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하고 잘 사는,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다나와 가격비교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요즘 이게 유행이라며? 물걸레 되는 로봇청소기!

다나와
2020.02.27. 15:10:45
조회 수
8,361
8

공유하기

레이어 닫기

지금 보는 페이지가 마음에 든다면
공유하기를 통해 지인에게 소개해 주세요.

로그인 유저에게는 공유 활동에 따라
다나와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자세히 >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로봇청소기의 가장 큰 장점은 역시 '편리함'이다. 바쁜 일과를 끝내고 누군가 나 대신 청소를 해주었으면 하는 현대인의 니즈를 반영하듯, 로봇청소기는 맞벌이 부부는 물론이고 혼자 사는 싱글족에게도 청소를 잊고 살 수 있게 해주는 스마트 가전제품으로 자리 잡았다. 흔히 로봇청소기하면 매우 비싸거나 청소가 미흡할 것이라는 선입견이 있지만, 요즘 세대에게 로봇청소기는 더 이상 부의 상징이 아니다. 인기 있는 로봇청소기는 20만 원에서 40만 원 선으로 가격 부담이 적어졌고 종류 역시 10여 년 전 출시 당시에 비해 다채로워졌다. 


특히, 지난 한 해 동안에는 기존 흡입 방식에 걸레 방식이 추가된 흡입+걸레 방식 로봇청소기가 강세를 보였다. 2019년 다나와 로봇 청소기 방식별 점유율에 따르면, 흡입과 걸레 올인원 제품이 약 64%로 1위를 차지했으며, 이어 흡입 전용 제품, 걸레 전용 제품이 각각 2위와 3위를 차지했다. 삶에 무게에 치여 청소기를 돌리는 것조차 버겁게 느껴지는 당신, 올해는 생활을 편리하게 해주는 똑똑한 로봇청소기들로 일상의 여유를 만끽해보자.




'흡입+걸레' 제품은 

'흡입전용', '걸레전용'과 차이 날까?


시대가 변함에 따라 로봇청소기의 성능도 변화를 거듭했다. 기존의 흡입 전용 로봇청소기와 물걸레 전용 로봇청소기가 전통적인 청소기와 물걸레 청소기의 방식을 그대로 따라가며 세컨드 청소기의 역할에 충실했다면, 흡입+걸레형 올인원 로봇청소기는 흡입 기능뿐만 아니라 물걸레질이 가능한 제품으로 두 대의 로봇청소기를 구매한 것과 같은 '가심비(가격 대비 마음의 만족을 추구하는 소비)'를 충족시키고 있다. 그렇다면 흡입+걸레 제품은 흡입 전용, 걸레 전용 로봇청소기와 비교해 구체적으로 어떤 차이가 있을까? 


▶ '걸레전용' 로봇청소기

▲ 에브리봇 엣지


걸레 전용 로봇청소기는 버튼 하나로 힘든 물걸레질을 매일 해주는 효자 상품이다. 다만, 최신식 제품이라도 기존 흡입 전용 로봇청소기에 비해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원격제어나 맵핑 등 기능이 적용되어 있지 않은 제품이 상당수이기 때문에 흡입형 제품에 비해 편의성 면에서 다소 아쉬운 점이 있을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할 필요가 있다. 그러나 이러한 점이 오히려 10만 원에서 20만 원대로 가격적인 부담을 낮춰 보급률이 높아지고 있는 추세이며, 최신식 로봇청소기 사용에 어려움을 느끼는 부모님 선물용으로도 적합하단 평을 받기도 한다. 

▶ '흡입전용' 로봇청소기

▲ LG전자 코드제로 R9


흡입 전용 로봇청소기야말로 가정 내 세컨드 청소기로 안성맞춤이다. 기존 진공청소기의 기능을 그대로 따라가되, 주행성능과 청소 성능에 따라 메인 청소기로 쓰이기도 한다. 때문에 흡입+걸레 올인원 로봇청소기보다 강력한 흡입력에 중점을 둔 제품을 찾는 경우도 있으므로 구매 전 흡입력 체크는 필수다. 


로봇청소기의 흡입력은 주로 W(와트), AW(에어와트), Pa(파스칼) 등 단위로 표시하며, 숫자가 높을수록 높은 흡입력을 나타낸다. 시중에 판매되는 제품 상당수가 1,600Pa~2,000Pa 정도의 흡입력을 가지고 있으며, 1,800Pa 이상의 흡입력을 가진 제품이 강세를 보이고 있다. 다만, 흡입력이 강하면 소음이 크다는 단점도 있기 때문에 소음에 예민하다면 60dB(일상 대화 수준) 이하로 소음이 측정된 제품을 고르는 것을 추천한다. 


