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하고 잘 사는,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다나와 가격비교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이제는 나도 1인 크리에이터! 흔들림 없는 영상을 위한 짐벌 구매 가이드

다나와
2018.04.27. 18:05:44
조회 수
11,739
8
댓글 수
5

공유하기

레이어 닫기

지금 보는 페이지가 마음에 든다면
공유하기를 통해 지인에게 소개해 주세요.

로그인 유저에게는 공유 활동에 따라
다나와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자세히 >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짐벌로 영화같이 멋지게 영상 촬영을!

 

(이미지 출처:https://www.dji.com/kr/osmo-mobile-2)

 

요즘 다양한 컨텐츠 플랫폼들이 등장하면서 여러 가지 컨셉의 영상을 쉽게 접할 수 있을 것이다. 크리에이터 가운데 연예인 못지않게 높은 인기를 누리며 영향력을 발휘하는 크리에이터가 있을 뿐만 아니라, 어느 조사에 따르면 초등학생 5명 중 1명이 1인 방송을 즐겨보고 장래희망을 조사했을 때 크리에이터가 꿈인 새싹들이 적지 않게 나온다는 것이다.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액션캠이 보편화되면서 흔들림 보정 기능이 큰 이슈가 되었다. 활동적인 영상 위주인 액션캠의 짐벌이 인기를 끌기 시작하면서 다양한 짐벌이 등장하였다.

 

그러나 점차, 스마트폰 내 카메라 기능이 발달하며 자연스레 스마트폰 짐벌이 각광받기 시작하여, 현재는 스마트폰 짐벌이 여행 시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 잡았다.

 

점점 넓어지는 짐벌의 시장, 지금부터 짐벌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1. 짐벌이란 무엇일까?

   

(이미지 출처:https://www.dji.com/kr/osmo-mobile-2)

 

그렇다면 대체 짐벌이란 무엇일까?

사전적 의미로는 아래와 같이 정의 내리고 있다.

 

* 위키백과

- 하나의 축을 중심으로 물체가 회전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구조물이다.

 

* 나무 위키

- 카메라로 동영상이나 사진을 촬영할 때, 결과물의 흔들림을 최소화하기 위해 사용되는 장치이다.

 

* 지식백과

- 우주공간 위에 떠 있는 구조물의 동요에 관계없이 자이로스코프와 같은 물체의 기본 틀이 기울어져도 자이로스코프를 정립 상태로 유지해주는 지지장치는 장치이다.

 

 

 

다시 말해, 아래 이미지와 같이 세 개의 축으로 구성된 구조로 가장 안쪽의 회전축에 장착된 물체는 바깥 지지대의 회전 영향을 받지 않는다. 결론적으로 전후좌우로 흔들리더라도 수평을 맞춰주는 장치라고 할 수 있겠다.

 

 

(이미지 출처:위키백과)

 

 

(이미지출처 :http://news.danawa.com/view?boardSeq=245&listSeq=3511321&page=1&site=2)

 

 

짐벌은 피치(Pitch), 요(Yaw), 롤((Roll)로 불리는 각각의 축을 기준으로 회전이 가능하며, 각 축에 따라 세 가지의 짐벌로 나눌 수 있다.

 

1축 짐벌 (상품 보러가기)

 

롤(Roll) 축만 보정시켜 주는 가장 간단한 짐벌이며, 흔들림의 보정이 거의 되지 않는 짐벌이다. 대부분 스테빌라이저 혹은 스테디캠 등의 용어로 사용된다. 

 

  
WenPod X1 짐벌

스마트폰 및 액션캠용 웨어러블 1축 짐벌으로 주로 바디 체스트를 이용해 촬영을 하며, 내장형 배터리로 약 6시간가량 사용이 가능하다.

 무게는 약 215g이며, 1축만 보정 되다 보니 흔들림이 많은 드론 촬영에는 적합하지 않다.

 

17만 원대

가격비교

  

 

2축 짐벌 (상품 보러가기)

 

사실 짐벌이라고 부를 수 있는 장치는 2축 짐벌부터라 할 수 있다. 롤(Roll) 축과, 피치(Pitch) 축을 중심으로 보정해주며, 3개의 축 중 1개의 회전축이 빠지기 때문에 어느 정도 흔들림을 보정해주면서 무게와 부피가 줄어들어 휴대성이 좋다.

