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넷플릭스 흑백요리사2
백수저 셰프와 흑수저 셰프가 요리 대결을 펼친다는 신선한 콘셉트로 큰 인기를 끌었던 넷플릭스 흑백요리사. 시즌1의 인기에 힘입어 방영 전부터 많은 화제를 불러일으키던 흑백요리사2가 지난 12월 16일, 드디어 첫 공개됐다.
셰프들의 화려한 요리 실력만큼이나 눈길을 사로잡는 건 바로 그들이 사용하는 장비들이다. 방송을 보면서 ‘저 칼은 어디 거지?’, ‘도마 예쁘다!’ 혹은 ‘저 냄비 우리 집에도 있는 건데’ 싶었다면 주목하자. 우리 집 주방을 흑백요리사2 스튜디오 못지 않게 바꿔주고, 요리에 취미를 가진 친구에게 줄 연말 선물로도 손색이 없는 흑백요리사2 속 아이템을 소개한다.
● 흑백요리사2 공식 협력사는?
LG 시그니처 오브제컬렉션 냉장고·광파오븐


넷플릭스 흑백요리사1
우선 흑백요리사1에서 PPL 방식으로 가전을 협찬했던 LG전자는 흑백요리사2 공식 협찬사로 가장 먼저 이름을 올렸다. 이에 따라 흑수저 80명이 경연을 펼친 첫 화부터 LG시그니처 오브제컬렉션 냉장고와 광파 오븐 수십 대가 등장해 눈길을 끌었으며, 이후로도 지속적으로 등장해 글로벌 홍보 효과를 노릴 것으로 보인다. 밥솥 대표 브랜드인 쿠쿠전자의 미식 컬렉션 마스터셰프 사일런스 밥솥도 노출되어 눈길을 끌었다.

쿠쿠전자 트윈프레셔 마스터셰프 사일런스 599,710원
CJ제일제당 비비고·백설·해찬들

CJ제일제당
세계적인 인기를 얻은 프로그램인 만큼 LG전자 외에도 다양한 브랜드 제품들이 노출되어 눈길을 끌었다. 그 중에서도 가장 눈에 띈 것은 비비고 식재료 선반. 참기름, 들기름, 고추장, 식초, 맛술, 굴소스 등 요리에 꼭 필요한 소스와 조미료가 준비된 모습이 비춰졌다. 전면에 위치한 기름은 CJ제일제당의 백설 유러피안 오일, 측면에 위치한 비비고 김치 요리용 소스도 입소문 난 만능 소스다. 이 밖에도 백설, 해찬들과 같은 CJ제일제당 식재료들이 노출되었다.

CJ제일제당 백설 사골가득 육수에는 1분링 8,920원
CJ제일제당 백설 유러피안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 스프레이 7,300원
● 흑백 셰프의 진짜 아이템을 소개합니다!
흑수저 술 빚는 윤주모

넷플릭스 흑백요리사2
흑수저로 등장한 술 빚는 윤주모는 경연장에서 막걸리로 직접 소주를 증류하는 모습을 보여줘 화제를 모았다. 이때 사용한 제품은 윤주모가 직접 운영하는 윤주당 막걸리와 소줏고리. 생소한 제품이지만, 옹기로 된 제품을 쉽게 구입할 수 있다. 냄비에 소줏고리를 올리고 밀가루로 틈을 막은 뒤, 뚜껑에 얼음을 붓고 끓이면 끝. 참고로 이때 윤주모가 사용한 막걸리는 윤주모가 운영하는 윤주당의 브랜드 막걸리로 보인다. (오프라인 매장에서만 구매 가능)

휘슬러 솔라임S 통3중 압력솥 1,338,700원
소주와 함께 곁들인 안주를 만들 때는 휘슬러 제품을 사용했다. 휘슬러 솔리드 라인은 흑백요리사1에서도 많이 노출되었던 제품으로, 레드, 블랙, 옐로우 패턴이 배치된 특유의 디자인이 눈에 잘 띈다. 흑백요리사2에서도 냄비, 압력솥 등 휘슬러의 다양한 제품들이 등장하고 있다. 특히 압력솥은 1953년 다단계 압력솥을 최초로 개발한 휘슬러의 독보적인 기술력을 통해 조리 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하고, 식재료의 고유한 영양소를 그대로 살려내는 저수분 요리를 만들어준다.
흑수저 바베큐연구소장


넷플릭스 흑백요리사2
대기업 퇴사 후 바베큐로 제2의 인생을 살고 있는 바베큐연구소장은 숯불에 10시간을 구워야 하는 소갈비를 단 100분 만에 완벽하게 선보여 백종원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그 비결은 바로 압력솥. 압력솥을 이용해 소갈비를 부드럽게 만든 후, 참나무 훈연향을 입혀 뼈가 쏙 빠지는 본인의 시그니처 립을 완벽하게 구현해낸 것이다. 이때 사용한 압력솥은 PN 마크가 새겨진 풍년 압력솥으로, 요리 좀 한다는 사람들 사이에서는 이미 정평이 난 제품이다.