하지만 흡입력만을 주목한다면 문제가 생길 수 있다. 로봇청소기는 높은 기술력을 요하는 제품으로, 집안을 스캐닝 하여 최적화된 경로로 중복 없는 청소를 구현하는 데 도움을 주는 맵핑(Mapping) 기술이나 충격방지, 추락방지 등 각종 기능을 체크해 구매해야 먼 훗날 로봇청소기로부터 오는 발암 유발(?)을 피할 수 있다. 필수 기능에 대한 가이드가 필요하다면 로봇청소기 구매 가이드 1편을 참고하자!



구매 가이드 1편


로봇청소기, 어떤 길로 청소하느냐가 중요하다!

▶ '흡입+걸레'전용 로봇청소기

▲ 원더스리빙 다이나킹 R9


흡입+걸레 올인원 로봇청소기는 한 가지 제품으로 청소와 물걸레질에서 해방될 수 있다는 점에서 찬사를 받고 있다. 흡입뿐만 아니라 기기에 패드를 장착해 물걸레와 마른 걸레질이 가능하기 때문에 집이 넓고 가족 구성원이 많아 매일 청소를 해야 하는 가정에서 특히 활용도가 높은 제품이다. 


다만 올인원 제품의 경우, 제품에 따라 걸레 전용 로봇청소기 보다 물걸레질 성능이 떨어진다는 평도 있기 때문에 사전에 걸레 면적과 기능에 대한 꼼꼼한 점검이 필요하다. 또한 제품에 따라 물탱크와 먼지통이 따로 있는 반면, 하나로 되어 있어 반을 나눠쓰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먼지통의 용량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며 물탱크 청소가 수월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을 추천한다. 






로봇청소기, 어떤 청소를 원하세요?


Q: 아이, 동물을 키운다면? 

A: 걸레전용 로봇청소기!


가정에 아이가 있거나 반려동물을 키운다면 기존에 하던 청소로는 턱도 없을 것이다. 작은 아이 하나가 성인 몇 배의 가사 노동을 제공한다는 점을 고려할 때, 걸레 전용 로봇청소기가 있다면 쏟은 물컵, 등 예상치 못한 오물과 구석구석 수시로 쌓이는 먼지를 제거하는 데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 먼지 한 톨 남기지 않겠어! 에브리봇 엣지
external_image

우리나라 대표 물걸레 로봇청소기 브랜드인 에브리봇의 2019년 최신형 모델 '엣지(EDGE)'는 바퀴 없이 2개의 걸레가 회전하면서 자동으로 물걸레질을 하는 로봇청소기로, 제품 전체 무게가 걸레에 실려 사람이 손걸레질 하듯 힘주어 닦는 청소 효과를 볼 수 있는 효자 상품이다.
 


엣지는 기존 모델에서 다소 아쉬웠던 구석 청소 성능 향상 및 충돌로 인한 소음 최소화를 위해 걸레를 본체 외부로 돌출시키는 구조를 택했다. 이로 인해 벽면이나 좁은 공간의 구석까지 꼼꼼한 물걸레질이 가능해졌고, 기존의 본체가 장애물에 직접 충돌해 소음이 발생하던 전작과 비교해 46.6db(조용한 사무실 수준) 정도로 소음이 적은 장점을 가지고 있다. 리모컨을 통한 수동 청소가 가능하며 집중 모드, 엣지 모드, Y자 모드, 그리고 직접 책상이나 창 등을 닦을 수 있는 핸디 모드 등 다양한 청소모드를 지원한다. 다만, 자동 충전이 아니기 때문에 직접 사용자가 전원을 연결해야 한다. 대신 조도센서 (ESA, Exit Shadow Area)를 장착해, 배터리가 떨어지면 자동으로 눈에 띄는 곳에서 청소를 종료하는 기능을 포함시켰다.

