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보스턴 어쿠스틱스와 폴크오디오가 주축이 된 미국의 음향 전문 기업 복합체인 사운드유나이티드 그룹이 창립된 지 이제 8년을 넘어서고 있습니다. 이후 사세를 꾸준히 확장하여 원래는 미국 브랜드였다가 일본에 근거지를 옮겼던 마란츠와 데논을 인수하여 산하에 클라쎄, HEOS 등 쟁쟁한 브랜드를 거느리는 거대 기업으로 성장하였죠.
그 성장의 밑거름이 된 브랜드는 역시나 미국 브랜드인 폴크오디오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가장 대중적인 가격 포지션으로 미국인들 뿐아니라 전세계인들에게 사랑받고 있는데요, 오늘도 Polk T50 5채널 스피커와 야마하의 NS-SW050 스피커에 옵토마 4K 프로젝터로 국민 홈시네마 구성을 설치해 드렸습니다.
스크린은 언젠가부터 DCS가 상당한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데요, 고휘도 광학 스크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것 때문이라고 생각됩니다.
다만 오늘 설치된 옵토마 4K 프로젝터를 비롯하여 요즘 가정용 프로젝터들은 안시가 많이 높아지는 추세라서 구지 고휘도 제품을 고집할 필요는 없습니다.
가정에서 쓰기엔 꽤 큰 사이즈인 130인치 수동 광학스크린을 매치했습니다.
T50 톨보이 스피커입니다.
순수하게 하이파이 스피커의 성능만 따져봐도 동가격대에서는 이만한 물건을 만나기 힘듭니다.
폴크오디오가 가성비에서는 미국의 모든 브랜드들 중에서 가장 뛰어나다는 점은 이 T50의 거침없는 퍼포먼스에서도 분명히 알 수 있습니다.
디자인은 수수하지만 의외로 만듦새가 꼼꼼한 편이라서 저가형 스피커에서 볼 수 있는 시트지 들뜸 같은 것은 일절 찾아볼 수 없습니다.
역시나 서브 우퍼 가성비 탑 야마하의 NS-SW050이 함께 사용되어서 웅장한 저음을 펑펑 터뜨려 줍니다.
폴크 T15 북쉘프 스피커가 리어 채널로 사용되어 뒷벅 좌우에 배치되었습니다.
이 스피커는 작기만 동적 균형 기술, 자기 차폐 인클로저, 벽부착을 위한 키홀 구멍 등 퍼포먼스와 사용의 편의성 등을 위해 치밀하게 설계된 가성비 스피커입니다.
월마운트가 없는 스피커들은 보통 기역자 형태의 브라켓을 인클로저에 구멍을 뚫어서 부착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고 나중에 벽에서 떼내서 스탠드 마운트용으로 쓸 수 없게 되는 단점이 있죠.
T15는 뜯어보면 뜯어볼수록 왜 Polk가 미국에서 가장 매출이 높은 스피커인지를 말해줍니다.
선처리의 달인인 AV프라임의 숙력된 인스톨러들이 깔끔하게 몰딩 시공을 해서 스피커선과 프로젝터를 위한 HDMI 케이블들을 배선했습니다.
이상, 약간의 차이는 고객님들의 만족도 면에선 엉청난 차이로 이어진다는 나비효과에 주의하는 AV프라임의 인스톨 리포트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AV프라임(www.avprime.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