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여름 휴가는 해외여행 대신 가까운 국내 여행이나 도심 바캉스를 선택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특히 방역지침을 준수하면서 나홀로 또는 가족이나 지인 단위로 비대면 여행을 할 수 있는 ‘언택트 힐링 여행’이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걷기와 트레킹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섬 투어나 가까운 도심 액티비티를 통해 시간을 보내는 ‘시티 바캉스’가 인기를 끌고 있다.
‘언택트 힐링 여행’을 한층 더 편안하게 즐기기 위해서는 수많은 바캉스 아이템 중 ‘풋웨어’ 제품을 먼저 고려해야 한다. 섬 투어를 하며 걷거나 트레킹을 할 경우 평소보다 활동량이 많고 오랜 시간 야외에서 보내게 되기 때문이다. 편안한 착화감으로 장시간 착용해도 무리가 없고, 외부 환경에 대비할 수 있는 기능성을 지녀 언택트 힐링을 알차게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 풋웨어 제품들을 소개한다.
언택트 힐링 여행 분위기 살려주는 기능성 풋웨어
![]() |
||
▲ 고어텍스 인비저블핏 ’블랙야크 일루전 로드 GTX’, ‘네파 스티오’, ‘아이더 퀀텀 인피니티’, 고어텍스 ‘코오롱스포츠 SOX C 2’ (왼쪽부터) |
해안선을 오르내리면서 바다를 바라볼 수 있는 섬 트레킹은 산 트레킹과는 또 다른 경험을 선사해 준다. 섬 트레킹을 충분히 즐기기 위해서는 접지력이 좋으며 활동 중 내부 습기를 빠르게 배출해주는 기능성 풋웨어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블랙야크에서 출시한 ‘일루전 로드 GTX’제품은 우수한 방수·투습의 고어텍스 인비저블핏이 적용돼 바깥의 비는 막아주고 내부 열기와 습기는 빠르게 배출해준다. 또한, 내피와 외피를 하나로 접착시킨 혁신적인 다이렉티브 본딩 기술 덕에 장시간 착용하고 있어도 편안하고 항상 쾌적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네파의 ‘스티오 GTX’ 제품은 고어텍스 인비저블핏 기술이 적용돼 일반 러닝화와 같은 착화감은 물론 방수·투습 기능을 제공해준다. 완벽한 방수 기능과 더불어 내부에서 발생하는 습기를 빠르게 배출해줘 다양한 활동에 쾌적하게 착용하기 좋다.
아이더에서 출시한 ‘퀀텀 인피니티’ 제품은 방수·투습의 고어텍스 인비저블핏 기술이 접목돼 외부 수분은 완벽하게 차단해주고 내부 열기와 습기는 빠르게 배출해줘 활동에만 집중할 수 있게 해준다. 뒤꿈치 쿠션이 발을 통해 전해지는 충격을 감소시켜줘 장시간 착용에도 편안함을 느끼게 해준다.
코오롱스포츠의 ‘SOX C 2’는 방수·투습의 고어텍스 소재가 접목돼 어떤 환경에서도 쾌적한 착용감을 제공해준다. 예상치 못한 비가 내려도 완벽한 방수 기능으로 발이 젖지 않게끔 보호해주며 신발 내 발생한 열기와 습기는 빠르게 배출해줘 가벼운 아웃도어 활동부터 여행까지 다양한 액티비티에 활용하기 좋다.
가까운 도심으로 떠나는 시티 바캉스, 기능성 풋웨어로 스타일 UP
![]() |
||
▲ 고어텍스 ‘K2 플랙스 001’, 고어텍스 서라운드 ‘밀레 아치스텝 타르보2’, 고어텍스 금강제화‘MAX4031FG31’ (왼쪽부터) |
가까운 도심에서 즐길 수 있는 시티 바캉스를 선택해 근교 트레킹이나 도심 워킹을 고려하고 있다면, 스타일리시하면서도 일상과 활동에서 두루 착용할 수 있는 기능성 라이프스타일 풋웨어를 준비하면 좋다.
트렌디한 디자인으로 일상과 아웃도어에서 착용할 수 있는 K2의 ‘플랙스 001’은 방수·투습의 고어텍스 소재가 적용됐다. 완벽한 방수 기능 덕에 액티비티 도중 갑작스럽게 비가 내려도 젖지 않으며, 활동 중 발생하는 신발 내부 습기를 빠르게 배출해줘 언제 어디서든 착용하기 좋다.
밀레에서 출시한 ‘아치스텝 타르보2’는 탁월한 방수·투습의 고어텍스 서라운드 소재를 적용해 360도 전방향 투습 기능을 제공해주며, 오래 착용하고 있어도 늘 쾌적한 상태로 활동할 수 있다. 당일 산행이나 가벼운 일상 생활 모두 적합하며, 우수한 기능성이 편안하고 안정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해준다.
금강제화의 ‘MAX4031FG31’은 방수·투습의 고어텍스 소재가 접목돼 예상치 못한 비가 내려도 발이 젖을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되며, 우수한 투습 기능 덕에 오랜 시간 신고 있어도 내부 열기와 습기가 빠르게 배출돼 하루 종일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다. 일상은 물론 가벼운 워킹 활동에도 착용하기 좋다.
ⓒ 뉴스탭(http://www.newstap.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