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자들에게 있어 내비게이션은 없어서는 안 될 필수품 중 하나다. 내비게이션의 역할이 단순히 길을 찾아주는 데 그치는 것이 아니라 스마트폰과 연동해 다양한 기능을 이용하거나 운전 습관 분석, 연비 계산, 고화질의 영상 감상 및 자동 업데이트 등 많은 역할을 하고 있기 때문이다.
국내를 대표하는 내비게이션 브랜드인 파인디지털은 언제나 그렇듯 올해도 뛰어난 기술력으로 시장을 이끌어가고 있다. 최신 트렌드를 분석하고, 소비자의 의견을 바탕으로 한 신기술을 빠르게 적용함으로써 누구도 따라오기 힘든 독보적인 입지를 구축했다.
여기에 고정관념을 탈피한 과감한 디자인과 합리적인 가격, 발빠른 업데이트와 폭넓은 라인업 등의 특징으로 내비게이션의 역할을 그 이상으로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러한 이유로 지난 하반기에 이어 올 상반기도 다나와 히트브랜드 내비게이션 부문의 일인자로 이름을 올리게 됐다.
내비게이션 그 이상의 가치 '파인디지털 파인드라이브 Q300'
'파인디지털 파인드라이브 Q300'은 옥타코어 프로세서로 내비게이션 이상의 높은 성능을 보여주는 8인치 대화면 내비게이션이다. 8개의 코어를 바탕으로 작동하는 64비트 옥타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해 최신 스마트폰처럼 멀티태스킹에 강점을 가진다.
PIP 모드 적용 시 화면을 좌우로 분할해 비디오나 음악 등의 멀티미디어와 지도를 한 화면 안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기본 탑재된 아틀란5 지도는 빅데이터 기반의 실시간 교통정보를 제공하며, 라이브 주변 검색을 통해 경로상에 있는 주유소, 주차장, 카페 등을 쉽게 찾아갈 수 있다.
빅데이터에서 추출한 추천 검색어로 초성 입력만으로 운전자가 원하는 목적지 검색을 보다 쉽고 빠르게 지원한다. 이와 함께 파인디지털만의 특허기술인 Turbo GPS8.0을 적용, 실시간 GPS 위성 정보와 고정밀 예측 위성 정보를 위성, DMB, 이동통신망 등 다중망을 활용해 수신하기 때문에 보다 빠르고 정확한 길 안내를 제공한다.
스마트폰과 동일한 안드로이드 롤리팝 운영체제를 지원한다. 기본 탑재된 아틀란5 지도 외에도 T맵, 멜론 등 차량 운전 시, 사용자가 원하는 애플리케이션을 자유롭게 설치할 수 있도록 운전자 개개인의 사용성을 고려했다.
또한 스마트폰 최초 1회 연결을 통해 제품을 분리해 SD카드를 빼고 끼우는 불편함 없이 새로 생긴 도로와 랜드마크까지 실시간으로 반영하는 지도 자동 업데이트가 가능하다.
내비게이션의 진화를 보여준 '파인디지털 파인드라이브 AI (2GB RAM) (32GB)'
'파인디지털 파인드라이브 AI'는 스틱 형태의 인공지능 USB 내비게이션으로 USB 단자에 기기를 꽂기만 하면 차량 디스플레이를 통해 실행된다. 2017년 이후 출시된 현대 및 기아자동차 차량 중 미러링크(Mirror Link)를 지원하는 차량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별도의 매립이나 거치가 필요하지 않아 차량의 순정 기능과 인테리어를 훼손하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미러링크 관련 '자동차 커넥티비티 컨소시엄(Car Connectivity Consortium, CCC)’ 국제 인증을 국내 최초로 획득해 안전성을 입증 받은 아틀란 오토 맵을 적용했다. CCC 인증은 운전을 방해하지 않는 안전한 기술에만 부여하는 국제 인증으로, 차량에서 사용하기 최적화된 화면과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우수한 음성 인식률을 자랑하는 카카오 i 음성엔진을 탑재하여 음성 명령을 통한 목적지 검색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파인디지털의 특허 기술인 Turbo GPS 9.0을 적용, 지하주차장, 터널 안에서도 정확하게 위치를 파악해 가장 최적의 경로로 안내한다.
달리는 차량 안에서도 스마트폰 연동을 통해 실시간 교통데이터와 펌웨어 자동 업데이트가 가능해, 제품을 탈착하지 않아도 언제나 최신 교통 데이터를 반영한 빠른 길을 확인할 수 있다.
스마트 내비게이션의 표본 '파인디지털 파인드라이브 Q30'
'파인디지털 파인드라이브 Q30'은 옥타코어 CPU를 기반으로 지도 자동 업데이트와 최적화된 멀티태스킹을 제공하는 제품이다. 최초 1회 스마트폰 연동을 통해 새로 생긴 도로와 랜드마크까지 반영한 지도를 상시 자동 업데이트한다. SD카드 탈착을 통한 번거로운 수동 업데이트 없이 항상 최신 데이터를 탑재한 내비게이션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64비트 옥타코어 CPU를 탑재해 사용환경의 구동 속도를 높였다. 8개의 CPU 탑재로 신속한 멀티태스킹이 가능하며, 3D 지도 및 엔터테인먼트 콘텐츠까지 안정적으로 구현한다. 시장 점유율 1위 지도 업체인 아틀란의 ‘아틀란5’ 탑재로 빅데이터 기반의 실시간 교통정보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더 정확하고 빠른 길로 운전자를 안내한다.
파인드라이브만의 특허 기술인 'Turbo GPS8.0'을 탑재했다. 이는 현 위치 파악 및 목적지 검색 시 높은 정확도를 자랑하며 주변의 인기 맛집, 상세 조건에 따른 주유소 정보, 주차장 등을 손쉽게 안내한다. 또한 안드로이드 롤리팝 탑재로 운전자가 원하는 애플리케이션을 자유롭게 설치할 수 있으며, 일반 대비 화질이 12배가량 강화된 고화질 HD DMB도 시청이 가능하다.
기사 제보 및 문의 news@danawa.com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