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하고 잘 사는,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다나와 가격비교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있으면 더 좋아! 다채로운 기능으로 눈길 끄는 '포터블 스피커'

다나와
2020.12.18. 16:55:18
조회 수
10,483
8
댓글 수
6

공유하기

레이어 닫기

지금 보는 페이지가 마음에 든다면
공유하기를 통해 지인에게 소개해 주세요.

로그인 유저에게는 공유 활동에 따라
다나와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자세히 >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포터블 스피커는 일반 스피커와 달리 배터리가 내장되어 언제 어디서든지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제품을 뜻한다. 코로나 19가 발생하기 전, 그중에서도 특히 야외 활동이 많은 계절에 폭발적인 인기를 얻어왔다.


코로나 19 일일 확진자가 천명을 넘어서기도 하는 현시점에서는 문밖을 나서는 것조차 결코 안전하지 않다. 따라서 지금 같은 시국에는 굳이 포터블 스피커가 필요한지에 대한 의문을 품는 것도 무리는 아니다.


그러나 의외로 포터블 스피커는 코로나 19 시대를 맞아 더 활용도가 높은 제품이다. 홈 트레이닝을 한다면 스피커의 배치를 손쉽게 바꿀 수 있을뿐더러 거추장스러운 전원선이 필요 없는 포터블 스피커가 유선 스피커보다 편리하다. 캠핑장에 가기 어려운 요즘, '차박'할 때 쓰는 스피커로도 딱이다.


또한 최근에는 AI 음성비서, 외부기기 무선충전 기능, LED 라이트 등 독특하고 실용적인 기능으로 차별화를 꾀한 제품들이 많이 늘어나 이곳저곳에서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게 됐다. 다채로운 기능으로 무장한 이색 포터블 스피커를 살펴보자.



AI 음성비서를 품어 똑똑해졌다!



만약 포터블 스피커에 10만 원 이상을 투자할 계획이라면 AI 음성비서 탑재 제품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AI 음성비서가 탑재된 포터블 스피커는 일반 포터블 스피커처럼 블루투스로 음악을 감상할 수 있지만, 동시에 AI스피커로도 활용 가능한 제품을 일컫는다. 


대부분의 AI스피커는 외부 전원선을 통해 유선으로 사용하는 반면, 해당 제품들은 내장배터리를 탑재해 야외에서도 AI스피커로 활용할 수 있다.


AI 포터블 스피커는 탑재된 AI 음성비서에 따라 분류할 수 있는데, 포터블 스피커에 탑재된 AI 음성비서는 '구글 어시스턴트', '네이버 클로바', '아마존 알렉사', '헤이카카오'가 대표적이다. 이 중 구글 어시스턴트 탑재 제품을 제외하면 선택의 폭이 손에 꼽을 정도로 좁아진다. 특히, 이 중에서 아마존 알렉사는 아직 한국어를 인지하지 못하기 때문에 구매 시 주의가 필요하다.


JBL LINK 포터블


따라서 AI 포터블 스피커를 구매하고 싶다면, 'JBL LINK 포터블'과 같은 구글 어시스턴트 지원 제품을 우선적으로 살펴보는 것이 좋다. JBL LINK 포터블은 충전 크레들을 기본 제공해 실내외를 오가며 사용할 수 있으며, 360도 풀레인지 트랜스듀서를 품어 선명한 음질을 제공하는 제품이다. 


▲ 뱅앤올룹슨 Beosound A1 2nd


알렉사 지원 제품도 무방하다면 '뱅앤올룹슨 Beosound A1 2nd'를 선택지에 추가하자. 최대 18시간 사용 가능한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하고 60W의 고출력을 지원하지만, 무게가 558g에 불과해 손쉽게 휴대할 수 있다. 여기에 마이크를 3개나 탑재해 통화 선명도도 뛰어나다.



샤워할 때 들고가도 끄떡없어~



샤워나 목욕을 하면서 음악을 듣고 싶다는 생각은 다들 한 번쯤은 해봤을 것이다. 최근 출시되는 대다수의 스마트폰이 방수를 지원하지만, 스마트폰 스피커의 음질과 출력은 큰 만족을 주기 어렵다. 따라서 전원 콘센트를 꽂지 않고도 재생할 수 있는 방수 지원 포터블 스피커가 이에 대한 해답이 될 것이다.


그러나 방수가 지원된다고 해서 무작정 화장실에 들고 가는 것은 절대 금물이다. 스피커의 방수 등급이 IPX7 급인지를 먼저 확인해야만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IPX7 등급은 수심 1m에서 30분 동안 수중에 잠겨도 보호되는 방수 정도로, 실수로 변기나 세면대에 떨어져 물에 푹 젖어도 고장 나지 않는다. 