PN풍년 손주물 압력솥 154,520원, 웨버 오리지널 케틀 차콜 그릴 279,900원
바베큐를 구울 때 사용한 제품은 웨버 그릴. 우수한 열 보존성과 내구성을 갖추었으며 정확한 온도 조절이 가능해, 캠핑을 즐기는 사람들에게도 대중적으로 인기 있는 제품이다. 백종원은 이 시간 안에 바베큐가 가능하겠냐며 걱정했지만, 바베큐를 먹고 “오랜 시간 공들인 바베큐 맛이 난다”고 평했다.
흑수저 프렌치 파파


넷플릭스 흑백요리사2
흑수저 중에서는 백수저 셰프들의 응원을 한 몸에 받은 참가자도 있었는데, 바로 오랜 시간 동안 프렌치 레스토랑을 운영해 온 프렌치 파파. 발달장애 아들의 치료를 위해 요리를 잠시 그만두었으나, 아이에게 셰프로서 멋진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출연했다고 밝혔다. 아직도 아이를 위해 요리할 때 마음이 떨리고 행복하다는 프렌치 파파는 요리는 ‘마음’이라고 생각한다며, 심사위원 앞에서 바로 뚜껑을 열어 음식이 가장 따뜻한 상태로 대접했다.

스타우브 오벌 꼬꼬떼 시트롱 262,760원
이때 사용한 타원형 냄비는 스타우브 오벌 꼬꼬떼 시트롱. 생선조림, 닭구이, 김치등뼈찜과 같이 길이감 있는 식재료를 사용한 요리에 적합한 타원형 주물냄비다. 식재료의 풍미와 부드러움을 유지시켜주며, 냄비 안에서 증발한 수분이 다시 재료 위로 고르게 떨어지도록 설계되어 음식의 깊은 맛과 풍미를 살려준다. 심사위원 백종원은 뚜껑을 갓 열어 따끈따끈한 부야베스를 먹고 “마르세유”라고 극찬했다.
히든 백수저 최강록


넷플릭스 흑백요리사2
흑백요리사1에 이어 히든 백수저로 등장한 ‘조림핑’ 최강록은 이번에도 야채를 곁들인 민물장어 조림 요리를 선보여 두 심사위원 모두에게 호평을 받았다. 최강록이 장어를 구울 때 사용한 제품은 아이젠베르그 더블 그릴. 민물장어를 통으로 썰어 그릴에 한 번 굽고 그대로 졸여 통통한 식감과 맛을 모두 살렸다.

로얄스타 아이젠베르그 더블그릴 219,000원
로얄스타 아이젠베르그 더블그릴은 상하단 동시 가열을 통해 음식을 골고루 구워주면서 조리 시간을 단축시켜주는 전기그릴이다. 열선이 위아래로 설치되어 있어 여러 번 뒤집지 않아도 재료 속까지 이븐하게 익혀주며, 연기와 기름이 튀는 현상을 최소화 해 테이블 위에서 사용해도 좋다. 측면에 있는 온도 및 시간 다이얼을 조절하면 정확한 온도와 시간으로 음식을 조리할 수 있어 더욱 간편하다.
흑수저 아기 맹수


넷플릭스 흑백요리사2
귀여운 외모에 ‘맹수’라는 닉네임이 붙어 화제가 된 아기 맹수는 오직 나물로만 된 술상을 선보였다. 흑백요리사1에서 밥 반찬에 밥이 없다는 이유로 탈락한 셰프가 있었던 만큼 ‘밥이 없어도 괜찮을까’라는 우려가 있었지만, 심사위원은 ‘이건 반찬이 아니라 안주’라며 술상이 맞다고 평가했다.

쿡셀 인덕션 세라믹 블랙에디션 IH 파티웍 (제품정보)
아기 맹수가 나물을 요리할 때 사용한 제품은 쿡셀 제품. 프라이팬, 냄비 등 다양한 조리기구를 선보이고 있는데, 여기서는 파티웍을 사용한 것으로 보인다. 통 3중 구조에 세라믹 코팅을 적용해 뛰어난 열 전도율과 보존율을 제공하며, 그을림 걱정 없이 오랫동안 깨끗하게 사용할 수 있다.
기획, 편집 / 다나와 홍석표 hongdev@cowave.kr
글 / 박다정 news@cowave.kr
(c) 비교하고 잘 사는, 다나와 www.danawa.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