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 서비스 목록

  •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문자로 앱 설치 URL 받기

    - -

    QR코드

    가격비교
    닫기

레이저 제모기, 출력이 세다고 무조건 좋을까?

다나와
2021.07.15. 16:32:57
조회 수
 1,281
 35
댓글 수
 60

▲ 매일 제모하기 귀찮다면, 이제 레이저 제모기에 눈을 뜰 때


휴가철이 되면 많은 사람들의 남모르는 고민이 시작된다. 바로 털이다! 다리부터 팔, 겨드랑이, 심지어는 가슴과 배에도 은근하게 자라나는 털들을 보고 있노라면 ‘아, 겨울이 참 좋았구나’ 싶다. 꼭 털이 많은 사람이 아니라도 누구나 제모가 필요한 신체 부위는 있기 마련. 주기적으로 피부과나 왁싱숍에 가는 것도, 매일 털을 깎아내는 것도 모두 귀찮다면 이제 당신도 가정용 레이저 제모기에 눈을 뜰 때가 됐다.




레이저 제모를 받으면 왜 털이 안 날까?



▲ 레이저 제모 시술은 성장기 털에만 해당되기 때문에 적어도 5회 정도는 시술을 받아야 효과를 볼 수 있다

(출처: 유튜브 <YTN 사이언스>)


레이저 제모기를 구매하기로 결정했다면, 레이저 제모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을 우선 짚고 넘어가 보자. 레이저 제모는 모발의 검은 멜라닌 색소에 잘 흡수되는 600~1400nm 파장레이저 광선이 검은 모낭 세포파괴함으로써 제모 효과를 내는 반영구적 시술이다.


그런데 레이저 제모는 알다시피 한 번의 시술로는 100% 효과를 보기는 어렵다. 털은 성장 단계에 따라 성장기, 휴지기, 퇴화기로 구분되는데, 레이저 시술로 파괴되는 모낭 세포에 연결된 털은 성장기 털에만 해당돼 결과적으로 휴지기 및 퇴화기 털은 계속 자라나는 것이다. 여기에 털의 양이나 굵기 등도 제모 효과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사람에 따라 레이저 제모 횟수는 크게 차이가 난다. 적게는 5회 미만으로 효과를 보기도 하고, 10회 이상 시술하고서야 비로소 눈에 보이는 결과가 나타나는 경우도 있다.




가정용 제모기와 피부과용 제모기, 어떻게 다를까?


▲ 제모할 부위가 많다면 가정용 레이저 제모기가 더 경제적이다

(피부과 레이저 제모 시술은 5회 기준 가격이며, 병원 및 기기에 따라 가격은 상이할 수 있다)


이렇게 효과가 천차만별인 레이저 제모 시술을 두고 매번 피부과에 가는 것이 부담스럽게 느껴진다면, 이제 가정용 레이저 제모기에 관심을 둘 때다. 피부과에서 시술하는 레이저 제모와 달리 언제든 집에서 시술할 수 있고, 겨드랑이나 배와 같이 노출이 민망한 부위도 거리낌 없이 제모할 수 있다. 비용적 측면에서도 피부과에서의 레이저 제모가 기본 수회 진행되는 시술임을 감안하면 통상 10~20만 원을 웃도는 가정용 레이저 제모기의 가격이 합리적이라 볼 수도 있다.



▲ 효과는 피부과 레이저 제모 시술이 더 좋지만, 시간이나 비용을 줄일 수 있는 것은 가정용 레이저 제모기다

(출처: 유튜브 <피부 트래블러 - 피부과전문의 노성민>)


물론 가정용 레이저 제모기는 피부과에서 사용하는 장비에 비해 출력낮아 통증적은 대신 눈에 보이는 결과가 없다는 점에서 큰 차이가 있다. 또한 제품의 크기와 레이저 조사창의 크기가 피부와 장비보다 작아 휴대보관용이하지만, 팔이나 다리 같이 넓은 부위를 시술할 때는 피부과 장비보다 시간오래 걸린다. 따라서 비용이 많이 들어도 빠르게 제모 효과를 체감하고 싶다면 피부과 시술을, 낮은 비용으로 시간 제약 없이 제모를 하고 싶다면 가정용 레이저 제모기를 추천한다.




가정용 레이저 제모기를 구매할 땐, 뭘 봐야 될까?


▲ 전원 방식, 시술 부위, 카트리지 등을 고루 살펴야 한다


그렇다면 가정용 레이저 제모기, 어떤 것을 중점적으로 체크해서 구매하는 것이 좋을까? 우선 전원을 연결해 사용해야 하는지, 충전식으로 무선 사용이 가능한지를 살펴보자. 시술 부위가 다양할수록 무선 제품이 편한 것이 당연하지만, 시술하고자 하는 부위가 많거나 넓을 때는 방전 우려가 없는 유선 제품이 더 효율적일 수 있다.


