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www.dbmovie-20th.com>
에네르기파를 시원하게 쏘기도 하고 궁지에 몰리면 초사이언으로 변신하여 적들을 물리치며 근두운을 타고 십만팔천 리를 날아가던 우리의 손오공. 손오공이 등장하는 드래곤볼은 무려 20여 년 전에 완결이 났지만 수많은 후속작과 TV 애니메이션, 극장판, 게임으로 재탄생하며 명실상부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또한 드래곤볼은 일본을 넘어 전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으며 오는 2020년 일본 도쿄 올림픽 홍보대사로도 선정됐다는 사실.
드래곤볼 7개를 모두 찾으면 소원을 들어준다구!
<출처: http://www.toei-anim.co.jp>
대한민국에 정식으로 발매된 첫 만화가 드래곤볼이라는 걸 아는가? 사실, 일본만화는 한국에서 1990년 이전까지 공식적으로 발매할 수 없었다. 드래곤볼이 주간 소년 점프 1984년 51호에 첫 등장 이후 1995년 25호까지 약 12년 동안 연재됐으니, 첫 편이 나온 지 6년여 만에 정식으로 한국 땅을 밟게 된 셈. 물론 1990년 이전에 드래곤볼을 접한 독자들이라면 해적판을 본 것이다.
드래곤볼의 줄거리는 간단하다. 깊은 산 속에 홀로 살던 ‘손오공’이 ‘부르마’란 소녀를 만나, 소원을 이뤄주는 일곱 개의 구슬 ‘드래곤볼’을 모으기 위해 모험을 떠나면서 벌어지는 내용이다.
드래곤볼 마니아라면 이 정도는... BEST 3
▶ 피규어를 샀더니 게임이 공짜로 왔다. PS4 드래곤볼 파이터Z 한정판
드래곤볼과 격투 게임이라니! 그야말로 찐빵과 앙금 같은 찰떡 조합이 아닌가. 그러나 뜻밖에도 드래곤볼은 여태껏 제대로 된 대전 격투 게임을 발매한 적이 없었다. 이 가운데 아크시스템웍스가 올해 야심차게 발매한 ‘드래곤볼 파이터Z’는 유저들 간의 대전 중심 게임으로, 자신이 좋아하는 캐릭터를 선택해 3대3 배틀을 즐길 수 있다.
▲ 드래곤볼 파이터Z 공식 트레일러
'드래곤볼 파이터Z'의 콘텐츠 제작진은 기존 캐릭터가 지닌 힘의 우위 등 캐릭터 간 밸런스 문제를 해결하여 유저들에게 원작 재현은 물론, 캐릭터 밸런스가 좋다는 평을 듣고 있다.
<출처: 반다이남코 코리아>
여기에 한정판 ‘PS4용 드래곤볼 파이터Z 컬렉터즈 에디션’은 손오공 호화 피규어, 스틸북, 아트보드 3종, 컬렉터즈 박스가 포함돼 구매자들에게 알찬 구성이라는 평을 듣고 있다. 구매자들은 7인치 손오공 피규어만으로도 충분한 가치를 느낄 수 있어 “피규어를 샀더니 게임이 공짜로 왔다”라는 평가까지 나온 상황. 역시 일본 애니메이션계의 거장은 한정판도 남다르다.
▶ 프리미엄 반다이 한정판 ‘드래곤볼 슈퍼 손오공’
단순한 초사이언은 이제 옛날얘기. 우리가 격동의 사춘기를 지나 사회에 뛰어든 몇 해 사이, 드래곤볼 주인공들은 초사이언을 뛰어넘는 새로운 변신을 거듭해왔다. 사이언에서 ‘초사이언’, 초사이언에서 눈과 머리카락이 빨간색인 ‘초사이언 갓’, 초사이언 갓이 초사이언으로 변신한 형태인 ‘초사이언 블루’까지. 이 가운데 실버 컬러링인 손오공은 최근 ‘드래곤볼 슈퍼’ 지렌과의 전투 장면에서 무술의 극의 올라선 경지를 보여준다. 또한, 새로운 모습과 강렬한 눈빛으로 드래곤볼 컬렉터들의 마음도 사로잡았다.
