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로 인해 가정에서 동영상 감상이나 게임 등을 하며 여가를 보내는 이들이 늘면서 라이브 스트리밍이나 유튜브 촬영을 하는 유저 또한 폭발적으로 증가했다. 이에 사진과 함께 고화질의 영상을 선명하게 촬영할 수 있는 성능 좋은 카메라가 인기를 끌고 있다.
언제나 그랬듯 캐논은 올 상반기에도 차별화된 기술력의 디지털 카메라를 내놓으며, 대중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8K 30P 촬영이 가능한 엄청난 성능의 미러리스 카메라부터 세계에서 가장 가벼운 DSLR 입문자용 카메라까지 용도에 따른 폭넓은 라인업을 갖춰 다양한 사용자층을 만족시켰다.
전국 어디에서나 빠르게 A/S를 받을 수 있는 광범위한 서비스망까지 갖춰 가장 믿음직스러운 브랜드로 거듭나게 됐다. 이렇듯 품질은 물론 서비스 면에서도 남다른 행보를 보여주고 있기에 올 상반기 다나와 히트브랜드 디지털카메라 부문의 1인자로 선정됐다.
8K 30p 동영상 촬영 가능한 풀프레임 미러리스 '캐논 EOS R5 (렌즈미포함)'
'캐논 EOS R5'는 렌즈교환식 디지털 카메라 중 세계 최초로 8K 30p 초고해상도 동영상 촬영을 지원하는 풀프레임 미러리스 제품이다. 약 4500만 화소의 35mm 풀프레임 CMOS 센서와 뛰어난 처리 성능을 가진 최신의 영상처리엔진 디직 X(DIGIC X)가 장착돼 섬세한 화질 표현뿐만 아니라 데이터 판독 속도와 AF의 정밀도를 높였다.
시네마 EOS 시스템의 10비트 Canon Log를 지원해 섬세한 컬러 그레이딩 과정을 통해 디테일이 살아 있는 영상을 생성할 수 있다. 8K 영상을 약 3540만 화소의 이미지로 추출할 수 있으며, 8K 타임랩스 영상 촬영 기능을 갖췄다. 8K 12비트 RAW 동영상을 별도 외부 장비 없이 기록할 수 있다.
High Frame Rate 4K 120p의 슬로우 모션 촬영 또한 가능해 프로의 니즈에 부합하는 영상 촬영 환경을 지원한다. 여기에 상용 감도 ISO 100-51200을 지원해 최대 102400까지 확장이 가능하다. 영상 촬영 시에도 듀얼 픽셀 CMOS AF II를 지원해 빠르고 부드러운 AF 추적을 실현한다.
카메라 바디 내에서 HEIF 파일 포맷을 지원하고, HEIF 데이터에서 JPEG 포맷의 이미지로 변환할 수 있어 넓은 계조와 색역을 가진 고화질 이미지를 경험할 수 있다. 향후 펌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EOS R5는 Full HD 120p의 촬영을 지원한다.
이만한 가성비는 찾기 힘들다 '캐논 EOS M50 Mark II (15-45mm IS STM)'
'캐논 EOS M50 Mark II'는 한층 정교해진 AF와 유튜브 라이브 스트리밍을 자랑하는 제품이다. 2410만 화소의 APS-C 사이즈 CMOS 센서와 DIGIC8 영상 엔진으로 화질과 AF 검출, 손떨림 보정 등 카메라의 전반적인 성능을 높였고, 움직이는 대상을 촬영할 때 초점을 자동으로 잡아주는 부드럽고 끊김없는 라이브 뷰 AF를 지원한다.
초당 최대 약 10매의 고속 연속 촬영이 가능하고, 와이파이와 연결해 카메라로 촬영한 동영상을 스트리밍 유닛 없이도 유튜브에서 스트리밍할 수 있다. EVF를 통해 바라볼 때 스크린을 탭하여 사람간 초점을 바로 전환할 수 있다.
회전형 LCD와 터치 셔터로 멀티터치 및 셀계/하이, 로우 앵글까지 가능하고, 편리하게 촬영할 수 있다. 또한 와이파이로 리모트 촬영이 가능하고, 블루투스로 스마트폰과 상시 접속할 수 있다는 것도 빼놓을 수 없는 장점이다.
입문자를 위한 DSLR 길라잡이 '캐논 EOS 200D II (18-55mm IS STM)'
'캐논 EOS 200D II'는 402g에 불과한 무게로 세상에서 가장 가벼운 DSLR이라는 칭호를 갖는 제품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뛰어난 화질과 다양한 기능을 자랑해 DSLR 입문자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다. 스위블 회전형 풀터치 LCD로 멀티 터치 및 셀카, 하이/로우 앵글까지 가능해 편리하게 촬영할 수 있다.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카메라의 주요 메뉴를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아이콘과 설명을 추가하는 등 사용자를 배려한 모습이 돋보인다. DIGIC8 영상 엔진으로 화질과 AF 검출, 손떨림 보정 등 카메라의 전반적인 성능을 높였고, 듀얼 픽셀 CMOS AF는 움직이는 대상 촬영 시 초점을 자동으로 잡아준다.
2410만 화소의 CMOS 센서로 선명한 이미지를 만들어내고, 영화와 같은 4K 24P로 고해상도 영상을 만들 수 있다. 또한 4K 타임랩스 동영상 모드를 지원해 시간의 흐름을 고해상도의 영상으로 간편하게 담을 수 있다. 와이파이로 리모트 촬영이 가능하고, 블루투스로 스마트폰과 상시 접속할 수 있다는 것도 빼놓을 수 없는 장점이다.
기사 제보 및 문의 news@danawa.com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