카트리지가 내장형인지, 교체형인지도 체크하자. 내장형 카트리지의 경우 사용 횟수에 제한 없이 제품을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지만, 위생상 가족이 함께 사용하는 것을 추천하진 않는다. 반면 교체형 카트리지의 경우 위생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며, 스킨케어와 같은 기능성 카트리지로 교체해 사용할 수도 있다. 때문에 제모와 더불어 피부 관리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 헤드를 교체할 수 있으면 더 효과적으로 제모를 할 수 있다


시술 부위에 따라 적절한 제모가 가능하도록 헤드교체할 수 있는지도 보면 좋다. 손가락이나 인중과 같은 좁은 부위는 작은 헤드로 교체해 시술하고, 다리와 같은 넓은 부위는 큰 헤드로 교체해 시술할 수 있어서다. 제모 외에도 피부미용 관리나 여드름 치료가 가능한 헤드로도 교체가 가능하니 이 또한 살펴보는 것이 좋겠다. 같은 맥락으로 조사창의 크기도 주로 사용할 부위를 우선적으로 파악하고 제품을 선택하는 것을 추천한다.


▲ 출력 단계와 무게, 쿨링 기능 유무, 자동 조사 여부 등도 체크하면 좋다


이외에도 출력 단계는 몇 단계인지, 무게는 어느 정도인지, 쿨링 기능이 포함돼 있는지, 피부에 대면 버튼을 누르지 않고도 자동으로 조사되는지 등을 전체적으로 살펴보자.


무엇보다 레이저 제모기는 피부에 직접 광선을 쬐어 사용하는 제품이다 보니 안전성 여부를 제대로 체크할 필요가 있다. 가장 쉬운 방법은 역시 의료기기 인증 여부 확인이다. 가정용 레이저 제모기를 검색하면 흔히 나오는 해외 직구 제품들 중 일부는 의료기기로 허위광고되고 있을 뿐만 아니라 효능이 검증되지 않은 경우도 적지 않아 가급적 국내에서 의료기기 인증이 완료된 제품을 구매하는 것을 권한다. 또 제품을 사용하면서 피부에 밀착됐을 때만 레이저가 조사되도록 하는 스킨 센서가 적용됐는지도 살펴보면 좋다.




레이저 제모기, 올바르게 사용하려면?


▲ 부작용을 줄이고 싶다면 사용 전 설명서를 꼭 읽어보자


레이저 제모기의 기본적인 사용 방법은 함께 제공되는 사용 설명서를 통해 자세히 안내되고 있지만, 제품 특성상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는 만큼 특히 유의해야 한다. 우선 레이저 제모기의 사용 방법은 제품의 전원을 켜고 제모를 원하는 부위에 레이저를 조사하는 것이 전부다. 하지만 그전에 내 피부에 과도한 자극이 가지 않도록, 제모 효과를 높일 수 있도록, 부작용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하는 기본적인 단계가 있다. 


우선 시술 하루, 이틀 전에 시술하고자 하는 부위를 면도한다. 시술 직전 시술 부위는 물기가 없고 로션이나 크림 등을 바르지 않은 상태여야 한다. 이후 레이저 제모기의 출력 단계를 설정한다. 이때 제품 자체적으로 제공하는 피부 톤에 맞게 바로 높은 단계설정해도 되지만, 처음에는 1단계로 조사를 진행해본 후 문제가 없을 시에 출력을 높이는 것을 권한다. 레이저 제모기는 피부에 수직으로 조사창배치해 완전히 밀착되도록 해야 한다. 조사할 때 레이저가 눈에 노출되지 않도록 해야 하며, 웬만하면 선글라스착용하거나 다른 곳으로 시선을 돌린 후 조사한다. 



▲ 레이저 제모 전후 주의사항은 영상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출처: 유튜브 <피부과전문의 오라뀨티비 Orakkyu TV>)


기본적인 사용 방법은 여기까지지만, 제모 후 쿨링기나 아이스팩 등을 이용해 피부 자극최소화하는 과정을 더해주면 좋다. 로션이나 크림을 발라 보습을 더해주고 자외선 차단에도 신경 써주는 것이 좋겠다. 




사용 주기를 잘 지키는 것은 기본 중의 기본!


▲ 사용 주기를 잘 지켜야 제모 효과를 높일 수 있다


가정용 레이저 제모기는 집에서 편하게 원하는 때에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하지만 엄연히 사용 주기가 정해져 있는 의료기기로, 특히 사용 초기에는 정해진 주기를 따르는 것이 필요하다. 체모의 성장 및 재생 주기에 맞춰 모낭 세포를 파괴하는 원리이기 때문에 매일 사용한다고 해서 효과가 높아지는 것이 아닐뿐더러 피부에 자극만 된다. 기본적으로 4~6회차까지는 최대 2주에 한 번씩 사용하는 것을 권장하며, 그 이후에는 주기를 늘려 한두 달에 한 번씩 사용하면 된다. 정확한 사용 주기는 제품에 따라 상이할 수 있으므로, 사용 설명서를 참고하자.




