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를 거듭할수록 점점 늘어나고 있는 싱글족과 1인 가구를 겨냥해 다양한 냉장고가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프리미엄 냉장고 경쟁이 한창인 가운데 일반형 냉장고에서도 차별화 바람이 불고 있다. 일반형 냉장고는 양문형 냉장고가 선보인 이후 저렴한 가격을 주로 내세웠으나 1인 가구와 세컨드 냉장고로 활용하고자 하는 소비자가 늘어나면서 새롭게 각광받고 있다.
슬림하고 세련된 메탈디자인! 삼성 슬림냉장고
삼성 슬림스타일 냉장고는 1인 가구 상당수가 소형주택에서 생활하고, 인테리어에 관심이 많다는 점에 착안한 제품이다. 폭과 깊이가 기존 일반 냉장고보다 슬림해져 좁은 공간에도 쏙 들어갈 수 있게 설계했으며 높이는 키워서 공간 효율성을 극대화했다.
2도어 상냉장 하냉동 구조로 반조리 식품, 과일, 야채 등을 보관하는 냉장실을 위로 올리고 남은 식재료를 깔끔하게 보관 할 수 있는 서랍식 냉동실을 아래로 위치해 1인 가구의 식생활 패턴을 고려했다.
주방의 품격을 높이다! 대우 콤비냉장고
클라쎄 콤비냉장고 2015년형은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의 메탈 실버 디자인과 강화유리를 채용한 시크릿실버 디자인을 적용, 프리미엄 싱글족들의 요구를 적극 반영했다.
상단 전면부 배치한 LED 램프와 5단계 온도조절이 가능한 터치 디스플레이, 도어 핸들을 측면에 숨긴 사이드 프레임 핸들, 내부 조명을 LED로 구현하여 간결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연출했다.
전체 용량이 322리터인 이 제품은 대용량 냉장고 대비 폭 35cm, 깊이 24cm를 줄이면서 전체 설치면적을 절반 이하로 줄여 좁은 공간에서 무리없이 설치할 수 있도록 공간의 실속도 챙겼다.
세련된 디자인 포인트로 딱! 꼬망스 냉장고
LG전자 꼬망스 미니 냉장고는 1도어 타입 195리터 냉장고로 새로운 색상과 곡면을 활용한 디자인을 구현했다. 크기가 작고 디자인이 우수해 주방 외에도 서재 등에서 편리하게 설치할 수 있다. 이 제품의 가장 큰 장점은 스타일에 있다.
네모 반듯한 디자인에서 벗어나 세리프처럼 웨이브 끝에 돌기를 두고, 상단에 포켓 핸들을 마련했다. 컬러도 톡톡 튀는 라임, 반짝이는 샤인, 우아한 화이트까지 3종류여서 디자인을 중요시 여기는 젊은이들에게 적합하다.
매직스페이스! LG전자 시크릿 냉장고
LG전자 시크릿 냉장고의 매직 스페이스는 냉장고 안의 냉장고 콘셉트를 가진 기능을 말한다. 홈바의 확장형 버전으로 공간활용도를 높일 수 있고 냉장고 문을 여닫는 횟수를 줄여 전력소비량을 최소화할 수 있다. 매직 스페이스는 필요에 따라 무빙 바스켓을 통해 높낮이를 조절할 수 있다.
452리터에서 438리터로 용량을 조금 줄인 것이 특징이다. 덕분에 본체 크기가 작아졌으며 동급 용량 제품 대비 폭을 10% 줄여 좁은 부엌에도 깔끔한 설치가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도어에서도 냉기가 나오는 4D 입체냉각으로 매직스페이스를 여는 순간에도 온도가 균일하게 유지되도록 만들었다.
가전 CM 이민환 living@danawa.com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비교로, 다나와(www.danawa.com)
세상의 모든 특가정보를 한눈에! [오늘의 뽐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