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 해머드릴은 건설 현장 뿐만 아니라 가정에서 가구를 만들거나, 셀프 인테리어를 할 때, 망가진 곳을 수리할 때 큰 몫을 담당한다. 해머드릴은 콘트리트나 목재처럼 단단한 표면에 구멍을 낼 때 많이 쓰기 때문에 강력한 출력과 내구성이 뒷받침 되어야 하는데, 출력과 내구성 두 가지 토끼를 동시에 잡아내는 ‘보쉬’ 해머드릴이 단연 인기다.
공구 분야의 세계적 브랜드 ‘보쉬’의 해머드릴은 우수한 내구성, 뛰어난 호환성을 무기로 오랜 시간 동안 다양한 현장에서 메인 공구로 사용돼 왔다. 그만큼 소비자들의 신뢰도가 높다. 최근에는 보쉬만의 강력한 프리미엄 배터리인 ‘ProCORE18V’ 시스템으로 무장한 무선 해머드릴로 소비자들의 사랑을 독차지하고 있다.
2021 상반기 다나와 히트브랜드 공구(해머드릴) 분야의 대표 브랜드로 선정된 보쉬 해머드릴 제품들을 알아보자.
18V 컴팩트 해머드릴의 표준 '보쉬 GSB 18V-55 (3.0Ah, 배터리 2개)'
보쉬 GSB 18V-55 (3.0Ah, 배터리 2개)는 18V 배터리팩을 장착한 컴팩트 해머드릴이다. 짧은 헤드 사이즈와 가벼운 무게 덕분에 한 손으로도 손쉽게 조작할 수 있는 입문형 제품.
고효율 브러쉬리스 모터를 채용해서 55Nm 토크, 최대 1,750rpm 회전수를 자랑한다. 100% 메탈 기어를 사용하고, 로옴사의 13mm 메탈 척을 채택해 어떤 작업에서도 견고하게 버텨낸다. 또 전자모터보호장치와 전자셀 보호장치를 통해 과부화 상황도 미연에 방지한다.
정밀한 스크류 구동을 위한 20+1 클러치 세팅이 가능하고, LED 조명을 탑재해서 어두운 공간에서도 작업할 수 있다. 벨트 클립이 있어서 작업자의 벨트 등에 제품을 신속히 거치할 수 있다.
강력한 타격력으로 프로 작업자에게 적합한 로터리해머드릴
'보쉬 GBH 18V-26 (6.0Ah, 배터리 2개)'
보쉬 GHB 18V-26은 최대 드릴링 직경 26mm, 최대 2.6J의 파워를 자랑하는 강력한 로터리해머드릴이다. 보쉬의 스테디셀러인 GBH-2-26 RE와 동급 퍼포먼스를 내며,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정밀한 작업, 낮은 피로도를 구현한다.
브러쉬리스 EC 모터를 적용해 강한 힘과 우수한 효율을 확보했고, 정밀도 제어 기능(EPC)를 탑재해서 타일처럼 깨지기 쉬운 예민한 자재에도 해머 모드로 작업할 수 있다. 해머드릴은 진동이 심하게 발생하는데 보쉬 GHB 18V-26은 진동 제어 기능 덕분에 피로감이 적다.
킥백 컨트롤 기능으로 갑작스런 장애물 접촉시 제품 동작을 즉시 멈춤으로써 제품 고장과 작업자의 부상을 막아주는 것도 장점. 배터리는 보쉬가 자랑하는 ProCORE18V 배터리를 2개 탑재했다.
D타입 핸들로 더 정교한 컨트롤 '보쉬 GBH 18V-26 D (4.0Ah + 8.0Ah, 배터리 2개)'
D타입 핸들과 킥백컨트롤 기능을 탑재한 로터리해머드릴을 찾는다면 보쉬 GBH 18V-26 D가 답이 될 수 있다. 작업 도중 자재에 비트가 걸려 갑작스럽게 과부하로 반동이 생기면 작업자의 손목이 다칠 수 있는데, 킥백컨트롤을 탑재한 제품은 이런 상황에서 순간적으로 작동을 멈춰서 작업자를 보호해준다.
또 이 제품은 D타입 핸들을 채용해서 정교한 컨트롤이 필요할 때 최적의 자세로 작업하도록 도와준다. 드릴, 해머드릴, 치즐링 3가지 작동 모드를 손쉽게 전환할 수 있는 다이얼이 있어서 다양한 작업에 널리 활용할 수 있고, LED 라이트로 어두운 곳에서도 거뜬하다. 유선 제품과 비교해도 부족하지 않은 2.5J의 강력한 타격력을 바탕으로 편안한 드릴링과 치즐링을 돕는다.
기사 제보 및 문의 news@danawa.com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