 

  

이지넷유비쿼터스 블루투스

2축 짐벌 NEXT-BT22GB

스마트폰용 짐벌로, 촬영 중 상/하 조절이 가능한 버튼이 장착되어 있으며 작동 중에 짐벌의 상태를 한눈에 알기 쉽게 LED 표시등이 있다.

 무엇보다 가격이 10만 원 이하인 5만 원대로 저렴하 게 구입이 가능한게 큰 장점이며, 무게 또한 약 189g으로 가볍다.

 

5만 원대

가격비교

 

 

 3축 짐벌 (상품 보러가기)

 

가장 대표적인 짐벌의 형태라고 할 수 있다. 2축 짐벌에 추가로 요(Yaw)까지 보정할 수 있는 끝판왕 짐벌로, 모든 회전에 대한 보정이 가능하므로 아주 안정적인 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

 

  
DJI 오즈모 모바일2

스마트폰용 짐벌로, 아마 3축 짐벌 중 가장 핫한 제품이 아닐까 싶다. DJI라는 드론으로 가장 유명한 중국 브랜드 제품으로 전작인 오즈모 모바일1에 비해 가격이 무려 50% 이상 저렴하다.

 또한 전작 대비 고강도 변형 나일론 소재로 제작해 무게를 절감하여 기존 오즈모 모바일1보다 휴대성이 높아졌으며, 제어 시스템 또한 단순해졌다.

 무엇보다 일체형 배터리를 채용, 배터리 수명을 기존 제품의 3배인 15시간까지 늘렸다.

 

15만 원대

가격비교

  

2. 어떤 종류의 짐벌이 있을까?

지금까지 짐벌의 기본 원리 및 축에 따른 짐벌을 소개하였다. 그렇다면 어떤 종류의 짐벌들이 있을까?

 

크게 4가지 정도로 분류할 수 있다.

 

원핸드 짐벌 (상품 보러가기)

 

가장 일반적인 짐벌 형태이며 스마트폰이나 액션캠 등의 소형 기기를 장착하여, 한 손으로 휴대하며 촬영 가능한 짐벌 형태이다. 핸드헬드 짐벌이라고도 불리는 이 짐벌은, 소형기기 뿐만 아니라 DSLR이나 미러리스를 겨냥하여 출시한 제품도 꽤 다양하지만, 가격대가 스마트폰, 액션캠용 짐벌보다 높게 형성되어 있다.

최근에는 개인방송과 같은 상황에서 한 손으로 쉽게 영상을 찍기에는 원핸드 짐벌이 안성맞춤이다.

 

    

지윤텍 스무스 Q

오즈모 모바일과 비슷하게 짐벌 중 유명한 지윤텍 스무스Q 스마트폰 짐벌은 10만 원대의 짐벌로 가성비가 좋다고 많은 사람들에게 각광받고 있다.

 우선 기본적으로 마치 미니멀한 기타 케이스를 연상케하는 케이스가 함께 제공되며, 상하좌우 조절 및 줌인/줌아웃 등을 조작하는 각종 버튼이 있다.

 

10만 원대

가격비교

  

이지넷유비쿼터스 NEXT-T2 3축 짐벌

NEXT-T2 3축 짐벌은 스마트폰용 짐벌이며, 손잡이 부분이 초경량의 알루미늄 소재로 되어있어 저가형에 사용되는 플라스틱 소재에 비해 튼튼하고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작은 크기가 특징이다.

 또한, 얼굴/객체를 추적, 3가지 모드 파노라마 촬영이 가능하며 착탈식 배터리로 배터리 교환이 가능하다.

 

10만 원대

가격비교

 

   

고프로 카르마 그립 짐벌

이미 TV에서도 많이 등장하며 존재감을 알린 고프로 카르마 그립 짐벌은 고프로 액션캠용 짐벌로 상단에 고프로를 장착할 수 있는 프레임이 있다.

 

프레임 안에 있는 USB 단자로 카르마 그립의 배터리로 고프로를 충전하며 이용할 수 있으며, 다양한 액세서리와의 결합으로 영상 촬영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다만 가격대가 높게 형성되어 있어 고프로만의 짐벌이 꼭~ 필요하신 분에게 추천드리고 싶다.

 

 

 

 

 

40만 원대

가격비교

   

지윤텍 크레인 2

지윤텍 크레인2 짐벌 디카용 짐벌로 캐논 디카에 최적화되어 출시하였다고 한다.