▲ 모토로라 SonicSub 500


예를 들자면 '모토로라 SonicSub 500'를 꼽을 수 있다. IPX7 방수를 지원해 샤워 중에서도 근처에 두고 사용하기 적합하다. 또한, 핸즈프리를 지원해 샤워를 하면서 전화 통화를 할 수도 있다. 내장된 서브우퍼로 풍부한 저음을 들려주고,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이퀄라이저 조절이 가능한 점도 장점이다. 


▲ 마샬 Emberton


'마샬 Emberton'도 샤워하면서 사용하기 좋은 IPX7 포터블 스피커다. 이 제품은 전후면 스테레오 설계를 통한 양방향 출력을 지원한다. 방수 스피커임에도 스피커 상단에 컨트롤 노브가 탑재된 점도 인상적이다. 마샬 특유의 미니멀한 감성을 잘 녹여낸 디자인도 이 스피커의 매력 포인트다.



분위기가 필요해? 이거 하나면 끝!



집보다 노래방에서 부르는 노래가 더 흥겨운 까닭은 무엇일까? 빵빵한 스피커와 마음 놓고 소리를 지를 수 있다는 점도 그 이유겠지만, 일반 가정집은 분위기를 하드캐리할 화려한 미러볼 조명이 없어 무언가 부족한 느낌을 준다.


이는 포터블 스피커에도 동일하게 적용된다. 포터블 스피커에 LED 라이트가 더해지면 음악을 더욱 신나게 또는 분위기 있게 감상할 수 있다. 그렇다면 LED 라이트가 탑재된 포터블 스피커를 구매할 때는 어떤 점을 따져봐야 할까?


조명이 더해진 포터블 스피커는 일반 포터블 스피커와 배터리가 같더라도 재생 시간이 짧다. LED 조명으로 인한 전력 소모가 더해졌기 때문이다. 


▲ 레토GMS LBT-R01 NEOVOX


실례로 '레토GMS LBT-R01 NEOVOX'의 배터리 용량은 2,200mAh인데, 재생 시간은 최대 10시간이라고 표기되어 있다. 8개의 테마 LED 모드와 360도 LED 라이트는 이 제품의 장점이지만, 비슷한 출력(16W)의 스피커와 비교하면 배터리 용량 대비 사용시간이 길다고 보기 어려운 수준이다.


따라서, LED를 탑재한 포터블 스피커를 구매할 때는 배터리 용량보다 실제 재생 시간이 자신의 사용 패턴에 부합하는지를 고민하는 것이 중요하다.  


▲ JBL PULSE4


본격적인 조명 효과를 원한다면, 'JBL PULSE4'처럼 전용 앱을 지원하는 포터블 스피커가 적합하다. JBL PULSE4는 전용 앱을 통해 라이트 쇼의 패턴, 테마, 컬러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어 질리지 않고 오래 사용할 수 있다. 탑재된 조명도 450니트의 밝기를 지녔고 스피커 95% 표면에 라이팅이 적용돼 화려함을 극대화했다.



사과농장을 위한 맞춤형 제품은 따로 있다



사용 중인 스마트폰이 아이폰이거나 아이패드를 보유하고 있다면 '에어플레이 2' 기능에 주목하자. WWDC 2017에서 최초로 공개된 에어플레이 2는 iOS 11.4부터 지원되는 애플 기기용 콘텐츠 스트리밍 규격이다.


에어플레이 2 기능은 애플의 AI 스피커 홈팟에 최초로 탑재되었으며, 이후 고가의 거치형 스피커 위주로 에어플레이 2 기능이 더해졌다. 


에어플레이 2는 와이파이 기반이기 때문에 블루투스보다 뛰어난 음질을 제공한다. 또한, 제조사에 관계없이 에어플레이 2를 지원하기만 하면 기기 간의 '멀티 룸 오디오'가 지원된다. 예를 들어 360도 사운드를 탑재한 'BOSE 포터블 홈 블루투스 스피커'와 'JBL LINK 포터블'에서 동시에 같은 곡을 재생하는 것도 가능하다.


게다가 에어플레이 2를 지원한 삼성전자 TV(2018 이후) 또는 LG전자 TV(2019 이후)와 함께 사용하면 TV에서도 동시에 같은 음악을 재생할 수 있어 활용도가 더욱더 높다.


▲ BOSE 포터블 홈 블루투스 스피커


에어플레이 2를 지원하는 스피커는 시중에 몇 되지 않은데, 그것도 대부분 고가의 제품이라서 진입 장벽이 높다. 따라서 구매에 앞서 신중한 선택이 필요하다.


