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유행하는 DIY나 셀프 인테리어에 필수품으로 떠오르고 있는 것이 바로 전동공구다. 그 중에서도 무선 드릴이다. 해외 브랜드가 많은 무선 전동드릴 시장이지만, 국산의 자존심을 지켜가는 브랜드가 있으니 바로 '계양전기'가 그 주인공이다.
40년 오랜 역사와 기술력으로 해외 브랜드들과 당당히 겨루는 계양전기의 무선 드릴은 한국인의 체형과 작업 환경에 최적화한 형태를 자체적으로 설계, 제작하고 있다. 고출력 & 고내구성은 기본에 제품 가격도 해외 브랜드에 비해 훨씬 합리적이다.
업계 최초 플래그십스토어를 운영하고, 온라인 유통에 가장 먼저 뛰어든 것도 계양전기다. 전국 280여 고객지원센터를 운영해서 서울에서 제주까지 불편함 없는 국내 최대 서비스 네트워크를 보유했다. 계양전기의 전동드릴은 우수한 가성비와 국산의 기술력으로 2021 상반기 다나와 히트브랜드 공구(일반드릴) 분야에 선정됐다.
한국인 체형과 작업환경에 딱! ‘계양전기 DD16BL-50I(2.5Ah, 배터리 2개)'
'계양전기 DD16BL-50I'는 한국인에게 가장 잘 맞는 무선 전동드릴로 손꼽힌다. 기존 제품 대비 약 20% 짧아진 전장 덕분에 손이 작은 사람도 쉽게 다룰 수 있고, 길이가 짧아서 좁은 공간에서도 작업하기 수월하다. 다이아몬드 패턴으로 만든 손잡이 그립부는 밀착감을 높여서 편안한 그립감과 미끄러지지 않는 안정감을 준다.
작지만 출력은 강하다. 출력과 내구성을 극대화한 고출력 BDLC 모터를 탑재해 어떤 작업도 막힘 없이 시원하게 처리한다. 견고한 척 설계로 비트 흔들림을 최소화해 작업 안정성과 정확도가 우수하다.
미세한 누름량의 변화를 인지해 RPM을 조절해주는 고감도 스위치, 내구성을 향상시켜 충격에도 잘 버티는 배터리팩, 충전시 배터리 보호와 쿨링 기능을 모두 갖춘 급속 충전기까지 갖춰 가정에서, 또는 이동이 잦은 환경에서 최고의 작업 파트너가 되어준다.
강한 토크가 요구되는 전문적인 작업에는
‘계양전기 DD20BLH-100E (5.0Ah + 5.0Ah, 배터리 2개)'
계양전기 DD20BLH-100E (5.0Ah+5.0Ah, 배터리 2개)는 계양전기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최신 고출력 시리즈인 H 시리즈에 해당한다. 13mm 풀 메탈 재질의 척을 사용해서 거친 작업 환경에서도 비트가 풀리거나 제품이 망가지지 않으며, 전자 제어 방식의 클러치를 적용해서 사이즈는 더 작게, 토크 전달은 더 정확하게 해낸다. 5.0Ah 배터리팩 2개를 함께 제공해 장시간의 작업도 거뜬하게 할 수 있다.
1,000W 고출력으로 더욱 업그레이드된 브러시리스 모터로 파워, 효율, 내구성을 모두 잡았으며 탈부착이 편한 보조 손잡이가 있어서 부하가 높은 홀쏘, 철재 타공시 사용자의 안전을 보호하고 안정성을 높인다. 또 전자 제어 시스템으로 천공 도중 철근이나 옹이, 못 등을 만났을 때 RPM의 변화를 감지해 제품과 사용자를 안전하게 보호한다.
LED 라이트를 탑재해 어두운 곳에서도 작업이 쉽고, 작업 도중 배터리가 부족하면 LED 라이트에 불이 들어와서 작업자가 바로 대처할 수 있다. 급속 충전기에 쿨링 시스템을 적용해 충전시 발열로 인한 제품 손상을 막아주는 것도 장점.
가정에서 건설 현장까지 만능 전동드릴 ‘계양전기 DD20BLA-70C (5.0Ah, 배터리 2개)’
'계양전기 DD20BLA-70C'는 가정에서, 작업 현장에서 민첩한 작업이 요구될 때 쓰기 좋은 고성능 무선 전동드릴이다. 배터리 소모를 최소화하고 출력은 더욱 높인 신형 브러시리스 모터와 최적의 모터 제어 시스템을 탑재해서 제품의 성능을 극대화했다.
스크류 단별 토크를 설정할 수 있고, 2단 기계식 속도조절과, 전자식 스위치의 미세 속도조절로 작업자가 원하는 토크, 속도를 정확하게 세팅해낸다.
13mm 풀 메탈척으로 비트가 흔들리지 않고 견고함을 유지하며 비트 풀림 방지 락도 적용돼 있다. 장시간 사용에도 편안한 그립감을 제공하는 다이아몬드패턴 그립부와 어두운 곳에서도 작업이 편안한 LED 라이트도 갖췄다.
기사 제보 및 문의 news@danawa.com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