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리적 가격!
10만원 DOWN! 진동클렌저 BEST5
① 샤오미 인페이스 MS2000 (1만3천 원대)
샤오미의 OEM 제품인 '인페이스 MS2000 진동클렌저'는 분당 4000회의 듀얼 고주파 진동으로 깔끔한 모공 클렌징이 장점이다. 여기에 세 가지 타입(정밀, 일반, 딥) 브러쉬와 3단계 진동 세기 조절로 사용자에 맞는 클렌징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실리콘은 미국 FDA 인증을 통과한 실리콘 재질로 IPX7 등급 방수를 지원하며 샤워 중 흐르는 물에도 세척할 수 있다.
② 위글위글 실리콘 페이스 클렌저 (2만8천 원대)
'위글위글 실리콘 페이스 클렌저'는 분당 6000~9000번의 진동으로 피부 노폐물을 99.5% 제거하는 제품이다. 처음 작동 시 8단계에서 시작되며 1단계부터 15단계까지 진동 세기 조절이 가능해 사용자의 피부에 맞춰 단계별 사용이 가능하다. 단계가 1에 가까울수록 민감성과 예민한 피부에 적합하며, 단계가 높을수록 강도가 높아져 딥 클렌징과 페이스 마사지, 바디 마사지로 사용이 가능하다.
앞서 샤오미 제품이 실리콘 안정성 유무가 확인되지 않은 것에 비해, 위글위글 제품은 SGS(중금속 등의 유해 물질이 검출되지 않은 안전한 제품) 인증을 받은 '식품 등급' 실리콘을 사용해 안정성을 높였다. 이는 유아용 식기에도 쓰이는 무독성 소재로 KC 안전 인증뿐 아니라 미국과 유럽 연합 내에서도 안전 인증을 받았다. 또한 한 번 충전으로 약 30일간 사용할 수 있는 대용량 배터리가 내장돼 있으며, 충전 시 하단의 LED 라이트를 통해 충전 상태를 체크할 수 있다.
③ 큐비스트 페이스팩토리 울트라 딥 클렌저 (3만5천 원대)
'큐비스트 페이스팩토리 울트라 딥 클렌저'는 분당 6500회 진동, 사용자 피부 타입에 맞춘 5단계 조절로 깔끔한 클렌징이 가능한 제품이다. 브러쉬와 손잡이가 분리된 제품으로 얼굴 부위에 따른 섬세한 세정이 가능하며 실리콘 헤드가 분리돼 꼼꼼한 세척 및 건조가 가능하다.
FDA 인증을 받은 저자극 실리콘으로 전체 방수를 지원하고 있다. 무엇보다 국내에서 연구 개발된 제품으로 국내 A/S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④ 허밍 HUM-HM100 (3만9천 원대)
'허밍 HUM-HM100 진동클렌저'는 클렌징과 마사지가 결합된 제품이다. 분당 8000회 이상 진동으로 모공 속 노폐물을 제거하고 온열 마사지 기능으로 안면 혈액 순환에 도움으로 주어 피부 결을 정돈해준다. 굵은 브러쉬와 미세 브러쉬, 2가지 타입 브러쉬를 탑재했으며 피부 컨디션에 따라 5단계 진동 조절이 가능하다.
실리콘 브러쉬 재질은 식품용기용 실리콘을 사용하였으며, IPX7 등급의 완전 방수 지원으로 샤워 중 흐르는 물에도 세척할 수 있다. 또한 충전 거치대에 올려놓으면 충전이 시작되는 무선 충전 기능을 지원한다.
⑤ 한국성전 제이미 디아 클렌징 마사지기 (4만2천 원대)
'한국성전 제이미 디아 클렌징 마사지기'는 진동클랜저와 갈바닉 케어를 할 수 있는 제품이다. 분당 7800회 진동으로 각질과 메이크업 잔여물을 손쉽게 제거해주며 사용자 피부 타입에 맞춰 5단계 조절이 가능하다. 한쪽이 클랜저, 다른 한쪽이 갈바닉 케어(마사지) 부분으로 갈바닉 케어는 미세 진동 케어로 세안이 끝난 후 화장품을 바르는 단계에서 마사지하면 화장품의 좋은 영양 성분을 피부 깊이 전달할 수 있다.
실리콘 브러쉬 재질은 FDA 인증을 받은 저자극 실리콘이며, 제품은 생활방수 수준의 워터프루프 기능과 무선 충전 기능을 지원하고 있다.
과감한 투자!