 

캐논 디카로 사용했을 경우, 감도나 셔터속도, 조리개, 핀 등을 정교하게 컨트롤이 가능한 반면, 소니 디카로 사용했을 경우는 컨트롤할 수 없는 기능이 꽤 있다고 하니 참고하길 바라며, 최대 3.2kg까지 지지할 수 있다고 한다.

 

80만 원대

가격비교

 

 

● 듀얼핸드 짐벌 (상품 보러가기)

 

DSLR이나, 미러리스 등을 원핸드 짐벌에도 장착하여 사용할 수 있지만, 더 전문적인 촬영을 위한 고가의 카메라 장비들을 장착하여 사용할 수 있는 전문가용 짐벌 형태를 말한다. 대부분 영화 촬영이나, CF 촬영에 사용되며 무게가 다소 무거울 수 있어 상당한 수준의 체력을 요구할 수 있으나 고퀄리티 결과물로 촬영이 가능하다. 

아래 상품 이미지에 볼 수 있듯이, 두 손을 이용하여 촬영하는 형태의 짐벌을 말한다.

 

 DJI 로닌 MX 

다양한 카메라를 장착할 수 있고, 스무스 트랙 기능으로 어떤 구성에도 부드러운 움직임을 유지한다. 또한 밸런스 기능을 향상하기 위해 배터리 장착 위치를 변경, 항공 촬영 시, 360도 회전뿐만 아니라 안정적이게 촬영이 가능하다.

 권장 지지 무게는 4.5kg이며, 가벼운 마그네슘으로 제작되어 짐벌 무게는 약 2.1kg이다.

 

100만 원대

가격비교

 

 

● 카메라 일체형 짐벌 (상품 보러가기)

 

짐벌과 카메라를 합친 일체형 짐벌 형태이다. 흔들림 없는 영상을 위해 짐벌은 챙겨야 하고, 촬영을 하려면 액션캠 혹은 스마트폰, 디카 등 장비도 챙겨야 하고, 막상 촬영을 시작하려 하면 또다시 수동으로 조작해야 한다. 이러한 번거로움을 해소하기 위해 만들어진 짐벌 형태라 할 수 있다.

 

REMOVU K1

카메라와 짐벌이 합체되어 있다 보니, 별도의 장비를 구매하지 않아도 되어, 가장 큰 장점을 뽑자면 일단 가성비가 훌륭하다. 또한 약 340g의 가벼운 무게로 휴대하기 좋으며 조작법이 꽤 직관적이어서 누구나 퀄리티 있는 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

 그러나 고프로처럼 방수가 되지 않으며, 짐벌에 탑재되어 있는 LCD 스크린이 작아 보기 불편하며 화질이 그닥 좋지 않다는 단점이 있다.

 

50만 원대

가격비교

 

3. 짐벌을 선택할 때 고려해야 할 것은 무엇일까!?

지금까지 짐벌이 무엇인지, 어떤 종류가 있는지 알아보았다. 자신의 목적에 맞게 짐벌을 선택하기 위해 아래 사항을 잘 확인하고 구입하도록 하자!

 

1. 짐벌에 어떤 장치를 달고 찍을 것인지 확실히 정하자.

위에서 소개하였듯, 많은 종류의 짐벌이 있다. 제품에 따라 스마트폰만 지원하는 경우도 있고, 스마트폰에서 액션캠까지 폭넓게 지원하는 경우도 있으며, 특정 액션캠만 지원하는 짐벌도 있다. 또한, DSLR이나 미러리스 카메라를 지원하는 제품도 따로 있으니 확실히 결정한 후 제품을 구입해야 한다.

 

2. 짐벌과 촬영할 장치의 호환 여부를 파악하자.

각 제품마다 호환되는 기기를 확인하자. 일부 핸드헬드형 짐벌의 경우 크기가 큰 스마트폰 같은 경우는 지원하지 않는 경우도 있고, 액션캠의 경우는 마운트로 호환이 가능하기 때문에 고려해봐야 한다. DSLR이나 미러리스 같은 카메라의 경우는 짐벌의 기능 중 지원하는 카메라가 따로 있는 경우도 있으며, 지지하는 무게 또한 고려해야 할 대상이다.

