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 스트리밍 플레이어 겸 앰프인 HIFI ROSE의 RS201A를 사용중이신 오디오 유저분께서 옵토마사의 4K 빔프로젝터인 UHD35 PLUS의 설치를 의뢰해주셨습니다.
잘 알려진 것처럼 하이파이 로즈 시리즈는 영상 출력 기능을 갖추고 있는 국산 스트리밍 플레이어 제작사로 단숨에 대한민국 오디오 유저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유튜브나 공연 영상물 감상을 TV나 빔프로젝터에 연결해서 좋은 음질로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이렇게 큰 사랑을 받는 이유로 보여집니다.
특히 4K 영상출력을 사용하면 최고의 화질로 각종 컨텐츠들을 즐길 수 있습니다.
금번 고객님은 HiFi Rose의 4K 출력을 대화면으로 즐길기 위해 홈용 빔프로젝터 분야의 대세로 등극한 옵토마사의 UHD35 PLUS를 선택하시고 저희 AV프라임에 컨택해주셨습니다.
RS201A는 터치 스크린 방식으로 조작하는 재미도 쏠쏠한 아이템입니다. TV에 연결해서 영상을 볼 수도 있지만 기왕이면 100인치급 대형 영상으로 보면 더욱 실감나게 컨텐츠를 감상할 수 있다는 생각에 빔프로젝터를 고려하시고 연락을 주셨습니다.
옵토마사의 UHD35 PLUS에는 두개의 광 액티브 HDMI 케이블을 연결하였습니다.
RS201A의 뒷단자부입니다. HDMI 아웃단자와 함께 아날로그 단자 그리고 스피커 바인딩 포스트와 랜선 연결을 위한 이더넷 잭이 보입니다.
지금까지는 작은 터치 스크린의 화면으로 만족했는데 과연 큰 화면으로 보면 얼마나 더 실감날 지 고객님께서 매우 설레여 하셨습니다.
짜잔~~!
흰색 벽이라서 스크린이 없어도 밝은 실내등 하에서 영상이 아주 선명하게 맺힙니다.
하이파이 로즈의 자체 어플을 사용하여 스무스하게 동작하는 RS201A를 컨트롤하여 테스트를 위한 영상/음원 컨텐츠를 띄웠습니다.
서라운드 홈시네마는 아니지만 고음질로 섬세하게 흘러나오는 음악과
고해상도의 4K 대형 영상이 어우러지니 공연장이 안부럽습니다.
언택트 시대의 트랜디한 시스템 구성이 아닐까 생각되었습니다.
<저작권자 ⓒAV프라임(www.avprime.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