▶ 쇼파 밑까지 꼼꼼하게 해줄게! 아이로봇 브라바 380T
external_image

미국 로봇 전문 기업 아이로봇의 물걸레 로봇청소기 '브라바 380T'는 온라인상에서 '우리집 이모님'으로 불리며 실용성을 인정받은 제품이다. 국내 런칭 전에는 해외 직구족을 통해 유명세를 탔으나, 지난해 생활 전문기업 '렙테크'에 의해 국내 공식 런칭된 후 국내 A/S를 지원하며 더욱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브라바 380T는 큰 먼지를 제거하는 건식 청소와 내장된 물탱크로 물을 지속적으로 공급해 마르지 않는 물걸레 청소가 가능하다. 바퀴를 이용해 걸레를 미는 식으로 청소가 이뤄지기 때문에 에브리봇만큼 힘이 센 느낌은 아니지만 Y자로 움직이며 꼼꼼한 청소를 진행한다. 또한 아이로봇의 독자적인 기술력이 들어간 내비게이션 큐브가 탑재된 iAdapt 2.0으로 로봇청소기의 이동 위치를 추적해 더 넓은 공간을 청소할 수 있다. 여기에 추가 내비게이션 큐브 사용 시 하나의 청소기로 거실과 여러 개의 방까지 청소가 가능하다.

아울러 소음이 거의 없는 편으로, 어린아이나 예민한 동물이 있는 가정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며, 가로 24cm, 높이 7cm의 매우 아담한 사이즈로 낮은 가구 밑도 수월하게 들어가는 점은 최대 장점으로 꼽을 수 있다. 자동 충전 기능은 없지만 2시간의 충전으로 최대 210분까지 청소가 가능하다. 다나와 최저가 274,340원.

▶ 가만있어봐 알아서 충전하게... 엠지텍 시크릿봇
external_image
자동 충전 기능과 리모컨 원격제어가 가능한 물걸레 로봇청소기를 찾는다면 국내 업체 엠지텍의 시크릿봇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엠지텍 시크릿봇은 별도의 GPS 큐브를 통해 공간의 지형지물을 정밀하게 파악해 넓은 공간을 보다 정확하게 청소할 수 있도록 돕고, GPS 큐브가 없더라도 4방향 감지센서로 벽, 가구 등 장애물을 미리 판단하고 충돌을 최소화하며 청소를 진행할 수 있다. 

자동적으로 물을 공급하면서 패드의 수분감을 지속시키고 원하는 경우 리모컨을 이용해 원격제어도 가능하다. 특히 시크릿봇은 요일별, 시간대별 예약 설정이 가능해 외출 등으로 집을 비웠을 때에도 시간에 맞춰 청소를 시킬 수 있다. 

무엇보다 청소 완료 시 스스로 접촉 단자로 돌아와 충전하는 자동 복귀 기능이 있으며, 일반 진공청소기와 비교해 10/1의 소음으로 야간이나 TV 시청 중에도 원활하게 사용할 수 있다. 3,250mAh 배터리로 최대 6시간 30분 사용이 가능하다. 가격은 다나와 최저가 236,550원.





로봇청소기, 어떤 청소를 원하세요?

Q: 카펫도 뛰어넘는 힘있는 청소기?
A: 흡입형 로봇청소기!

 

로봇청소기에 유선 청소기만큼 뛰어난 흡입력을 기대하긴 힘들다곤 하지만 최근엔 흡입력과 각종 기능을 보강한 제품들이 대거 출시되고 있다. 하지만 아무리 강력한 먼지라도 매일같이 하는 청소에는 장사 없는 법. 자주 먼지 청소를 해줘야 하는 카펫이나 러그가 깔린 집이라면 최대 2cm까지 척척 넘어 다닐 수 있는 로봇청소기로 쾌적한 환경을 누려보자. 

▶ 샤오미 스마트 로봇 청소기 1세대 & 1S 
external_image
다나와가 발표한 지난해 흡입 전용 로봇청소기 판매량 점유율을 살펴보면 샤오미가 61.79%로 부동의 1위를 고수하고 있다. 흡입 전용 로봇청소기인 샤오미 스마트 로봇 청소기 1세대 제품과 1S 제품은 각각 1800Pa와 2000Pa 흡입력을 보이며 LDS센서와 자이로 센서, 그리고 여러 복합센서가 내장되어 있어 구석구석까지 깨끗한 청소를 돕는다.

샤오미 스마트 로봇 청소기에서 눈길을 끄는 부분은 바로 5,200mAh의 배터리 용량이다. 완전히 충전된 상태에서 2.5시간을 사용할 수 있는 이 제품들은 사용 시간에 비례해 청소 영역이 늘어나는 만큼 넓은 장소에서 사용하기에 안성맞춤인 제품이다.

