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 철산의 하이엔드 레벨 오디오 비주얼 장비 풀세트 설치를 요청해오신 고객님게 저희 AV프라임의 정예 요원들이 출동하였습니다.
금번 주요 설치 품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소니 VPL-760ES 리얼 4K 프로젝터
그랜드뷰의 ger-133 133인치 스크린
마그낫의 900시리즈 홈시어터 풀세트인 시그너처 905 톨보이, 903 북쉘프, 93c 센터 및 모니터 슈프림 302A 서브 우퍼
데논의 최상의 오디오 비주얼 재생용 AV리시버인 AVC-X8500H
파이오니아 UHD 블루레이 재생기기인 UDP-LXx500
오늘 고객님댁의 아파트 단지의 엘리베이터에는 133인치 스크린이 실리지 않아서 계단으로 올려야하는데 이것 역시 쉽지 않았습니다. 결국 포장을 뜯고 제품 자체만 올려야 겨우 통로를 지나갈 수 있었습니다. 이것도 안되면 사다리차를 불러야 합니다.
힘들게 올린 스크린부터 우선 달고 이어서 센터 스피커인 시그너처 93C를 중앙의 거치대 위에 두었습니다.
제가 최근 나온 스피커중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모델인 시그너처 905 톨보이입니다.
요즘 시그너처 최상위 모델인 1000시리즈가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데, 오히려 상급기에 비해 구동이 잘 되면서 기분좋은 감칠맛과 해상력을 양립시킨 이 900시리즈는 마그낫 최근 라인업 중에서 단연 돋보이는 기종입니다.
요즘 값만 오른 8K AV리시버들이 우후죽순 출시되고 있지만 현실적으로 8K 소스기기가 전무한 상황이라서 실질적으로 구동력, 음질 등에 집중한 이 AVC-X8500H가 최상위 기종임에도 매우 합리적인 가격을지니고 있다는 점에서 여전히 하이엔드급 오디오 비주얼 장비용 리시버로는 베스트 바이 기종이라고 활 수 있습니다.
1차적으로 전면의 스크린과 소스장치 스피커 세트를 가동이 가능한 상태로 세팅하였습니다.
이어서 센터정렬을 하여 뒤 쪽의 프로젝터를 달았습니다.
소니의 VPL-VW760ES 리얼 4K 기종은 극강의 퍼포먼스에 걸맞게 케이스도 크고 무게도 매우 육중하여서 천정설치시 신중을 기해야하고 부착 지점이 충분히 하중을 지탱할 수 있는 지 확인해야 합니다.
하이퀄리티 렌즈를 보호하기 위해서 렌즈 커버 앞에 폼 완충제가 달려있습니다.
천정 부착을 끝내고 조심스럽게 렌즈 커버를 벗겨내었습니다.
리어 채널에는 시그너처 903 북쉘프 스피커입니다.
입체적이고 핀포인트적인 음상과 음장감을 느끼고 싶은 분께 강력 추천할 수 있는 하이파이 고해상도 스피커입니다.
오늘은 홈시어터의 리어 채널로 사용되어 서라운드 음향을 재생하게 됩니다.
영상 쪽에서 4K 해상도 규격이 있다면
음향 쪽에서는 Hi-Res 오디오 인증이 고해상도 Audio 장비를 확증하는 인증입니다. 시그너처 900시리즈는 슈퍼트위터를 장착하고 있어서 55,000Hz까지 재생합니다.
전체 Equipment들을 모두 배치한 다음 케이블링을 하고 몰딩 처리를 하였습니다. 인테리어가 끝나고 이미 가구들이 배치된 상태에서의 케이블링은 매립이 어려우므로 몰딩처리를 합니다. 선매립을 원하는 유저라면 이사전 인테리어와 전기공산 단계에서 저희 AV프라임의 컨설팅을 요청해주시면 배선 위치 등에 대해 안내해드립니다.
금번 소니 VPL-VW760ES와 마그낫 시그너처 900 홈시어터 콜라보의 퍼포먼스를 더욱 극한까지 이끌어내기 위해 THX 레벨 3 인스톨러들이 투입되어 음향 캘리까지 진행하였습니다.
AV리시버의 오토 캘리브레이션은 약간의 룸보정을 제공하지만, THX 이퀼라이징을 거치면 완벽한 퍼포먼스로 비교 불가의 서라운드/돌비 애트모스 입체 음향을 즐길 수 있습니다.
측정용 마이크를 세팅하고 AV리시버에 내장된 그래픽 이퀼라이저를 띄웠습니다.
측정을 통해 거리, 음량, 주파수 등을 모두 일일이 보정해 주는 과정은 시간이 꽤 오래 걸립니다. 하지만, 이렇게 신중하게 이퀼라이징을 시킨 결과물은 집에서 영화관 이상의 소리로 보답합니다.
AV프라임의 전문적인 컨설팅과 캘리서비스를 이용하시고 풀세트 제품을 구매하신 고객님께 깊이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