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배틀그라운드가 게임 시장의 대세로 자리 잡으면서 고사양 그래픽카드에 대한 대중의 관심도 여전히 높았다. 비록 비트코인으로 인한 특수는 많이 줄었다고는 하지만, 배틀그라운드로 인한 일반 게임 유저 및 PC방의 업그레이드 수요가 줄지 않아 지포스 GTX1060 이상 그래픽카드의 판매량이 꾸준히 유지됐다.
국내 그래픽카드 시장의 대표주자이자, 국내 유일의 토종 브랜드인 이엠텍아이엔씨는 올해도 이러한 트렌드를 이끌며 게임 유저들의 친근한 벗이 되어주었다. XENON과 HV, EVGA, 사파이어 등 다양한 브랜드의 그래픽카드를 유통하는 이엠텍은 안정적이고 뛰어난 내구성을 자랑하는 제품들로 소비자에게 선택의 폭을 넓혀주었다.
그중에서도 이엠텍을 대표하는 XENON 브랜드는 합리적인 가격과 세련된 디자인까지 갖춰 특히 많은 게이머의 인기를 얻었다. 여기에 누구도 범접할 수 없는 이엠텍만의 앞선 서비스가 더해져 국내에서 가장 사랑받는 그래픽카드 브랜드로 우뚝 설 수 있었다. 이에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그래픽카드 부문에서 다나와 히트브랜드를 수상하게 됐다.
최고의 가격대비 성능 자랑하는 '이엠텍 XENON 지포스 GTX1060 STORM X Dual D5 3GB'
'이엠텍 XENON 지포스 GTX1060 STORM X Dual D5 3GB'는 게임용 그래픽카드로 불리는 엔비디아 지포스 GTX 1060 3GB 중에서도 특히 인기가 많은 제품으로 가격 대비 성능 면에서 최고라 불리기에 손색이 없다. 1,506MHz의 코어 클럭과 1,708MHz의 부스트 클럭, 8,000MHz의 메모리 클럭으로 작동하는 본 제품은 3GB의 메모리를 탑재해 고해상도에서 안정적인 작동을 보장한다.
특히 이엠텍의 전매특허라 할 수 있는 'STORM X Dual' 쿨링 시스템을 적용해 뜨거운 열을 빠르게 식혀준다. 열전도율이 무척 뛰어난 3개의 히트파이프를 포함해 기판 전체를 뒤덮는 히트싱크, 그리고 2개의 90mm 쿨링 팬과 전원부 방열판 등으로 구성된 쿨링 시스템은 GPU와 메모리, 전원부의 열까지 신속하게 냉각시켜준다.
또한 최대 사용 전력이 120W로 상당히 낮아 정격 400W 용량의 파워서플라이로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고, 3개의 디스플레이 포트와 1개의 HDMI 포트, 1개의 DVI 포트 등 다양한 포트로 확장성을 높인 점도 눈에 띄는 특징이다.
고사양 게이밍PC를 위한 '이엠텍 XENON 지포스 GTX1070 JETSTREAM D5 8GB'
'이엠텍 XENON 지포스 GTX1070 JETSTREAM D5 8GB'는 엔비디아 지포스 GTX1070에서 뿜어져 나오는 강력한 그래픽 성능으로 최근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배틀그라운드와 같은 고사양 게임을 즐기기에 알맞은 제품이다. 1,920개의 쿠다 코어를 탑재했고, 1,506MHz의 코어 클럭과 1,683MHz의 부스트 클럭으로 작동한다.
커버 상단에 RGB LED를 달아 1680만 LED 색상을 구현했고, 사용자의 스타일에 맞게 커스터마이징도 가능하다. 기판의 뒷면에는 별도의 백플레이트를 달아 그래픽카드의 휘어짐을 방지할 뿐만 아니라 발열을 낮추는 데에도 적잖은 도움을 준다. 아울러 3개의 디스플레이 포트를 비롯해 1개의 HDMI 포트와 DVI 포트 등 다수의 포트를 탑재해 주변기기와 호환성을 높였다.
제트스트림 그래픽카드 특유의 강력한 냉각 솔루션은 본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이라 할 수 있다. 2개의 100mm 대형 쿨링 팬은 제트 엔진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된 것으로 터보 팬 블레이드 디자인이 적용돼 GPU와 메모리, 전원부의 열을 신속하게 식혀준다. 여기에 0dB 기술로 GPU 온도가 50도 이하일 때는 팬이 완전히 정지하기 때문에 일반적인 상황에서는 무소음을 구현한다.
작지만 강력한 성능 뽐내는 '이엠텍 XENON 지포스 GTX1050 STORM X Nano D5 2GB'
'이엠텍 XENON 지포스 GTX1050 STORM X Nano D5 2GB'는 모델명에서도 알 수 있듯 작은 크기로 만들어져 스몰 폼팩터 PC에도 어울리는 그래픽카드를 찾는 유저들에게 적절한 대안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166mm의 길이로 만들어진 본 제품은 1,354MHz의 코어 클럭과 1,455MHz의 부스트 클럭으로 레퍼런스 사양을 따르고 있다.
솔리드 캐패시터를 포함해 2+1 페이즈의 전원부 구성으로 장시간 안정적인 작동을 보장할 뿐만 아니라 14nm 공정으로 만들어져 전력 소모가 75W에 불과해 전기 요금에 대한 걱정 없이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7Gbps의 속도로 작동하는 2GB 용량의 GDDR5 메모리가 탑재돼 풀HD급의 해상도에서 온라인 게임을 고화질로 구동하기에 적합하다.
XENON 브랜드 특유의 STROM X 쿨링 솔루션으로 발열과 소음을 잡았다. 중앙의 대형 냉각팬은 낮은 소음과 넉넉한 풍량 모두 제공할 뿐만 아니라 방열판 역시 알루미늄으로 넓게 배치돼 GPU와 전원부, 메모리 등에서 발생하는 열을 효과적으로 처리한다. 여기에 브래킷 디자인을 벌집 모양으로 만들어 공기가 잘 배출되도록 설계하는 등 세심한 부분까지 신경 써서 만들어졌다.
기사 제보 및 문의 news@danawa.com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