제품의 기본적인 제어는 스마트폰 앱을 활용한다. 앱을 실행해 실시간으로 청소상태를 볼 수 있으며 청소 예약 및 청소 모드 변경이 가능하다. 다만 1세대 제품의 경우 앱을 통한 금지구역(가상벽) 설정이 불가능하며 1S 제품은 가능하다. 1세대 제품의 경우 다나와 최저가 430,000원(국내전용 A/S), 1S 제품의 경우 해외구매로 다나와 최저가 323,890원이다.

▶ LG전자 코드제로 R9 
external_image
비싸지만 성능은 보장한다! 다나와가 발표한 흡입 전용 로봇청소기 판매량 점유율 2위(18%)를 기록한 LG전자에서 코드제로 R9을 빼고는 로봇청소기를 논할 수 없다. 볼링공 3개도 들어 올린다는 140W 흡입력의 스마트 인버터 모터 P9을 탑재했으며 '2중 터보 싸이클론' 기술로 먼지와 공기를 깔끔하게 분리하여 배출한다. 

특히,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딥씽큐' 및 3차원 레이저 센서로 스스로 실내구조를 파악하고 장애물 종류를 학습해 정밀한 청소가 가능하다. 청소를 하다가 먼지가 많은 구간을 감지하면 흡입력을 2배 높이고, 제품 전면에 있는 카메라 센서가 모서리를 감지하면 주행 속도를 낮추고 흡입력을 최대 6배까지 올려 구석에 끼어있는 먼지를 깨끗하게 청소한다. 헤파필터를 적용한 5단계 미세먼지 차단 시스템은 PM 0.3 초미세먼지까지 99.97% 차단할 수 있다. 4시간 충전으로 최대 1시간 30분 사용이 가능하다. 가격은 다나와 최저가 1,025,880원.

▶ 삼성전자 파워봇 VR10R7220W1
external_image

강력한 흡입력을 원하는 소비자라면 삼성전자 ‘파워봇’ 최신작을 추천한다. 소프트 마루 브러시와 진공 흡입 방식을 통해 최대 3,400Pa 강한 흡입력과 97mm 높이의 슬림한 디자인으로 침대나 소파 밑까지 꼼꼼한 청소가 가능하다. 상단에 위치한 내비게이션 카메라 1대와 3축 자이로 센서가 집안 구조를 정확히 파악해 사각지대를 없애고, 고성능 전방 센서 풀뷰 센서 2.0으로 얇은 의자 다리까지 인식해 사물에 걸림을 최소화한다. 

여기에 IoT 기능과 원격제어 기능이 강화돼 사용자의 편의를 높였다. 스마트싱스(SmartThings) 앱을 통한 IoT 기술로 예약·원격제어·히스토리 관리 기능은 물론, 요일마다 다른 시간대에 청소 예약을 할 수 있는 ‘멀티 예약’ 기능, 리모컨의 레이저 포인팅을 통해 원하는 지점을 청소하는 ‘포인트 클리닝’, 머리카락이나 반려 동물의 털을 잘게 자르고 흡입해 브러시 엉킴을 최소화하는 ‘엉킴 방지 기능’ 등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맞춤형 기능을 제공한다. 완충 4시간으로 최대 1시간 사용이 가능하다. 다나와 최저가 507,830원. 





로봇청소기, 어떤 청소를 원하세요?


Q: 쓸기&닦기, 두마리 토끼를 모두  잡고싶다면? 

A: 흡입+걸레형 로봇청소기!


흡입 청소와 물걸레 청소를 동시에 할 수 없는 다른 로봇청소기에 비해 흡입+걸레형 로봇청소기는 청소 시간을 절반으로 단축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메리트일 것이다. 그러나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사은품 같은 1+1이 아닌, 흡입력과 물걸레 청소 모두를 만족할 만한 성능의 제품을 고르는 것이다. 

다나와 로봇청소기 판매량 점유율을 살펴보면 흡입+걸레형 방식의 경우 중국 제품의 점유율이 절반 이상(샤오미: 54%, 치후360: 10%)을 차지하고 있다. 그러나 중국 로봇청소기의 대부분이 1,200~2,000Pa 정도의 흡입력을 보이는 것을 감안할 때, 기본적으로 2,000Pa 이상 흡입력을 장착한 국내 제품의 성장세가 두드러진다. 지금부터 흡입력과 물걸레질, 두 마리 토끼를 잡은 인기 제품을 골라봤다. 

