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 AV프라임 인스톨 팀원들을 아침 일찍 출발하여 도착한 곳은 이번에 홈극장을 구성하기 위해헤코 앰비언트 5.1A 세틀라이트 홈시어터 시스템과 옵토마 Suhd61 4K 프로젝터 설치를 의뢰해주신 평창의 고객님 댁입니다.
고객님의 집은 거실 창문을 열고 나가면 탁 트인 전망에 곧바로 스키장이 보이는 테라스가 딸린 멋진 주택입니다. 휴양지 리조트에 놀러 온 것 같은 아름다운 풍경이 저희 스태프들을 감탄시켰습니다.
단독 전원 주택이 부럽지 않은 곳인데요... 저도 이런 별장이 하나 있으면 참 좋겠다는 상상을 해보았습니다^^
이번에 인스톨된 기기들은
세틀라이트 홈시어터의 기준을 한단계 높였다고 평가되는 독일 헤코사의 Ambient 5.1A
4K 프로젝터 표준 옵토마 SUHD61 프로젝터
그랜드뷰의 120인치 전동 타입의 GER-120hi [색상:화이트]
입문기 AV리시버 데논 AVR-X250BT
입니다.
우선 레이저 레벨기로 자리를 잡고 스크린을 설치했습니다.
거실의 좌우 폭이 넓은 편이라서 꽤 큰 120인치 Screen으로도 벽을 완전히 다 채우지 않아서 좌우의 공간이 알마춤하게 비어서 결코 답답해 보이지 않습니다.
사진상에 보이는 것처럼 경통의 부착 위치는 TV를 함께 사용할 수 있게 충분히 거리를 두었습니다.
세상의 거의 모든 프로젝터와 호환되는 멀티브라켓되겠습니다. 나비 앙카 4개를 사용해서 천정에 안정적으로 프로젝터를 달 수 있습니다.
옵토마사의 Suhd61을 천정에 달고 무선 영상 수신장치인 Cast Pro는 리시버에 연결했습니다.
아울러, 앰비언트 홈시어터 리어 채널이 프로젝터의 좌우에 배치되었습니다.
Ambient 세트의 세틀라이트 스피커엔 기역자 형태의 전용 브라켓이 있지만 옆벽 부착에 최적화되어 있어서 천정에 달아서 각도를 주기 위해선 엔산 SB-01 브라켓을 사용해야 힙니다.
벽을 따라서 몰딩제를 달고 여기에 케이블 배션을 실시하여 깨끗하게 연출되도록 했습니다.
프론트 채널로 스크린 경통 좌우에 1개씩, 그리고 경통 바로 앞에 센터 채널을 배치했습니다. 앰비언트 홈시어터는 인클로저가 두꺼운 메탈 재질이라서 큰 음량에 불요공진이 억제되기 때문에 깨끗한 홈극장 사운드를 들을 수 있는 하이퀄리티 모델이죠.
셋톱박스, 전용 서브우퍼와 AV리시버 블루레이 플레이어는 바닥에 거치했습니다.
하드웨어의 기본 설치를 마치고 본격적인 작동 테스트를 위해 프로젝터의 패턴화면을 띄워서 화면이 정확하게 투사되도록 정렬했습니다.
대낮에 거실옆이 모두 통유리창인데도 불구하고 일반적인 커튼만으로도 영상이 매우 쨍하게 나옵니다.
저희가 가져간 테스트 영상/음원을 플레이해봤는데, 120인치 홈극장 스크린이 뿜어내는 영상과 앰비언트 5.1A의 풍부한 사운드는 공연 현장에서 보는 것같은 착각을 불러일으킵니다.
강원도의 대표적인 문화이벤트인 평창대관령음악제를 미리 즐기는 것 같은 기분까지 드네요^^
가까운 곳에서 음악제를 즐기고 집에서는 그 여운을 근사한 홈극장 시스템으로 음미한다면 영화와 음악과 문화를 사랑하는 예술 애호가의 라이프스타일을 완벽하게 누릴 수 있을듯 싶습니다.
AV프라임에서 귀하의 멋진 홈엔터테인먼트 라이프를 만들어 보세요.
저희가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AV프라임(www.avprime.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