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야흐로 1인 방송 시대! 이제는 나이가 어리거나 전문 지식이 없어도, 최소한의 촬영 장비만 갖춘다면 유튜브 등 동영상 플랫폼을 통해 혼자서도 어렵지 않게 방송을 진행할 수 있는 시대가 되었다. 스마트폰 카메라만으로도 물론 방송이 가능하지만, 전문 BJ를 꿈꾸고 있다면 그럴듯한 카메라 한 대쯤 미리 장만하는 것도 좋은 선택. 수십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인기 유튜버들은 어떤 카메라를 사용하고 있는지 살펴보자.
① 캐논 EOS M50














제이제이는 17살 때부터 프로 마술사 임재훈으로 활동하다가 은퇴하고, 현재는 48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로 자리매김했다. ‘자유로운 영혼’이라는 채널 소개답게 브이로그나 리뷰, 먹방 등 다양한 주제의 영상들이 자유분방하게 올라오고 있으며, 그중에서도 특이한 음식을 맛보는 ‘도대체 왜 먹는 걸까’ 시리즈가 많은 조회수를 기록했다.
제이제이 역시 '10만 유튜버의 모든 촬영장비를 공개합니다! [제이제이] 장비별 간단 리뷰 포함!'영상을 통해 촬영 장비를 공개했는데, 이때 소개한 제품은 소니 A6500이다. 제이제이는 카메라를 구매할 때 멋진 색감이나 영상미 보다는 사실적인 묘사에 더 중점을 두었다며, 지금까지 아주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다고 전했다. 오토포커스 기능이 뛰어나고 정확한 색감과 깨끗한 화질 덕분에 후보정이 편리하다는 점도 장점으로 꼽았으나, 발열이 심해 4K로 촬영할 경우 30분 이상 촬영하기 힘들다는 점이 가장 큰 단점이라고 설명했다.
기획, 편집/ 홍석표 hongdev@danawa.com
글, 사진/ 박다정 news@danawa.com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