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랜스펄스 1500의 인기에 힘입어
사이즈 다운된 플로어스탠딩 타입의 중대형기 트랜스펄스 1000 스피커가 출시되어 많은 홈오디오 애호가분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영화 타이틀 감상을 주목적으로 하는 홈시어터에서 단 2채널만으로 5채널과 서브우퍼가 합쳐진 시스템에 맞먹는 막강한 파워를 한 번에 표출할 수 있는 스피커로 애용되고 있습니다.
오늘도 저희 AV프라임 인스톨팀은 트랜스펄스 1000을 극장급 음향을 룸에서 즐기기 원하시는 고객님께 설치하고 돌아왔습니다.
커다란 외형에서 느껴지는 풍부한 베이스는 영화에서 그 강점을 발휘하며, 또한 베이스 라인의 깊은 저역이 필요한 오케스트라나 빅백드, 또는 콘트라베이스와 같은 약기의 질감과 저역의 파워를 느끼기에 적합합니다.
인클로저의 바깥쪽으로 배치되는 25mm 패브릭 돔의 싱글 압축혼 트위터는 뛰어난 다이나믹과 자연스러운 고음의 텍스터를 표현합니다. 이런 표현력을 특별히 앰프를 가리지 않고 술술 쉽게 뽑아내는 것을 보노라면 고효율 드라이버의 장점을 실감하게 됩니다.
인클로저는 위상정렬과 사운드 분산을 위해서 5도 정도 기울어진 형태로 경사형태로 설계되었습니다.
이런 부분은 빅히트작인 트랜스펄스 1500보다 살짝 작은 크기의 인클로저를 지니고 있기 때문에 가능한 새로운 시도가 아닌가 보여집니다.
좌측의 영화와 음악감상을 위한 메인 소스기기로 사용되는 데스트탑 PC 옆에 레프트 채널 스피커를 배치하였습니다.
앰프튼 멀티채널 운용이 가능한 데논의 AV리시버를 사용하여 향후 서라운드 채널로 확장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앞서서 말씀 드린 것처럼 입체적인 임장감을 표현하는 리어 스피커의 존재만 의식하지 않으면 파워과 스케일 면에서는 2채널만으로도 공간을 음향 효과로 꽈악 채워줍니다.
설치를 끝내고 영화타이틀을 재생해 보았는데요.
이 웅장함
이 격렬함
이 깊은 감정의 흐름
또한 혼 드라이버의 맛깔난 음색은
말로 전달하기가 어렵습니다.
트랜스펄스 1000은 여러가지 앰프 매칭을 통해서 각자의 취향대로 운용하는 재미를 주는 엔트리급의 탈을 쓴 고품격 하이퀄리티 플로어 스탠딩 스피커라고 규정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락과 도회적이고 자극적인 사운드를 마음껏 즐기고 싶은데 대형리가고 갖다 놓았더닌 저음만 펑퍼짐하고 두리뭉실한 궤짝의 사운드에 실망하셨다면 마그낫의 레이저 측정기술로 완성된 트랜스펄스 1000을 선택해보십시오. 단, 1분 1초라도 지루할 틈이 없는 흥미진진한 사운드로 귀하의 홈엔터테인먼트를 화려하게 장식해 드릴 겁니다.
설치를 끝내고 얼큰한~~~ 짬뽕으로 든든하게 식사를 하고 본사로 복귀하였습니다.
<저작권자 ⓒAV프라임(www.avprime.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