10만원 UP! 진동클렌저 BEST5
① 필립스 비자퓨어 어드밴스드 SC5370/10 (13만 원대)
'필립스 비자퓨어 어드밴스드 SC5370/10' 제품은 모공세척, 각질 정돈은 물론 탄력 및 눈가 고민까지 해결할 수 있도록 출시된 올인원 뷰티 제품이다. 일반 모 브러쉬의 진동과 회전으로 피부 모공 속까지 세안해주며, 피부 결 방향대로 헤드를 조정할 수 있어 피부 자극을 최소화할 수 있다. 또한, 얼굴 탄력 마사지 헤드로 바꿔 사용할 경우 피부 탄력을 찾아주는 손끝 마사지로 얼굴 근육을 풀어주어 얼굴 라인을 정리해주며, 눈가 생기 마사지 헤드는 초당 120번의 마사지로 예민한 눈 주위 피부를 부드럽게 관리해준다. 기기는 생활방수 수준의 방수 기능을 지원하고 있으며, 소모성인 인조모 브러쉬 특성상 3개월마다 브러쉬를 교체해줘야 한다.
② 클라리소닉 미아2 (13만 원대)
'클라리소닉의 미아2'는 피부에 자극을 주는 진동 회전 방식이 아닌, 특허받은 소닉음파기술로 초당 300회 좌우로 움직이며 미세한 물살을 만들어 내 피부 속에 침투된 미세먼지를 깨끗하게 제거하는 제품이다. 인조모 브러쉬 제품인 만큼 딥 클렌징에 적합하며, 60초 타이머 기능이 탑재돼 과도한 클렌징을 하지 않도록 도와준다. 생활방수 수준의 워터프루프 기능을 지원하고 있으며, 소모성인 인조모 브러쉬 특성상 3개월마다 브러쉬를 교체해줘야 한다.
③ LG전자 프라엘 초음파 클렌저 BCK1A (16만 원대)
'LG 프라엘 초음파 클렌저'는 초당 37만 회에 달하는 초음파 진동과 분당 4200회의 진동으로 피부 속 노폐물을 자극 없이 세밀하게 제거한다. 브러쉬와 본체가 하나로 붙어있는 바디 일체형 디자인으로 콤팩트한 사이즈가 특징이다. 사용자는 클렌징 강도를 3단계로 조절할 수 있고, 사용 시간도 70초와 120초 중에 선택할 수 있다.
브러쉬 소재는 국제표준 규격(ISO 10993)에 따른 피부 접촉 관련 생물학적 안전성 시험을 통과한 실리콘을 적용했으며 IPX7 방수 등급을 지원한다. 또 한 번 충전으로 약 6개월간(1일 1회 70초 기준) 사용할 수 있다.
④ LG전자 프라엘 플러스 듀얼 모션 클렌저 (18만 원대)
'LG전자 프라엘 듀얼 브러쉬 클렌저(BCL1)'는 미세모 전용이던 기존 제품과 달리 실리콘 브러쉬도 함께 제공해 듀얼 모션 방식을 지원하고 있다. 딥 클렌징에 특화된 미세모 브러쉬는 회전, 저자극 데일리 클렌징에 적합한 실리콘 브러쉬는 미세한 진동 방식으로 각각 작동해 사용자의 피부 타입이나 사용 목적에 따라 2가지 브러쉬 타입 중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다. 여기에 세정 부위별로 음성 가이드를 제공해, 처음 사용하더라도 어려움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또한, UV 램프로 매일 사용하는 브러쉬를 청결하게 보관 가능하다.
브러쉬는 인체에 무해한 '피부 안심 실리콘 소재'를 적용했으며 IPX7 등급 방수로 흐르는 물에도 세척 및 사용이 가능하다.
⑤ 포레오 루나3 (18만 원대)
'포레오 루나3'는 분당 8000회 T-Sonic 진동으로 모공 속 먼지와 오일, 땀과 메이크업 잔여물, 각질 등을 씻어내준다. 민감성, 기본, 복합성 피부 등 사용자별로 각기 다른 피부 타입에 따라 최적화된 세 가지 타입의 기기 중 선택해 구매할 수 있으며 기기마다 16가지 진동 강도로 피부에 맞는 맞춤형 클렌징을 돕는다. 클렌징 앞면은 진동을 통한 클렌징, 뒷면은 T-Sonic 음파 진동을 통한 4가지 맞춤 마사지 기능이 추가됐다. 포레오 앱과 연결해 마사지 루틴을 선택하면 앱이 안내하는 튜토리얼에 따라 간편하고 효과적인 마사지를 즐길 수 있다.
100% 방수 기능으로 욕실에 두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한 번 충전으로 약 650회 사용할 수 있다. 여기에 블루투스 연결을 통해 포레오 앱으로 맞춤 설정이 가능하며, ‘나의 루나 찾기’ 기능으로 분실 걱정을 덜었다.
기획, 편집 / 다나와 홍석표 hongdev@danawa.com
글 / 임수아 news@danawa.com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