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 자비안 스피커들이 일괄 입고되어 이번에 처음 런칭된 코랄로 에스클루시보가 저희 AV프라임 시청실에 전시되었습니다.
자비안이 말하는 코랄로 에스클루시보는 다음과 같은 스피커입니다.
코랄로 에스클루시보
밀폐형 인클로저 개념을 채택하여 앰브라 에스클루시바보다도 컴팩트한 형태로 제작되었습니다. 벽에 근접한 좁은 공간과 비정형적인 위치, 책선반 및 저음 반사가 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 기타 상황에 완벽하게 어울립니다. 수제 인클로저는 6가지 고급 마감제로 제공되며 견고성이 뛰어난 오크목으로 제작되어 유기적 형상은 어떤 인테리어에도 쉽게 어울립니다.
코라로 에스클루시보에는 이 모델에만 사용하기 위해 이탈리아에서 설계하고 제조한 오디오바를레타 드라이버가 장착됩니다. 페이즈 제로 토폴로지 덕분에 리니어 커넥션 드라이버와의 정교한 크로스 오버에는 Jantzen 및 문도르프의 프리미엄급 부품을 사용하였으며 집중 정취를 통해 두 드라이버의 정확한 위상을 일치시켜 완벽하게 일관된 사운드를 만들어 냅니다.
우리는 엠브라 에스클루시바의 미학과 정교한 세련미를 보전하면서, 코랄로 에스클루시보는 연주의 정확성에 음악적 풍부함을 겸비한 오디오 애호가의 이상에 가까운 사운드로 승화되었습니다.
독점 솔루션:
이탈리아에서 제작된 맞춤형 오디오바를레타 드라이버
단단한 오크 캐비닛의 수제 및 매우 견고한 구조
탁월한 풀바디와 생생한 사운드
모든 공간에 적합한 컴팩트한 인클로저와 유기적 형태
취향에 따라 선택 가능한 6가지 마감
간편한 배치를 위한 밀폐형 인클로저
Fase Zero 토폴로지와 리니어 연결 드라이버
Mundorf의 프리미엄 오디오 부품
보완 재료를 사용한 정밀 내부 댐핑 시스템
저희 4층 시청실에 코랄로 북쉘프를 전시하기 위해서 올렸습니다.
1개당 무게가 10kg이기 때문에 꽤 묵직합니다.
박스 상단을 개봉하면 그릴과 메뉴얼이 보입니다.
북릿 형태의 컬러풀한 메뉴얼이 고급스러워 보입니다.
북쉘프 스피커 하단에 스크래치 방지를 위한 팰트 재질 스티커도 동봉되어 있습니다.
검정색 그릴과 금색 고고 뱃지는 자비안의 변치 않는 시그너처 디자인입니다.
북릿에는 제품의 크기, 사양과 특징, 그리고 색상에 대한 설명이 들어 있습니다.
황소 문양은 오디오바를레타 유닛 브랜드 로고입니다. 즉, 이 스피커는 오디오 바를레타 드라이버를 사용한 제품입니다.
자비안은 과거 스캔 스픽 유닛을 사용하엿는데, 지금은 이탈리아에 유닛만 전문으로 생산하는 자회사를 만들어서 수준높은 자체 설계, 자체 제작 유닛을 만들고 있습니다.
완충 폼과 부직포를 걷어내니 흰색 인클로저 마감이 보입니다.
조심스럽게 꺼냈습니다.
코랄로 에스클루시보는 앰브라를 더욱 고급화한 스피커로 설명되고 있는데, XN270과 같은 자비안의 플래그십 북쉘프에서 선보였떤 밀폐형 디자인을 채택하였습니다.
특히나 이번 스피커는 플래그십 라인업의 미드베이스 유닛에서 사용하는 페이즈 플러그를 장착한 유닛을 쓰고 있는데, 사운드 면에서도 오르페오의 치밀함이 엿보입니다.
동글동글한 인클로저 뒷면에는 오디오 바를레타 유닛의 로고인 황소 문양 뱃지가 달려 있고 싱글와이어링 단자는 역시나 자비안의 공장에서 직접 절삭가공한 금도금 피스가 달려 있습니다.
백패널엔 디자이노 디 로베르토 바를레타 메이드인 프레이그(프라하) CZECHIA(체코)라고 써 있습니다.
오디오가 단순히 소리를 듣기 위한 도구 이상의 조형적인 가치를 지닌 인테리어 오브제로의 역할까지 해야한다고 생각한다면 코랄로 에스클루시보는 귀하의 높은 심미안을 만족시켜드릴 것입니다.
사운드는 촉촉하면서도 소프트한 질감으로 현악기의 정묘한 아름다움을 더욱 빛내줍니다.
<저작권자 ⓒAV프라임(www.avprime.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