오디오 아웃 단자를 이용하면 된다.
■ 게이머를 위한 인터페이스
브리츠 BZ-SV101은 게이머들을 위한 배려가 돋보인다. 직관적으로 조작 가능한 컨트롤러를 채용하여 손쉬운 조작이 가능하다. 볼륨 노브를 통해 한 손으로 즉시 음량을 조절할 수 있다.
전면부에는 별도의 헤드폰/ 마이크 입력 단자가 있어 개인용 헤드폰을 간단히 연결해 쓸 수 있다. 또한 전면에는 하나의 USB 단자를 갖춰 USB 허브 기능으로도 쓸 수 있다. USB 메모리를 연결하거나 USB 헤드폰을 연결해서 사용할 때 쓸 수 있다.
■ 강력한 출력...블루투스 스피커로도 활용
브리츠 BZ-SV101의 화려한 조명을 보고 있으면 디자인에만 신경을 쓴 사운드바가 아닐까 생각을 하겠지만 더욱 놀라는 점은 사운드다. 양쪽에 직경 38mm 풀레인지 유닛이 내장돼 선명한 스테레오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다.
출력은 각 스피커가 3W 출력으로 정격 6W 출력이 가능하다. 체감 출력 역시 상당히 만족스럽다. 책상에 놓고 나만의 스피커로 활용하기에는 넘치는 출력이다. 볼륨을 살짝 올려도 음악을 감상하기에는 충분하다. 소리는 넓게 퍼지면서 게임에서는 공간감과 방향감을 주며, 영화 등을 감상할 때는 높은 몰입감을 준다.
PC 연결은 물론 블루투스를 지원해 언제든 블루투스 스피커로도 활용할 수 있다. 간단히 스마트폰과 연결해 음악이나 게임 사운드를 더욱 크고 선명하게 감상할 수 있다.
■ 풀 RGB LED에 블루투스를 더한 색다른 사운드바
브리츠가 모니터 아래에 배치해 공간 활용성이 좋은 PC 사운드바 ‘ BZ-SV101’을 출시했다. USB 전원을 사용하며 2채널 사운드바로 선명한 스테레오 사운드가 특징이다. 뛰어난 출력에 블루투스 모드를 지원해 PC를 사용하지 않을 때는 블루투스 스피커로 활용해도 좋다.
풀 RGB LED로 화려한 데스크 인테리어를 구현할 수도 있다. 전면에는 헤드폰 단자부터 USB 단자까지 배치해 활용성을 더욱 높였다. 화려한 디자인과 함께 실용적인 디자인이 특징이다. 모니터 아래 배치해 PC 사운드바로도 사용할 수 있고, 30인치급 TV 아래에도 잘 어울려 TV용 사운드바로도 충분히 활용이 가능하다. 브리츠 BZ-SV101은 현재 오픈마켓 기준 3만 원대에 구매 가능하다.
[ Copyright (주)베타뉴스. All Rights Reserved.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