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마블 공식 홈페이지>
이미 성인이 되었음에도 어린 시절로 돌아가고 싶은 마음은 누구에게나 있다. 그래서 키덜트('Kid'+'Adult'의 합성어)족이라는 이름 아래 어린 시절 갖고 싶었던 장난감이나 캐릭터 제품들에 열광하는 어른 소비자가 점차 늘어나는 건 어쩌면 당연할 수 있다. 당장 필자 주변을 찾아봐도 키덜트족의 수는 열 손가락으로 세기에 부족할 정도로 많다. 특히, 마블 코믹스의 대표 캐릭터 중 하나인 ‘아이언맨’에 대한 관심을 가진 이들이 대부분이다.
대체 왜, ‘아이언맨’에 열광하는가?
▲ 아이언맨 헬멧을 착용하기로 유명한 '윤성빈' 스켈레톤 선수 <출처: 연합뉴스>
필자는 마블 코믹스 시리즈에 열광하는, 특히 '아이언맨'을 좋아하는 지인들에게 많은 캐릭터 중 유독 '아이언맨'에 열광하는지를 물어봤다. 이들이 말하는 '아이언맨'에 대한 매력은 크게 네가지로 꼽을 수 있었다. 첫째는 부유한 가정에서 태어났지만 여러 가지 사건들을 겪으면서 소위 현실적인 자산가들이 보여주는 불의보다는 정의를 위해 싸우는 캐릭터라는 점, 둘째는 '아이언맨'의 전신인 토니 스타크가 남성적 매력과 영웅적 면모를 마음껏 뽐내면서도 시시껄렁한 농담과 2% 부족한 행동으로 인간미를 더 한 점이다. 셋째는 마블 코믹스의 만화로 시작해 '아이언맨' 시리즈 영화를 통해 화려한 액션과 CG로 감싸진 '아이언맨'의 활약상을 보며 대리만족을 느낄 기회가 많아졌다는 점, 마지막 네 번째는 같은 '아이언맨'이라 하더라도 시리즈를 거듭하며 '아이언맨' 슈트의 변화가 매우 화려해져서 시선을 끌 수밖에 없다는 것이었다.
실제로 '아이언맨'은 1963년 마블 코믹스의 만화로부터 시작해 2008년 영화 ‘아이언맨’이 폭발적인 인기를 끈 이후, 2018년 영화 ‘어벤저스-인피니티 워’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영화에서 주인공으로 활약했다. 이 가운데 '아이언맨' 슈트는 마크1에서부터 마크 45, 하다못해 같은 히어로인 헐크를 안정(?)시키는데 필요한 헐크 버스터에 이르기까지 종류도 다양했다. 특히, '아이언맨'이 앞으로도 주인공으로 등장할 어벤저스 시리즈 및 '아이언맨' 시리즈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면서 마블 코믹스 마니아, 특히 '아이언맨' 마니아들에게 캐릭터 상품을 구매하고자 하는 열풍은 이미 높아진 상태다.
'아이언맨' 마니아라면... '아이언맨' 덕후 인증템 BEST 3
'아이언맨' 덕후들이 ‘이것만은 꼭 구매하고 말겠다’며 의지를 다지는 베스트 상품이 있다. 대표적인 제품이 ‘비스트킹덤 에그어택 아이언맨 마크3 플로팅’이며 금전적 여유가 된다면 1대 1 비율인 ‘아이언맨 피규어인 레플리카 풀 사이즈 피규어’이다.
비스트킹덤 에그어택 아이언맨 마크3 플로팅은 '아이언맨3'에 나온 마크45가 작은 원반 위에서 하늘은 나는 자세를 하는 공중부양형 피규어다. 여성인 필자가 봤을 때도 ‘어머, 이거 너무 귀여워!’라는 생각이 들었기에, 60만 원 대의 가격이 다소 부담스럽기는 하지만 원한다면 꼭 사주고 싶은 생일선물 리스트에 몰래 적어 놓은 제품이기도 하다.
<출처: 킬러바디 홈페이지>
킬러바디 아이언맨3 마크VII는 실제 사람과 동일한 1대 1 크기 제품이다. 몸통과 머리, 팔다리까지 모두 실제 자신이 영화 속 토니 스타크가 된 것처럼, '아이언맨' 슈트를 가지고 있다고 느낄 수 있는 제품인 거다. 특히나 레플리카 제품은 실제 입어볼 수도 있다. 물론 무게나 가격에 대한 부담감이 있어 키덜트 샵에 전시된 풀사이즈 피규어를 눈으로 보고, 인증사진을 찍고 온 사람들이 대다수이겠지만 아이언맨 덕후라면 가장 갖고 싶은, 대표적인 워너비 상품 중 하나다.
