혜성처럼 등장한 스테레오 리시버의 강자 파이오니아의 SX-N30AE 하이파이 앰프가 홈용은 물론이고 업소용 Amp로 널리 쓰이면서 저희들도 바빠졌습니다.
이 앰프가 135W의 강력한 출력을 가지고 있다는 입소문이 난 뒤로 트랜스펄스 1500같은 대형 스피커에 매칭해서 쓰려는 수요가 늘었는데요. 오늘도 저희 AV프라임 인스톨팀은 충무로의 음악 주점에 SX-N30AE와 Transpuls 1500 조합으로 설치를 다녀왔습니다.
SX-N30AE 하이파이 앰프는 디제잉 공간으로도 활용되는 카운터의 상단 랙에 수납했습니다.
설치를 하면서 보니 고객님께서 파이오니아 Stereo Receiver를 구입하신 이유를 알 수 있었는데요...
세계에서 가장 권위있는 디제잉 장비 메이커가 바로 Pioneer이고 고객님의 주점에서도 파이오니아 이큅먼트를 주력으로 음악을 재생하고 계셨습니다.
또 하나 고려할 사항은 아무래도 거실이나 방보다는 더 큰 음량이 필요한 음악주점의 성격상 대형 스피커를 펑펑 울려줄 파워를 지닌 앰프가 필요했다는 점입니다.
빈티지 JBL 4344와 4123의 터무니없이 높아진 가격때문에 그 강력한 대안으로 많이 선택되는 마그낫 트랜스펄스 1500 궤짝 스피커를 훌륭하게 드라이빙하는 것은 물론이고,이 스피커가 지닌 트윈트위터의 시원시원하고 호소력 높은 음색을 오롯히 드러내주면서 15인치 우퍼의 무시무시한 저음을 사뿐하게 컨트롤한다는 점은 음악주점을 운용하시는 고객님의 까다로운 심미한은 십분 만족시켜드렸습니다.
이젠 4344는 잊어도 좋습니다. 이제 트랜스펄스 1500이 있습니다.
파이오니아 SX-N30AE는 과연 빈자의 크렐이 될 것인가?!
음악을 재생하면서 테스트하다보니 그런 생각까지 듭니다.
그러고 보니 댄 다고스티노가 떠나버린 Krell은 현재 빚좋은 개살구가 된 것처럼 브랜드 가치가 훅 떨어지긴 했는데요...신품들도 요즘엔 거의 존재감이 없어졌죠. 과거의 영광만 믿고 기술혁신에 게을리한 결과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그렇다면 강력한 출력과 다양한 입력단자를 겸비한 파이오니아 하이파이 앰프에 눈을 돌려보아도 좋습니다.
구동력이 필요한 스피커를 가지고 계신가요? 그렇다면 SX-N30AE입니다.
라디오 재생이 필요하신가요? 아니면 무선 와이파이를 통한 스트리밍 뮤직 플레이를 원하십니까?
이 스테레오 리시버는 아날로그 소스기기는 물론이고 광범위한 디지털 입력 단자를 구비하고 있어서 여러가지 음원을 이용해야하는 음악까페와 같은 곳에 약방의 감초처럼 사용될 것입니다.
마침 고객님께서는 아날로그 레코드 플레이어의 영원한 전설로 남을 테크닉스 SL-1200의 쌍둥이 기종인 파이오니아 프로용 턴을 사용중이셨습니다.
Pioneer 소스기기와 DJ 장비에 이어서 앰프까지 원브랜드로 맞추었기 때문에 그 음악적인 시너지는 능숙한 연주자들의 멋진 콜라보를 연상시킵니다.
고객님의 오랜 경험에서 우러난 통찰력 있는 선택에 경의를 표합니다.
<저작권자 ⓒAV프라임(www.avprime.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