 

3. 촬영 목적에 맞게 지원하는 기능을 확인하자.

제품과 호환되는 기기에 따라 목적에 맞게 다양하게 촬영을 할 것이다. 하지만 제품이 지원하지 않는 기능으로 영상을 담고 싶다면? 많이 당황스러울 것이다. 예를 들어 간혹, 스마트폰용 짐벌 중에서는 세로 모드만 지원하고 가로모드를 지원하지 않는 짐벌도 있기 때문에 꼭 확인하는 것을 권장한다.

 

4. 제품의 A/S 여부를 확인하자.

짐벌 시장의 성장은 현재 진행 중이며, 많은 상품들이 해외 브랜드이거나, 해외구매 상품들이 꽤 많다. 그렇기 때문에 해외 직구나 해외 구매대행으로 구입 시 A/S에 대해 불편함을 겪을 수 있어 정식 수입사를 통해 A/S 여부를 확인 후 구입하는 것을 권장한다.

 

 

디카CM 이서영 / dica@danawa.com

가격비교를 넘어 가치비교로, 다나와 (www.danawa.com)

세상의 모든 특가정보를 한눈에! [입소문쇼핑]

 

공감/비공감

공감/비공감안내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공감이 된다면 공감 버튼을, 그렇지 않다면 비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공감이나 비공감을 선택 하는 경우 다나와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공감 버튼의 총 선택 횟수는 전체 공개입니다. 비공감 버튼의 선택 여부는 선택한 본인만 알 수 있습니다.
저작권 안내
크리에이트 커먼즈 저작자 표시 필수 상업성 이용 불가 컨텐츠 변경 불가
저작권 안내
저작권 표시 필수
상업성 이용 불가
컨텐츠 변경 불가
* 본 내용은 위의 조건을 충족할 시, 별도의 허가 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최신 구매가이드 전체 둘러보기
1/1
소리 없는 전쟁 '조달 시장'에 최적화된 프로세서는? (2) 미디어픽
2025 아이패드 구매가이드, 올해는 이렇게 구입하면 됩니다 (2) 동영상 있음 고나고
'AMD 정품 프로세서' 어떻게 확인하면 될까요? (3) 미디어픽
RTX 5090 품고도 1.95kg, 들고 다니는 하이엔드 겜트북 ASUS ROG 제피러스 G16 GU605CX [이 구역의 미친X] (23) 다나와
[구매가이드] 요즘 대세~ 라데온 9070/9070XT 그래픽카드, 어떻게 고를까? (6) 위클리포스트
우리 집 냉방가전은 너로 정했다! 선풍기 VS 서큘레이터 [라이벌 열전] (14) 다나와
1년 6개월 만에 돌아온 갤럭시탭 S10 FE 시리즈, 뭐가 달라졌나? (10) 다나와
이 구역 청소 반장은? 무선스틱청소기 VS 로봇청소기 [라이벌열전] (14) 다나와
눈 부시게 아름다운 게이밍PC '다나와 4월의 게임용 표준PC' (10) 다나와
사장님, 저 이거 사주세요!! '다나와 4월의 전문디자인용 표준PC' (8) 다나와
FHD 게임 환경을 위한 해결사 '다나와 4월의 게임용 표준PC' (7) 다나와
‘가성비+고성능’ 조합… ‘다나와 4월 추천 데스크톱PC’ (10) 다나와
오래된 가습기를 바꾸고 나의 건강시대 시작됐다 [이젠 바꿨으면 좋겠네] (11) 다나와
'요즘 그렇게 잘 나간다며?' 글로벌 시장 강타한 다크호스 'HYTE' (2) 미디어픽
성능과 휴대성을 동시에 잡았다! ‘다나와 4월 표준 노트북’ (7) 다나와
25년형 프리미엄 로봇청소기 3종 비교 | 흡입력·물걸레·스테이션 기능 완전 분석 (20) 다나와
가격과 성능에 따라 골라보는, 공기청정기 계급도 (19) 다나와
괴물 사냥은 라데온으로. 몬스터 헌터 와일즈를 위한 그래픽카드 (7) 기글하드웨어
파워 하나에 컴퓨터 한 대 값을 바친다! 2200W 파워서플라이 [이 구역의 X] (8) 다나와
온라인 게임을 쌩쌩 돌리기 위한 최적의 메인스트림 프로세서는? (6) 미디어픽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