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방에는 주방도구가 거실에는 의자와 쇼파 화분, 액자 등등 생활의 편리함과 아늑함을 위한 생활도구들이 알맞은 자리를 지킵니다. 예쁜 거실을 위해서 번잡한 것이 들어차는 것을 싫어하는 분들은 최대한 거실을 심플하게 꾸미는데요. 하지만 우리 일상생활에서 빼놓을 수 없는 즐거움중 하나는 음악과 드라마, 영화와 같은 홈엔터테인먼트적인 요소입니다. 하지만, 반대급부로 취미나 홈엔터테인먼트에 중점을 두는 분들의 거실을 장비나 피규어들로 가득차기 십상입니다.
과연 거실과 취미/홈엔터테인먼트는 양립할 수 없는 것일까요? 그 타협점으로 제시된 홈시어터 스피커가 바로 세틀라이트라는 작고 앙증맞지만 의외로 당찬 아이템입니다. 조금 5.1채널 스피커에 서브우퍼를 추가하여 전체적인 볼륨감과 파워를 확보하면서도 공간을 아주 적게 차지한다는 잇점 때문에 인테리어를 신경쓰는 분드께도 많이 추천되는 홈시어터용 음향장비죠.
금번, 남양주의 고객님께서는 저희 AV프라임에서 매립형 스크린과 헤코 앰비언트 5.1A와 옵토마 Suhd61을 설치받으셨는데요. 완전히 비노출방식으로 수납되는 전동 스크린에 벽체 착 달라붙는 세틀라이트 조합으로 인테리어 최우선의 영화감상 시스템이 완성되었습니다.
바로 이것이 금속 인클로저의 헤코 앰비언트 5.1A의 세틀라이트 스피커입니다. 검정색의 야무진 외형에 두꺼운 메탈재질을 사용하여 작은 스피커임에도 큰 볼륨에 대한 커버리지가 좋고 공진에 아주 강하여 깨끗하고 또렷하며 힘찬 소리를 들려줍니다. 최근의 울트라 하이엔드 오디오 메이커들이 선호하는 방식이 바로 금속인클로저라면 말 다했죠.
이번 고객님께서는 인테리어를 완전히 새로 하셨기 때문에 케이블 매립이나 매립스크린의 사용등 굉장히 유리한 조건에서 원하는 기기의 최적 배치가 가능했습니다. 적절한 투사높이에 프로젝터가 부착되도록 HDMI 케이블 인출구와 전원 단자가 있는 전용의 부착대까지 천정에 만들어 두었습니다.
Suhd61과 헤코 앰비언트 5.1A가 흑백을 대비시키는 오브제로 공간을 분할하고 있습니다.
가장 우아한 퍼포먼스를 가장 대중적인 프라이스로 실현한 우리시대의 대표적인 4K 프로젝터 Suhd61 되겠습니다. 디자인도 똑 떨어지게 깔끔하여서 어떤 집에 두어도 어울리고 화질은 이미 검증이 된 수준급의 퍼포먼스를 자랑합니다.
매립형 스크린에서 스르륵 원단이 내려옵니다. 마법 아닌 마법!
이음매가 보이지 않도록 아주 깔끔하게 마무리되었습니다. 매립형 스크린은 시공의 난이도와 조건의 제약 때문에 모든 집에서 가능한 것은 아니며 시공비도 일반 스크린에 비해서 매우 높습니다. 매립형 스크린을 고려중인 홈시네마 예비 유저분들께선 아파트 거실은 불가능한 경우도 있기 때문에 사전에 상담을 통해서 설치 조건을 확인하시기를 바랍니다.
이제 거실장만 들어오면 고객님께서 꿈꾸는 인테리어와 홈엔터네인먼트가 조화를 이루는 거실이 완성될듯 싶습니다.
AV프라임이 엄선한 홈시네마 장비를 선택하시고 설치까지 일임해주신 고객님께 감사드립니다.
<저작권자 ⓒAV프라임(www.avprime.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