▶ 반다이 피규어 아츠 제로 EX 슈퍼 사이언 3 손오공
드래곤볼Z에 등장한 초사이언 3 손오공은 초사이언 2에 이은 최종 형태의 모습이다. 2015년 한정 판매한 제품이며 노란색으로 길게 뻗어 나간 머리카락과 머리 위 링, 떠있는 발끝 디테일 등이 매우 섬세하게 제작돼, 아직도 많은 컬렉터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높이는 약 30cm.
모두 갖고 싶은, 드래곤볼 피규어 3종
▶ 반다이 피큐어라이즈 드래곤볼Z 스탠다드 트랭크스 베지터 dx세트
까칠한 매력의 베지터와 귀여운 트랭크스를 좋아하는 컬렉터라면 이 상품에 주목하자. 이 피규어는 애니메이션 '드래곤볼Z'에 등장했던 초사이어인 '트랭크스'와 '베지터'를 모델로 했으며 일반 버전과 DX 버전으로 나뉘어 판매된다. 트랭크스&베지터 피규어는 캐릭터별로 2가지 표정 파츠와 에네르기파 등 이펙트 파츠가 동봉되어 있다. 부담 없는 4만 원대라는 가격에 폭넓은 가동성으로 다양한 애니메이션 속 움직임을 재현할 수 있으니 이 친구들에게 책상 한쪽을 내어줘도 좋을 듯하다. 참고로 DX버전의 경우 일반 버전과 색깔이 다른 헤어 부품과 반투명 클리어 스탠드가 추가된다.
▶ 반다이 피규어라이즈 스탠다드 드래곤볼Z 손오공 크리닝 dx세트
반다이 피규어라이즈 스탠다드 드래곤볼 시리즈에서 손오공과 크리닝이 빠지면 섭섭하다. 이번 시리즈 역시 애니메이션 '드래곤볼Z'에 등장한 손오공과 크리닝을 모델로 한 피규어 상품. 컬렉터들에게 명품킷이라는 찬사를 받을 정도로 반다이의 기술력과 표현력이 잘 녹여진 제품이다. 캐릭터별로 세 가지 표정과 에네르기파 전용 액션 파츠가 포함돼 있어 역동적인 자세를 조립하는 재미도 있다.
▶ 반다이 드래곤볼 7 성구
드래곤볼의 마스코트 하면 바로 7 성구가 아니겠는가? 7 성구는 드래곤볼에서 손오공과 부르마의 여행이 시작된 중요한 아이템이자 드래곤볼에 푹 빠져있던 아이들의 소원이기도 하다. 드래곤볼 주인공들이 7 성구를 모으면 ‘신룡’이 나타나 한 가지 소원을 들어주기 때문에, 나중에는 7 성구가 죽은 캐릭터를 살리는 부활 셔틀이 됐다. 각 구슬에 1부터 7까지 별 마크가 안쪽에 박혀 있으며 당구공만 한 크기로 영롱한 주황빛을 낸다. 7 성구는 폭신한 용단 위에 풀세트로 전시하면 그야말로 멋의 결정체가 따로 없을 정도다.
실제 주인공이 된 것처럼, 드래곤볼 패션 아이템 3종
▶ 드래곤볼 x 아디다스 ZX500 RM '손오공' 콜라보 신발
올해 출시한 따끈따끈한 '아디다스 ZM500 RM'은 손오공의 특징을 반영한 운동화로 도복 색깔인 주황색과 파란색의 색깔 조합을 기반으로 제작됐다. 특히, 손오공이 애용하던 아이템인 여의봉과 근두운이 연상되는 밑창 디자인이 인상적. 손오공 모델 외에도 프리저, 손오반, 셀, 베지터, 신룡 등을 모티브로 제작된 신발은 올해까지 순차적으로 발매될 예정이니 드래곤볼 컬렉터라면 이번 기회를 놓쳐선 안 되겠다.