▶ 원더스리빙 다이나킹 R9
external_image
국내 중소기업 원더스리빙의 히트작 '다이나킹 R7'의 신작 '다이나킹 R9'의 기세가 대단하다. '다이나킹 R7'은 지난해 다나와 로봇청소기 판매량 점유율 2위에 오른 제품으로, 이번 신작 '다이나킹 R9' 역시 기존의 LDS 스마트맵핑을 지원하며 전작보다 뛰어난 최대 2,600Pa 흡입력, 물걸레 전용 모드를 제공하며 다나와 로봇청소기 인기순위 1위를 유지하고 있다. 

또한 전용 앱과 연동하여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사용자의 편의에 따라 작동 상태 및 청소 맵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원룸 청소뿐만 아니라, 거실, 작은 구역까지 앱을 통해 청소 구역 및 금지구역 설정이 가능하다. 무엇보다 스마트폰을 통한 가상 리모컨을 통해 로봇청소기를 수동으로 제어할 수 있으며, 음식물이 많이 튀는 부엌은 일주일에 세 번 물걸레 청소를, 먼지 많은 서재는 일주일에 두 번 청소를 예약하는 식으로 원하는 청소 구역을 원하는 방식과 시간을 선택해 세부적인 청소 지시가 가능하다. 또한, 삼성 정품 배터리셀을 사용해 5시간 충전으로 최대 3시간 사용이 가능하며 물 세척이 가능한 H14등급 헤파 필터를 채용해 초미세먼지까지 제거할 수 있다. 가격은 다나와 최저가 399,000원.

▶ 샤오미 스마트 로봇 청소기 2세대(로보락 S5)
external_image

중저가 브랜드 가운데 가성비의 원조 샤오미를 빼놓을 수 없다. 샤오미 로봇청소기 2세대(로보락 S5) 제품은 2,000Pa의 흡입력에 물걸레 기능을 갖춰 2017년도 출시 이후 지금까지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는 제품이다. 1세대와 동일한 LDS 센서를 탑재했으며 초당 1,800회를 스캔하여 주위 환경을 파악하고 최적화된 청소 경로를 설정해 청소를 진행한다. 전작과 마찬가지로 미 홈 앱을 통해 로봇청소기를 원격으로 작동하거나 다양한 청소 모드를 선택 및 예약할 수 있다. 

5,200mAh 대용량 리튬이온 배터리로 최대 2시간 30분 사용이 가능하며, 동시에 물걸레질을 할 때에도 물의 양을 자동으로 조작해 45~60분간 연속해서 물걸레질이 가능하다. 슬라이드 방식의 탈부착형 물탱크로 뒤집을 필요 없이 간편하게 물탱크를 설치 및 제거할 수 있다. 최대 2cm까지 문턱 등반이 가능하며, 높이 9.6cm의 슬림한 디자인은 손이 닿지 않는 침대 밑과 소피 밑 틈새 먼지까지 꼼꼼하게 제거한다. 아울러 국내 정식 출시된 한글판 버전은 한국어 지원과 동시에 국내 배송 및 A/S로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다. 다나와 최저가 491,590원.

▶ 에브리봇 3i 
external_image
물걸레 로봇청소기로 유명한 에브리봇의 에브리봇 3i 제품은 진공 흡입 청소와 물걸레 청소를 동시에 할 수 있는 로봇청소기로, 2,150Pa 흡입모터가 큰 이물질부터 미세먼지까지 강하게 빨아들이고, 최신 맵핑 기술인 LDS 레이저 센서가 탑재되어 있어 보다 정밀한 환경 분석 및 지도 생성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빠진 곳 없이 꼼꼼하게 청소하고 최적의 경로를 계산해 빠르게 청소하며, 전자제어 방식의 물공급 시스템과 물걸레 전용  패드가 물걸레질로 깨끗하게 마무리한다.
 
무엇보다 측면이나 하단이 아닌 로봇청소기 상부 커버를 통해 물탱크 및 먼지통 탈착이 가능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최대 1.5cm 문턱을 넘을 수 있으며, 높이 9.5cm의 슬림한 디자인으로 손이 닿지 않는 침대 밑과 소피 밑 틈새 먼지까지 꼼꼼하게 제거한다. 0.3 마이크로미터의 초미세먼지를 99.995% 이상 차단하는 H14 등급 HEPA 필터를 탑재해 강하게 흡입한 미세먼지를 다시 배출하지 않아 쾌적한 청소를 진행한다. 

