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나 게임의 화질에 대한 대중의 눈높이가 높아지면서 극장을 방불케 하는 고해상도와 선명한 화질의 영상을 가정에서 즐기고자 하는 유저들도 날이 갈수록 늘고 있다. 이에 따라 가정용 프로젝터를 찾는 수요 또한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물론 고해상도를 구현하는 대형 TV가 범람하고 있지만, 극장의 감성을 고스란히 옮기기에는 프로젝터만 한 제품이 없기에 애호가는 물론 일반 사용자들 또한 프로젝터에 관심을 많이 두는 상황이다.
전통의 강호라 불리는 엡손은 지난 몇 년간 이러한 시장 상황을 빠르게 파악하고 가정에 최적화된 홈시어터 프로젝터를 꾸준히 출시하며, 대중의 마음을 훔쳐 왔다. 특히 엡손의 3LCD 제품은 타사와 차별화된 특유의 밝고 자연스러운 영상으로 더 선명한 화질을 찾는 대중의 눈높이에 부응하고 있다.
여기에 스마트 기기와 연동해서 쓸 수 있는 확장성과 들고 다니기에도 손색이 없는 이동성까지 갖춰 가정용 홈시어터의 트렌드를 이끌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이에 2018년 상반기 다나와 히트브랜드 홈시어터 프로젝터 부문에 당당히 이름을 올리게 됐다.
다양한 활용도를 자랑하는 'Epson EH-TW5650 (정품)'
3LCD 프로젝터로 풀HD 해상도를 지원하는 'Epson EH-TW5650'은 2500 루멘의 밝기와 60,000:1의 명암비, 최대 300형의 화면 크기를 지원하는 제품으로 세세한 부분까지 선명하게 비추어진 영상을 즐길 수 있다.
무엇보다 엡손이 자랑하는 3LCD CLO 기술은 백색 밝기와 컬러 밝기가 동일하기 때문에 1-Chip DLP 프로젝터와 비교했을 때 최대 3배 밝고 선명한 색상을 구현한다.
또한 기존 DLP 프로젝터의 단점으로 지적되는 레인보우 효과가 없어 눈이 편안하고, 환경에 적합한 컬러 모드 선택 및 노이즈 감소 처리를 통해 가정은 물론 매장에서도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다. 이뿐만이 아니다. 시중의 블루레이 미디어와 사용자가 녹화한 2D 비디오를 3D로 변환해 HDMI 연결 시 더욱 뛰어난 시청 환경을 즐길 수 있다.
10W의 스피커도 탑재해 프로젝터 본체만으로도 음성 출력이 가능하고, TV나 DVD, 블루레이 게임 장치와 케이블 1개로 간단히 연결할 수 있다. 뛰어난 줌 기능과 함께 하드웨어 렌즈 시프트 기능으로 설치 공간의 제약을 줄이고 공간 활용성을 높였고, 다이나닉 모드를 비롯해 거실 모드와 시네마 모드 등 다양한 컬러 모드를 지원한다.
뛰어난 화질과 편의성을 두루 갖춘 'Epson EH-TW650 (정품)'
'Epson EH-TW650'는 뛰어난 사양을 갖춰 거실에서도 선명한 대형 스크린의 위엄을 느끼고자 하는 유저들에게 최적의 제품으로 꼽힌다. 3LCD 프로젝터인 'Epson EH-TW650'은 풀HD 해상도와 3100루멘, 1만 5000:1의 명암비와 300형의 화면 크기로 마치 극장에서 보는 것과 같은 웅장함과 선명함을 느낄 수 있다.
특히 3LCD CLO 기술은 백색 밝기와 컬러 밝기가 동일하기 때문에 1-Chip DLP 프로젝터와 비교했을 때 최대 3배까지 밝고 선명한 색상을 구현한다.
또한 기존 DLP 프로젝터의 단점으로 지적되는 레인보우 효과가 없어 눈이 편안하고, 환경에 적합한 컬러 모드 선택 및 노이즈 감소 처리를 통해 가정은 물론 매장에서도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다.
크기가 무척 작아 휴대가 쉽고 편리한 설치가 가능하며, 줌 렌즈와 수평/수직 키스톤 조정 기능으로 다양한 형태로 설치할 수 있다. 여기에 iProjuction을 사용해 스마트 장치를 리모컨으로 사용할 수 있고, MHL 케이블로 MHL 호환 스마트 장치에 연결하면 스마트 장치의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거실을 극장으로 만들어주는 '엡손 EH-TW6700W (정품)'
'엡손 EH-TW6700W'는 홈시어터 프로젝터 중 가히 최고라 불릴 만한 뛰어난 사양에 폭넓은 호환성을 두루 갖춘 제품으로 영화나 게임 등 어떠한 용도로 사용하기에도 부족함이 없는 팔방미인이다.
3000 루멘과 7만:1 명암비를 통해 거실이나 침실 등에서 깨끗한 화질을 제공한다. 엡손 3LCD 기술과 이미지 개선, 프레임 보정 기술 등을 통해 화사한 색감은 물론 부드러운 영상도 감상할 수 있다. 또한 고속 모드를 활용하면 지연 시간이 줄어 게임 몰입감을 높여준다.
3D 영상은 기본이고 와이어리스HD 기술을 활용하면 선 없이도 HD 콘텐츠를 재생하기도 한다. 블루투스 오디오와 다양한 기기 지원은 이 제품의 매력을 더욱 돋보이게 만든다.
또한 1000mA USB-A 규격 전원을 제공해 미라캐스트나 인텔 와이다이 어댑터를 효과적으로 쓸 수도 있다. 이렇게 엡손 EH-TW6700W은 가정용 프로젝터로 갖출 수 있는 재미를 대부분 제공한다는 점에서 의미 있는 제품이다.
기사 제보 및 문의 news@danawa.com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