▶ 코스튬 드래곤볼 의상
<출처: modernflowbrand 공식 홈페이지>
드래곤볼 마니아라면 이번 할로윈 시즌에 드래곤볼 코스프레를 도전해보는 건 어떨까? 손오공의 트레이드마크인 주황색 도복을 입으면 당장 나도 에네르기파를 쏠 수 있을 것만 같은 기분이 든다. 실제로 드래곤볼은 코스프레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꽤 인기가 높은편. 지난 2012년 11월 1일 스페인 바스셀로나에서 열린 살로 델 망가 코믹 페스티벌에서 307명의 드래곤볼 코스프레 인원이 한꺼번에 무대에 올라 기네스북에 등재되기도 했다.
▶ 드래곤볼 겨울 신상 야구 점퍼(남녀공용)
아무도 눈치채지 못하게 드래곤볼 코스프레를 하고 싶다면, 야구점퍼는 아주 좋은 선택이 될 것이다. 몇 해 전부터 드래곤볼을 모티브로 한 야구점퍼가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다. 일본의 대표적인 완구 회사 반다이 역시 드래곤볼 카테고리에 야구점퍼와 비니 등 관련 상품을 출시하고 있는 상황. 야구점퍼 특유의 스포티한 디테일에 주황과 파랑으로 컬러 배색을 해서 세련된 느낌을 살렸다. 드래곤볼을 모티브로 한 야구점퍼는 주황, 블랙 등 색상과 모양이 다양하다.
주변에서 만나볼 수 있는 드래곤볼 액세사리 3종
▶ Razer Panthera, 드래곤볼 파이터 Z 아케이드 스틱(PS4/PS3)
게이밍기어 브랜드 레이저(Razer)에서 레이저 판테라 아케이드 스틱에 드래곤볼 디자인을 채용한 ‘레이저 판테라 드래곤볼 파이터즈Z 에디션'을 출시했다. 이번 에디션은 드래곤볼의 디자인을 제품 상단부터 버튼까지 적용하여 출시 전부터 드래곤볼 팬들의 관심을 한몸에 받았다.
기계적 성능을 보자면 '레이저 판테라 아케이드스틱'은 고급 재질로 제작된 10개 액션 버튼과 8방향의 조이스틱으로 구성돼 있으며, 응답속도가 빠르고 오차 없는 컨트롤을 지원한다. 사용자의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버튼을 커스텀마이징할 수 있고 원터치로 오픈이 가능한 다용도 내부 보관함이 있다.
▶ 드래곤볼Z 온도변화 머그컵
드래곤볼 온도변화 머그컵은 실용성과 재미, 두 마리 토끼를 한 번에 잡은 제품. 온도가 바뀌면 색상이 변하는 염료로 제작되어 온도가 올라갈수록 머그컵 외부에 손오공 주변이 파랗게 되면서 기를 모으는 모습이 드러난다. 물론 차가운 음료를 붓거나 음료가 들어 있지 않으면 다시 원래 색상으로 돌아온다. 이 외에도 초사이어인으로 변신하는 모습, 에네르기파를 발사하는 모습 등 재미있는 요소를 넣은 머그컵 상품이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다.
▶ 기어봉 드래곤볼Z 별 7 기어 시프터
<출처: 아마존 공식 홈페이지>
드래곤볼 컬렉터들의 입김은 차량 기어봉까지 만들게 한다. '기어봉 드래곤볼Z 별7 기어 시프터'는 차량의 기어봉에 장착할 수 있는 기어노브방식으로 설치가 간편하다. 내 차에 드래곤볼 감성을 넣고 싶다는 컬렉터는 한 번쯤 시도해볼 만할 수도. 1 성구부터 7 성구까지 판매되고 있으니 친구들을 모아 하나씩 장착해주는 재미도 느낄 수 있다. 다만 기어봉이 굉장히 빤짝거려 미끄러울 수도 있으니 사용 시 주의가 필요하다.
기획, 편집 / 김영성 popeye@danawa.com
글, 사진 / 임수아 news@danawa.com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