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설날도 한달 앞으로 다가왔다. 아이들 설날 연휴를 맞이해 아동 한복을 준비하는 사람이라면 어떤 한복을 구매해야 할지 고민이 될 것이다. 한복은 명절뿐만 아니라 유치원, 어린이집 행사에도 사용이 가능해 우리 아이가 돋보일 수 있는 한복을 추천하고자 한다. 한복 구입을 망설이는 부모라면 다나와에서 아동한복 추천상품을 고려해 보는건 어떨까?
아동 한복을 구입할때 두가지를 꼭 기억하자. 첫째, 치수 조절이 가능한지 따져봐야 한다. 아동 한복 구입을 주저하는 가장 큰 이유중 하나가 아이들 성장이 가장 클것이다. 하루가 다르게 성장하는 아이들로 인해 구입한 한복이 한해를 넘기기 어려울 수도 있다. 하지만 요새 한복들은 어깨끈이나 소매등의 치수 조절이 가능해 아이들 성장에도 맞쳐서 입을 수 있다.
▲ 어깨조절끈/지퍼 (출처:롯데닷컴)
둘째, 한복 옷감 및 활동성을 고려하도록 하자. 한복은 일반옷과 달리 특유의 질감으로 인해 아이들이 불편해 하는 경향이 높다. 어른보다 연약한 피부로 인해 옷감의 질과 느낌이 중요하다. 특히 목과 팔 부위는 아이들 피부에 지속적으로 닿기 때문에 옷감이나 마감의 상태를 꼼곰이 체크해야 한다. 그리고 아이들이 활동하기 편하게 되어 있는지도 확인해야 한다. 허리끈 보다는 고무줄로, 자락치마 보다는 통치마로 구성된 한복을 구매하는게 좋다.
▲ 남아 허리밴드/발목매듭 (출처:롯데닷컴)
그럼 한복 구매시 주의점을 생각해보면서 아동한복 상품을 하나씩 만나보자.
남아 한복, 난 강남 도련님 스타~일
남아한복은 전통적으로 조끼, 마고자, 바지 3개를 하나로 묶는 구성이 기본적이다. 요새는 조끼와 마고자를 하나로 결합해 보다 간편하게 입을 수 있도록 개량된 상품들도 나오고 있다. 남자아이인 경우 활동량이 많아 상의보다 하의인 바지가 고정이 편한 것을 고르는게 좋다. 바지의 허리를 끈보다 고무줄 처리로 아이의 바지 옆 라인을 잡아주고, 깔끔하게 마무리 돼 있는 경우가 옷맵시가 난다.
조끼와 마고자의 경우 긴 스타일과 짧은 스타일 두 종류로 나오고 있어 아이에게 어울리는 것을 선택하는게 좋다. 또한 남자아이인 경우 액세서리로 머리에 왕건모를 두르면 한층 더 고급스러운 모습을 보여준다.
여아 한복, 세련된 디자인과 편안함 착용감
여자아이는 기본적으로 상의에 따라 저고리, 당의 스타일 2개로 나뉜다. 저고리는 보편적이고 평범한 느낌이라면, 당의는 전통적인 느낌에 옛 궁궐 느낌이난다. 한복은 원단의 색상의 조화가 중요한데, 최근에는 다양한 색상의 한복이 많이 나오고 있다. 특히, 여아 한복은 파스텔 계열의 화사한 색상이 인기가 높은 편이다.
여아 한복은 한복 말고도 액세서리를 이용해 포인트를 줄 수 있다. 엄마들 사이에서 아이들 올림머리 뒤꽂이를 하는 것이 인기가 높은 편이며, 머리띠 아얌등의 액세서리로 포인트를 줘 더 멋스러운 한복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더 많은 아동 한복이 보고 싶다면? 클릭! |
|||
다나와 CM 안성춘 (baby@danawa.com)
(c) 가격비교를 넘어 가치비교로, 다나와 (www.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