이 외에도 그나마 저렴한 가격에, 쉽게 구할 수 있었다는 '아이언맨' 덕후 인증템은 2015년 출시된 삼성 갤럭시S6 엣지 아이언맨 에디션이다.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스마트폰의 외관에 아이언맨 마스크를 새기고 '아이언맨'의 상징인 아크원자로 모양의 무선충전기까지 함께 패키지로 묶여 나온 1000대 한정판이었다. 이 스마트폰은 국내는 물론 해외의 아이언맨 마니아까지도 사로잡았었다.
가장 인기 있는 아이언맨 피규어 3종은 이것!
그렇다면 비교적 구하기 쉽고 저렴한 가격에 아이언 맨을 소장할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 단연 '아이언맨' 피규어를 구매하는 것이다. 물론 피규어는 크기나 제품의 디테일에 따라 가격대와 천차만별이긴 하나, 가격대비 가성비를 고려해 인기가 많은 제품을 3가지 정도 꼽아보자면 센티넬 사의 ‘LED 라이트 업 슈퍼히어로 일루미네이트 갤러리 아이언맨 피규어’, 핫토이 사의 ‘아티스트 믹스 컬렉션 헐크버스터’, 킹아츠 사의 ‘9분의 1 아이언맨 마크 45’라고 볼 수 있다.
▲ 센티넬 사의 ‘LED 라이트 업 슈퍼히어로
센티넬 LED 라이트 업 슈퍼히어로 일루미네이트 갤러리 아이언맨 피규어는 17cm의 작은 키에 디테일은 살아있고 LED 광채가 빛나는 케이스로 피규어의 보관을 더욱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최소 4만 8000원에서 5만 5000원 대의 가격대를 보이니, 가성비와 만족도에 대한 부분도 합격점은 떼 놓은 당상.
▲ 핫토이 사의 ‘아티스트 믹스 컬렉션 헐크버스터’
핫토이 아티스트 믹스 컬렉션 헐크버스터는 앞서 설명한 제품보다 더 작은 14cm의 키를 가지고 있지만, 헐크버스터의 골격과 덩치를 너무나도 디테일하게 살려낸 아티스트 작품이다. 그래서인지 약 14만 원 정도를 지불해야만 손에 넣을 수 있는 제품.
▲ 킹아츠 사의 ‘9분의 1 아이언맨 마크 45’
킹아츠 9분의 1 어벤저스 아이언맨 마크 45는 소위 아이언 맨 덕후들에게 가장 핫(hot) 한 제품이다. 대표적인 아이언맨 덕후 유튜버 중 하나인 개그맨 이상훈 씨도 이 제품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을 만큼 말이다. 마치 구체관절 인형처럼 각 관절을 자신의 취향에 맞게 조절할 수 있으니 이보다 더 좋을 수는 없다. 물론 배송비를 포함하면 50만 원을 호가하는 가격대를 보여 부담은 되겠으나, 그만큼 애정이 남다르게 느껴질 수밖에 없는 '아이언맨' 피규어의 끝판왕이다.
가면부터 가방까지 아이언 맨을 직접 입어보자!
지금까지는 피규어를 살펴봤다면, 이번에는 직접 입어볼 수 있는 웨어러블 제품이다. 대표적인 제품은 ‘하스브로 캡틴 아메리카 시빌워 테크 FX 아이언맨 마스크’와 윙하우스의 ‘아이언맨 사이틸 힙색, 히어로 스냅백’이다.
▲ 하스브로 캡틴 아메리카 시빌워 테크 FX 아이언맨 마스크
하스브로 캡틴 아메리카 시빌워 테크 FX 아이언맨 마스크는 내가 직접 '아이언맨'이 된 것만 같은 느낌을 주는 ‘아이언맨’ 가면이다. 영화 ‘캡틴 아메리카-시빌 워’에 나왔던 '아이언맨' 슈트의 마스크를 직접 써볼 수 있게 만든 제품으로, 할로윈 때 가면 놀이를 하거나 '아이언맨' 덕후로서 벽면에 인테리어 디자인을 하고 싶을 때, 이 제품이 함께 한다면 만족감은 더욱 상승하게 될 것이다. 특히나 5만 원도 채 안 되는 가격이라 하니, 더욱 만족스럽다.
