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파이 입문형 스피커의 기준을 한단계 끌어 올렸다고 평가받는 마그낫의 Tempus 시리즈는 진솔하고 사실적인 사운드로 홈시어터용으로도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블라인드 테스트를 해본다면 템푸스 77 톨보이 스피커에 대해서 더 고가의 스피커와 비등비등한 사운드로 더 높은 평가를 받을 수도 있을 것입니다.
그런 이유로 템푸스 시리즈는 저희 AV프라임에 입고되기 무섭게 가장 빨리 품절되는 스피커 라인업 중 하나입니다.
오늘은 이 인기작 시리즈와 야마하의 중급형 AV리시버인 RX-A880 조합으로 2채널 홈시어터를 꾸미려는 김포의 고객님 댁으로 방문설치를 나갔습니다.
템푸스 77에는 전작인 모니터 슈프림 톨보이와 달리 스테빌라이저가 추가되어 있어서 저역의 윤곽감이 더욱 개선되었습니다. 시트지 마감이기는 하지만 고급스러운 외형곽 모따기 처리된 직사각형의 반듯한 외형이 언뜻보면 고가의 리얼우드 마감의 토템 스피커를 연상시킵니다.
앰프의 특성을 잘 보여주는 템푸스 77 스피커의 모니터적인 자질 때문에 좋은 AV리시버나 앰프를 매칭해주는 보람이 있습니다.
금번 고객님께서도 훨신 저렴한 데논의 AVR-X250BT와 같은 입문기 리시버 대신 야마하의 음질튜닝 모델인 RX-A880을 매칭하여서 Tempus 77의 잠재력을 십분 이끌어 내었습니다.
저가형 톨보이 스피커들이 종종 저음이 벙벙거리는 멍청한 소리가 나는 반면 템푸스77은 전체 대역 밸런스가 짜임새있고 저역은 깔끔하면서 기민한 풋워크가 일품입니다.
리어 채널로 사용된 템푸스 33 북쉘프 스피커에 쿼드라2 지브라 마감 스탠드를 같이 사용했습니다.
전면 TV장 위에 센터 스피커인 Tempus Center 22와 야마하 리시버를 얹어 놓았습니다.
정말 알마춤하게 벽걸이 TV의 베젤 바로 아래 쪽에 위치하여 TV화면의 시야를 가리지 않네요.
센터 스피커의 그릴을 떼어 내면 1트위터와 2개의 미드베이스 콘이 전면 배플을 채우고 있습니다.
베이스 리플렉스 방식으로 져역 포트가 뒤쪽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템푸스 시리즈가 다른 동급 스피커에 비해 해상력이 좋은 이유중 하나는 트위터에 구동계에 네오디늄 자석을 사용하였으며, 클리펠 레이저 측정을 통해 완벽에 가깝게 튜닝된 결과입니다.
그래서 세밀하고 또렷한 발성을 내주고 낮은 볼륨에서도 대사전달력이 아주 우수합니다.
야마하의 어밴티지 시리즈는 기존의 리시버 시리즈에 음질적인 몇 가지 튜닝을 더하여 AV리시버로도 영화뿐 아니라 음악까지 수준높게 감상할 수 있도록 만든 라인업입니다.
그래서 저희 스태프들은 설치를 마치고 블루투스 페어링을 해서 요즘 인기많은 음악을 재생해 보았습니다!
케이팝을 좋아하신다면 파워와 정확함으로 베일없는 음악의 진수를 선사하는 이 두 조합으로 필청해보시기를 권하고 싶군요.
5채널 서라운드 음향은 확실이 임장감이 남다릅니다.
중저가 시스템으로 공연물까지 소화하는 홈시어터를 찾는다면 독일 마그낫사의 템푸스 77 5채널 혹은 5.1채널 스피커와 야마하 RX-A880을 조합해보시기 바랍니다. 뛰어난 가성비와 음악성에 크게 만족하실 겁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