에어플레이 2를 지원하며, 동시에 음질까지 준수한 제품이 있다. 바로 'BOSE 포터블 홈 블루투스 스피커'다. 무게는 1.06kg로 아주 가볍지는 않지만, 360도 전 방향으로 사운드를 출력하며 세 개의 패시브 라디에이터를 탑재해 깊이 있는 베이스를 전달한다. 방수 등급은 IPX4에 외관 소재는 알루미늄이다.



포터블 스피커로 이정도 공간감을?


포터블 스피커는 태생적인 한계로 인해 공간감을 제대로 느끼기 어려운 경우가 대부분이다. 스테레오 스피커의 공간감을 포터블 스피커로도 느끼고 싶다면 TWS 기능을 지원한 포터블 스피커를 살펴보자.



▲ 단일 스피커에서는 느낄 수 없는 서라운드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다.


TWS 기능은 주로 2대 이상의 동일 모델 포터블 스피커를 연결해, 하나는 왼쪽, 다른 하나는 오른쪽에 배치하는 방식으로 활용된다. 적어도 제품 2개를 구매해야 활용 가능한 기능이긴 하지만, 포터블 스피커로 입체적이고 파워풀한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다.


▲ JBL Flip 5


'JBL Flip 5'는 TWS 기능을 지원하는 대표적인 포터블 스피커다. 텀블러 디자인이라 세로 거치도 유용한 이 스피커는 출력이 최대 20W로 크기 대비 우수한 편이다. IPX7 방수등급으로 물에 쉽게 노출되는 수영장이나 캠핑장은 물론이고, 비가 오는 궂은 날씨에서도 야외에서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다.

▲ ABKO BEATONIC BSU100


본체를 양쪽으로 분리해 공간감을 넓힐 수 있는 독특한 제품도 있다. 'ABKO BEATONIC BSU100'이 그 주인공이다. ABKO BEATONIC BSU100은 양쪽 스피커를 자석으로 연결한 상태로도 감상할 수 있으며, 이를 떼어내 스테레오 스피커로 활용하는 것도 가능한 제품이다. 한 대 가격으로 스테레오 감상이 가능하므로, 공간감과 가성비를 중시한다면 눈여겨볼 가치가 있다.



'포터블' 이름값 제대로 한다!



'포터블'이라는 이름값을 톡톡히 해내는 포터블 스피커도 있다. 바로 참치 캔 2개(300g) 이하의 무게로 설계된 휴대성 특화 포터블 스피커다.


이런 종류의 제품은 외출할 때나 야외에서도 빛을 발휘하지만, 사실 집에서 사용하기에도 좋다. 무게가 가볍기 때문에 부담 없이 설치하고 부담 없이 옮길 수 있고 대체로 크기가 작아 공간을 적게 차지하는 점도 장점이다.


▲ SONY SRS-XB12


'SONY SRS-XB12'는 탈부착형 스트랩이 기본 제공돼 가방이나 문고리에도 쉽게 걸 수 있다. 무게는 무거운 스마트폰 수준인 243g이며, 작지만 최대 16시간 연속 재생이 가능하다. 'XB'가 붙은 소니 제품답게 강력한 저음을 구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EDM 장르를 선호한다면 만족스럽게 감상할 수 있을 것이다.


▲ 하만카돈 ESQUIRE MINI 2


주머니에 쏙 들어가는 얇고 작은 제품을 찾는다면 '하만카돈 ESQUIRE MINI 2'가 적합하다. 250g의 이 포터블 스피커는 가로 14cm, 세로 7.5cm, 두께 2.6cm에 불과해 양복 주머니에도 쏙 들어간다. 2200mAh의 내장배터리는 스마트폰 보조 배터리로도 활용 가능하다. 프리미엄 다이아몬드 컷팅 엣지나 가죽 질감 처리도 특징 중 하나다.



스피커와 보조배터리가 하나로


Britz 브리츠인터내셔널 BZ-CM880


포터블 스피커 중에서 일부 제품은 보조배터리처럼 활용할 수 있다. 내장배터리를 통해 외부 기기를 충전시킬 수 있는 기능을 탑재한 제품이 이에 해당한다. 전원 공급이 어려운 야외에서 긴급하게 스마트폰을 충전하는 것이 가능해, 스피커 사용에 있어 꼭 필요하지는 않더라도 있으면 한 번쯤은 사용할만한 기능이다.