▲ 윙하우스 아이언맨 히어로 스냅백
윙하우스의 아이언맨 사이틸 힙색과 히어로 스냅백은 어른과 아이 상관없이 '아이언맨' 덕후임을 패션으로 증명할 수 있는 제품이다.
▲ 윙하우스 아이언맨 사이틸 힙색
일상생활에서도 쉽게 쓸 수 있는 패션 제품이다 보니 가격도 평균 2만 원이면 구매할 수 있다. 가족과 함께 여행을 떠날 때 아이를 위해, 혹은 자신을 위해 가볍게 구입해 사용할 수 있는 패션 아이템 중 하나로 선택해 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
스마트폰 배터리부터 충전기도 아이언 맨으로 통일!
이번엔 IT 가전 기기 중에서 아이언 맨 에디션으로 나온 제품들을 알아보자. 앞서 언급한 갤럭시S6 엣지 아이언맨 에디션이 아닐지라도, IT 기기에서 아이언 맨의 캐릭터를 콜라보레이션 한 제품들은 보조배터리에서 충전기, 스마트폰 케이스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가격대 또한 최소 만 원대에서 3만 원 대에 이르기까지, 가벼운 지갑 사정에도 충분히 구매할 수 있는 제품들이 대부분이다. 대표적인 제품은 ‘샤오미 아이언맨 보조배터리 한글판 PLM08ZM’, ‘애니모드 어벤저스 아이언맨 무선충전기’, ‘에어팟 아이언맨 실리콘 케이스’가 있다.
▲ 10,000mAh 용량을 가진 샤오미 아이언맨 보조배터리 한글판 PLM08ZM
샤오미 아이언맨 보조배터리 한글판 PLM08ZM은 기존 샤오미가 선보여 왔던 스마트폰 보조배터리들보다 얇은 14.1mm의 두께와 제품 매뉴얼과 패키지까지 모두 한글로 제작된 것이 특징이다. 빨간색 바탕에 금빛으로 반짝이는 '아이언맨' 디자인이 인상적. 특히 10,000mAh의 고용량이며 평균 2만 5천 원에서 3만 원 정도의 가격으로 살 수 있다는 점에서 높은 성능과 용량을 자랑하면서도 디자인까지 취향을 딱 맞출 수 있는 대표적인 아이언 맨 덕후템은 아닐까?
▲ 충전을 더 편리하게, 애니모드 어벤저스 아이언맨 무선충전기
애니모드 어벤저스 아이언맨 무선충전기는 회사 혹은 가정 내에서 무선 충전기를 사용하길 원하면서 아이언 맨 디자인을 가까이 두고 싶어 하는 덕후들에게 최적인 제품이다. 두께가 4mm에 불과해 휴대도 간편하다. 무선 고속충전이 가능하고 LED 불빛을 통해 충전상태를 알 수 있으니 금상첨화다. 3만 7천 원 정도의 가격도 매력적이다. 여타 무선 충전기보다 가격은 저렴하면서도 만족스러운 성능과 가성비를 갖췄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 에어팟 케이스를 지켜주는 에어팟 아이언맨 실리콘 케이스
에어팟 아이언맨 실리콘 케이스는 '아이언맨'의 디자인을 살린 실리콘 소재 옷을 입혔다. 금빛 '아이언맨' 마스크가 정 중앙에 붙어있으니 밋밋하기만 했던 에어팟 케이스에 '아이언맨'의 힘을 불어넣어 주는 느낌이 든다. 가격은 만 원에서 만 5천 원 사이로 다른 아이언맨 상품과 비교해 저렴한 편.
지금까지 '아이언맨' 덕후들을 위한 다양한 제품들을 소개해 봤다. 분명히 이 중에서 몇 가지 정도는 이미 소지하고 있는 덕후들도 있을 텐데 '아이언맨'을 좋아하는 친구나 가족에게 선물을 해줘도 나쁘지 않을 제품들도 함께 소개했으니 즐거운 마음으로 제품을 받으며 활짝 웃는 모습을 생각해보며 구매를 하는 건 어떨까?
기획, 편집 / 김영성 popeye@danawa.com
글, 사진 김미리 news@danawa.com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