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밍 노트북의 인기 상승과 함께 노트북 쿨러에 대한 대중의 관심도 커지고 있다. 잘 알려진 사실이지만, 게이밍 노트북은 일반 보급형 노트북에 비해 성능이 뛰어난 만큼 발열도 높아 장시간 사용했을 경우 안정성이나 내구성에 문제가 생길 수밖에 없다. 물론 노트북 자체적으로 쿨링 솔루션을 탑재하고는 있으나 완전한 해결책이라고는 보기 어렵다.
노트북 쿨러는 이러한 게이밍 노트북의 쿨링을 도와 오랜 시간 건강하게 사용이 가능하게 만들어준다. 실제로 노트북 쿨러를 사용했을 경우 노트북의 온도가 크게 내려가는 것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다. 당연히 안정성이 높아지고 수명도 늘기 마련이다.
게다가 최근 출시되는 노트북 쿨러는 다양한 인터페이스를 탑재해 활용도를 높였을 뿐만 아니라 세련된 디자인에 LED까지 갖춘 제품도 있어 쿨러 이상의 역할을 해준다.
그렇다면 노트북 쿨러 중 가장 인지도가 뛰어난 브랜드는 무엇일까? 아마 십중팔구는 쿨러마스터를 첫손가락으로 꼽을 것이다. 쿨러마스터는 독창적인 디자인에 탄탄한 내구성과 뛰어난 쿨링 능력을 두루 갖춘 '에르고스탠드(Ergostand)' 시리즈로 노트북 쿨러 시장을 이끌어 오며, 다나와 히트브랜드의 자리를 지켰다.
누구나 신뢰할 만한 제품 '쿨러마스터 Notepal ErgoStand III'
가장 검증된 노트북 쿨러를 찾는 사람들에게 '쿨러마스터 Notepal ErgoStand III'를 추천한다. 본 제품은 지난 몇 년간 노트북 쿨러 제품 중 판매량 및 인기 순위 1위를 꾸준히 지켜오고 있다. 노트북 쿨러 분야에 있어서는 사실상 전설이라 불리기에 부족함이 없는 제품이다.
다이아몬드 형상의 메탈 메시 재질을 적용하면서 고급스러움을 살렸고 4개의 측면 선 정리 홀과 USB 단자, 미끄럼 방지 고무 받침대 등 다양한 편의 장치를 탑재해 활용성 또한 뛰어나다. 또한 무려 230mm에 달하는 냉각 팬으로 노트북의 발열을 해소하는 것은 물론 사용자의 편의에 맞게 풍량을 조절할 수 있어 냉각과 소음을 동시에 잡을 수 있다. 아울러 냉각팬은 켜고 끌 수 있으며, 다이얼을 돌려 팬 속도를 제어할 수 있다.
고급스러움을 살린 메탈 메시 그릴은 분리 청소가 가능하게 만들어졌다. 그렇기 때문에 쿨러마스터 Notepal ErgoStand III는 뛰어난 냉각 성능에 디자인까지 고급스러운데다, 편의성도 높다는 평을 받고 있다. 이밖에 17인치 크기의 데스크 노트는 물론이고 작은 노트북, 태블릿 등 가리지 않고 발열 문제를 시원하게 해결할 수 있다는 점에서 최고의 쿨링 솔루션이라 할 수 있다.
실용성에 고급스러움을 더한 '쿨러마스터 Notepal Ergostand IV'
17인치 노트북을 지원하는 '쿨러마스터 Notepal Ergostand IV'는 고급스러운 메탈 메쉬 패널이 돋보이는 제품으로 튼튼한 메탈 지지대와 플라스틸 바디로 무게를 줄였다. 2T 두께의 튼튼한 통 메탈 패널로 만들어졌고, 탁월한 쿨링 성능을 자랑하는 140mm의 대형 쿨링 팬을 탑재해 노트북의 발열을 빠르게 해소해 준다.
여기에 사용자에게 맞는 시야각을 위해 4단계로 높이를 조절할 수 있게 설계됐으며, 미끄럼 방지 패드를 비롯해 미끄럼 받침대 등으로 사용상 불편함이 없는 것도 특징이다. 제품의 뒷면에는 다양한 기기와 연결이 가능하도록 USB 2.0 포트 4개를 비롯해 미니 USB 포트와 마이크로 USB 포트도 제공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이 뿐만이 아니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원터치 파워 On/Off 버튼을 마련했고, 쿨링 팬의 속도를 조절할 수 있는 팬 컨트롤러도 제공한다. 또 하단에는 은은한 푸른색의 LED로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했고, 일체형 디자인으로 내구성 또한 뛰어나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USB 3.0 포트로 활용성을 높인 '쿨러마스터 Notepal Ergostand IV Only USB 3.0'
'쿨러마스터 Notepal Ergostand IV'는 17인치 노트북까지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고급스러운 메탈 메쉬 패널이 돋보인다. 여기에 튼튼한 메탈 지지대와 플라스틸 바디로 무게를 줄여 이동성까지 갖췄다. 2T 두께의 튼튼한 통 메탈 패널로 만들어졌고, 탁월한 쿨링 성능을 자랑하는 140mm의 대형 쿨링 팬을 탑재해 노트북의 발열을 빠르게 해소해 준다.
사용자에게 맞는 시야각을 위해 4단계로 높이를 조절할 수 있게 설계됐으며, 미끄럼 방지 패드를 비롯해 미끄럼 받침대 등으로 사용상 불편함이 없는 것도 특징이다. 제품의 뒷면에는 빠른 속도와 높은 호환성을 자랑하는 USB 3.0 포트 4개를 탑재했으며, 그 옆으로 미니 USB 포트와 마이크로 USB 포트도 제공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아울러 언제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원터치 파워 On/Off 버튼을 마련했고, 쿨링 팬의 속도를 조절할 수 있는 팬 컨트롤러도 제공한다. 또 하단에는 은은한 푸른색의 LED로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했고, 일체형 디자인으로 내구성 또한 뛰어나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기사 제보 및 문의 news@danawa.com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