스마트폰 충전용으로 자주 사용할 것 같다면, 내장배터리 용량이 넉넉한 제품을 고르자. Britz 브리츠인터내셔널 BZ-CM880는 4400mAh 용량의 내장배터리를 탑재하고 외부기기 충전을 지원해 보조배터리로도 활용도 높은 제품이다. 출력은 5W 정도지만, LED 조명을 탑재해 무드등으로 사용할 수도 있다.


최근에는 리버스 무선충전 기술이 다양한 IT 기기에 더해지는 중이다. 갤럭시 스마트폰으로 다른 스마트폰 혹은 무선 이어폰을 무선충전하거나 노트북 터치패드를 무선충전패드로 활용할 수 있는 제품들이 그 예다. 


포터블 스피커에 이 기술이 적용된다면 어떨까? 포터블 스피커로 사용하다가, 필요할 때는 무선충전패드로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단, 전원케이블로 연결되어 있어야 무선 충전 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 제품이 대부분이다.


▲ 아임커머스 UM2 UMWHBT10


한 가지 제품으로 다양한 활용을 원한다면 '아임커머스 UM2 UMWHBT10'을 고려해보자. 5W/7.5W/10W 무선 충전을 지원하며, Qi 인증 제품이라 충전 안정성을 믿을만하다. 여기에 FM 라디오, 알람 시계, 핸즈프리 통화, TF 카드/AUX 단자를 통한 음악 재생까지 지원한다. 부가기능만 놓고 보면 끝판왕 수준이다.



기획, 편집 / 조은혜 joeun@danawa.com

글 / 김지은 news@danawa.com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

공감/비공감

공감/비공감안내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공감이 된다면 공감 버튼을, 그렇지 않다면 비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공감이나 비공감을 선택 하는 경우 다나와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공감 버튼의 총 선택 횟수는 전체 공개입니다. 비공감 버튼의 선택 여부는 선택한 본인만 알 수 있습니다.
저작권 안내
크리에이트 커먼즈 저작자 표시 필수 상업성 이용 불가 컨텐츠 변경 불가
저작권 안내
저작권 표시 필수
상업성 이용 불가
컨텐츠 변경 불가
* 본 내용은 위의 조건을 충족할 시, 별도의 허가 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관련 브랜드로그

1/1
최신 구매가이드 전체 둘러보기
1/1
이 구역 청소 반장은? 무선스틱청소기 VS 로봇청소기 [라이벌열전] 다나와
눈 부시게 아름다운 게이밍PC '다나와 4월의 게임용 표준PC' (5) 다나와
사장님, 저 이거 사주세요!! '다나와 4월의 전문디자인용 표준PC' (4) 다나와
FHD 게임 환경을 위한 해결사 '다나와 4월의 게임용 표준PC' (3) 다나와
‘가성비+고성능’ 조합… ‘다나와 4월 추천 데스크톱PC’ (9) 다나와
오래된 가습기를 바꾸고 나의 건강시대 시작됐다 [이젠 바꿨으면 좋겠네] (10) 다나와
'요즘 그렇게 잘 나간다며?' 글로벌 시장 강타한 다크호스 'HYTE' (1) 미디어픽
성능과 휴대성을 동시에 잡았다! ‘다나와 4월 표준 노트북’ (6) 다나와
25년형 프리미엄 로봇청소기 3종 비교 | 흡입력·물걸레·스테이션 기능 완전 분석 (18) 다나와
가격과 성능에 따라 골라보는, 공기청정기 계급도 (18) 다나와
괴물 사냥은 라데온으로. 몬스터 헌터 와일즈를 위한 그래픽카드 (7) 기글하드웨어
파워 하나에 컴퓨터 한 대 값을 바친다! 2200W 파워서플라이 [이 구역의 X] (8) 다나와
온라인 게임을 쌩쌩 돌리기 위한 최적의 메인스트림 프로세서는? (6) 미디어픽
이 정도면 주방 인테리어템? 너무 예뻐서 화제라는 2025 삼성 식기세척기 (10) 다나와
주방에서 한판 붙자! 인덕션 vs 가스레인지 [라이벌 열전] (24) 다나와
누가 더 수렵의 시간에 적합한가? 몬스터 헌터 와일즈 RTX 5070 시리즈 VS RX 9070 시리즈 (2) 케이벤치
가장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사무용 PC 꾸미기, 그 핵심은? (4) 케이벤치
38분 만에 완판! 품절 행진 LG 스탠바이미2, 과연 누가 사야 본전 뽑을까? (11) 다나와
환절기 필수가전도 선택지가 있다! 공기청정기 vs 에어워셔 [라이벌 열전] (16) 다나와
전자제품도 컬러가 중요! 모카 무스의 감성을 담은 8가지 아이템 (14) 다나와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