또한, 우리말 음성 가이드를 제공하며 IoT 스마트 앱을 통해 실시간 제어 및 모니터링, 청소모드 선택, 금지 영역 설정, 예약 청소 등이 가능하다. 충전시간 4시간, 사용시간은 약 2시간이다. 특히, 에브리봇은 국내 공식 서비스센터를 운영하며 A/S가 좋다는 평을 받고 있다. 이 제품 역시 무상 1년 A/S를 보증한다. 다나와 최저가 399,000원.




로봇청소기를 골랐다면?

잊지 말고 체크하자 A/S! 



로봇청소기는 의외로 꾸준한 관리가 필요한 제품이다. 각종 브러시나 필터, 물걸레를 교체할 수 있고 오래 쓰면 배터리를 갈아줘야 하는 등 소모품도 든다. 일각에서는 소비자들이 빨빨거리고 돌아다니는 로봇청소기에 애착이 생겨 고장이 나더라도 새 제품을 구매하기 보다 A/S를 받는 경우가 많더라는 웃픈(?) 이야기도 나온다. 때문에 구입 후 A/S는 여러모로 중요할 수밖에 없다. 사전에 국내 공식 수리를 받을 수 있는 브랜드인지, 무상 보증 기간은 얼마인지 꼼꼼히 확인하고 A/S에 대한 정보를 체크하는 것이 우리의 로봇청소기와 오래오래 함께하는 방법이겠다.



기획 / 다나와 홍석표 hongdev@danawa.com

글, 사진 / 임수아 news@danawa.com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

공감/비공감

공감/비공감안내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공감이 된다면 공감 버튼을, 그렇지 않다면 비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공감이나 비공감을 선택 하는 경우 다나와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공감 버튼의 총 선택 횟수는 전체 공개입니다. 비공감 버튼의 선택 여부는 선택한 본인만 알 수 있습니다.
저작권 안내
크리에이트 커먼즈 저작자 표시 필수 상업성 이용 불가 컨텐츠 변경 불가
저작권 안내
저작권 표시 필수
상업성 이용 불가
컨텐츠 변경 불가
* 본 내용은 위의 조건을 충족할 시, 별도의 허가 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최신 구매가이드 전체 둘러보기
1/1
이 구역 청소 반장은? 무선스틱청소기 VS 로봇청소기 [라이벌열전] 다나와
눈 부시게 아름다운 게이밍PC '다나와 4월의 게임용 표준PC' (5) 다나와
사장님, 저 이거 사주세요!! '다나와 4월의 전문디자인용 표준PC' (4) 다나와
FHD 게임 환경을 위한 해결사 '다나와 4월의 게임용 표준PC' (3) 다나와
‘가성비+고성능’ 조합… ‘다나와 4월 추천 데스크톱PC’ (9) 다나와
오래된 가습기를 바꾸고 나의 건강시대 시작됐다 [이젠 바꿨으면 좋겠네] (10) 다나와
'요즘 그렇게 잘 나간다며?' 글로벌 시장 강타한 다크호스 'HYTE' (1) 미디어픽
성능과 휴대성을 동시에 잡았다! ‘다나와 4월 표준 노트북’ (6) 다나와
25년형 프리미엄 로봇청소기 3종 비교 | 흡입력·물걸레·스테이션 기능 완전 분석 (18) 다나와
가격과 성능에 따라 골라보는, 공기청정기 계급도 (18) 다나와
괴물 사냥은 라데온으로. 몬스터 헌터 와일즈를 위한 그래픽카드 (7) 기글하드웨어
파워 하나에 컴퓨터 한 대 값을 바친다! 2200W 파워서플라이 [이 구역의 X] (8) 다나와
온라인 게임을 쌩쌩 돌리기 위한 최적의 메인스트림 프로세서는? (6) 미디어픽
이 정도면 주방 인테리어템? 너무 예뻐서 화제라는 2025 삼성 식기세척기 (10) 다나와
주방에서 한판 붙자! 인덕션 vs 가스레인지 [라이벌 열전] (24) 다나와
누가 더 수렵의 시간에 적합한가? 몬스터 헌터 와일즈 RTX 5070 시리즈 VS RX 9070 시리즈 (2) 케이벤치
가장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사무용 PC 꾸미기, 그 핵심은? (4) 케이벤치
38분 만에 완판! 품절 행진 LG 스탠바이미2, 과연 누가 사야 본전 뽑을까? (11) 다나와
환절기 필수가전도 선택지가 있다! 공기청정기 vs 에어워셔 [라이벌 열전] (16) 다나와
전자제품도 컬러가 중요! 모카 무스의 감성을 담은 8가지 아이템 (14) 다나와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