레이저 제모기, 언제 사는 게 좋을까?


▲ 레이저 제모기 2종의 최저가 추이

대표로 두 제품을 꼽았지만, 다른 제품의 최저가 추이도 비슷하다


가정용 레이저 제모기는 언제 구매하는 것이 가장 좋을까? 에어컨이나 선풍기를 생각하면 쉽다. 대체로 제모가 필요한 여름철에 수요가 높아져 가격이 오르는 추세다. 보다 저렴하게 구매하고자 한다면 겨울부터 봄 시즌에 구매하는 것을 권한다.




다나와가 추천하는 레이저 제모기는?


▲ 헤드를 교체할 수 있는 '브라운 실크 엑스퍼트 IPL PL5124'


그렇다면 다나와가 추천하는 가정용 레이저 제모기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먼저 '브라운 실크 엑스퍼트 IPL PL5124'는 브라운 특유의 뛰어난 그립감의 디자인을 토대로, 피부 톤을 감지해 자동으로 빛의 세기를 조절하는 레이저 제모기다. 넓은 조사창이 장점이지만 세밀한 제모를 위해 헤드를 교체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글라이딩 기능을 지원해 연속 조사가 가능하다. 



▲ 충전식이라 더 편리한 '트리아뷰티 플러스 레이저 제모기 4X'(출처: 유튜브 <Lorne Malvo>)


'트리아뷰티 플러스 레이저 제모기 4X'는 디스플레이 창을 지원해 제모기 상태부터 조사 횟수 등을 폭넓게 확인할 수 있는 제품이다.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을 특징으로 하고 있으며, 충전식이라 시술 시 더욱 간편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2시간 충전으로 30분간 사용할 수 있다.


▲ 자동 조사와 글라이딩, 쿨링 기능을 지원하는 '라피타 SO COOL'


'라피타 SO COOL'은 흡사 헤어드라이어를 연상케 하면서도 깔끔한 디자인을 하고 있다. 피부에 닿으면 알아서 조사되는 자동 조사를 지원하며, 글라이딩 기능으로 넓은 부위를 빠르게 조사할 수 있다. 제모가 끝난 후 피부 자극을 최소화하기 위한 쿨링 기능도 넣었다.

 

▲ 제모, 피부관리가 모두 가능한 '이오시카 SIPL-2000 PLUS'


'이오시카 SIPL-2000 PLUS'는 제모와 동시에 피부질환 치료에도 효과적인 스킨케어 레이저 제모기다. 제공되는 제모 카트리지는 100만 회 조사가 가능하며, 스킨케어 카트리지는 20만 회나 조사가 가능하다. 여기에 손가락이나 인중 등 좁고 정교한 부위에 사용할 수 있도록 스몰 카트리지를 추가로 제공한다. 글라이딩 기능 역시 지원한다.




기획, 편집 / 다나와 안혜선 hyeseon@danawa.com

글 / 김겨울 news@danawa.com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

공감/비공감
35
공감/비공감 안내 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유용하고 재미있는 글, 댓글에는 주저 없이 공감을 눌러주세요!
공감을 원하시면 좌측의 공감 아이콘을 클릭하고 다나와 포인트도 받으세요.
저작권 안내
크리에이트 커먼즈 저작자 표시 필수 상업성 이용 불가 컨텐츠 변경 불가
저작권 안내
저작권 표시 필수
상업성 이용 불가
컨텐츠 변경 불가
* 본 내용은 위의 조건을 충족할 시, 별도의 허가 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최신 구매가이드 전체 둘러보기
3/1
신세계인터내셔날, 요즘 ‘인싸’ 패션으로 돌아온 ‘배꼽티’ 패션서울
자비안 오르페오 전용 스탠드 얼티밋 스탠드 오르페오 설치와 룸어쿠스틱 세팅 AV프라임
레이저 제모기, 출력이 세다고 무조건 좋을까? (60) 다나와
최신 Xe 아키텍처로 등장한 인텔 UHD750, 실제 성능을 한번 알아보자 (1) 케이벤치
시원한 메탈릭 소재의 패션 아이템 추천 패션서울
올 여름 출근을 책임질 ‘썸머 오피스룩’ 스타일링 (1) 패션서울
CPU 구매시 자주하는 질문 다나와
세탁기+건조기, 세트 구입이 더 유리할까? (74) 다나와
모니터 구매시 자주하는 질문 (1) 다나와
비비텍 DU857 WUXGA 5000안시 빔프로젝터 문화센터 설치사례 프로젝터 매니아
프로젝터매니아 PJM5000L 레이저 빔프로젝터 강의실 설치사례 프로젝터 매니아
[생활 Tip] 장마철 대비 에어컨 관리법 (1) 데일리팝
대전에 간다면 꼭 가봐야 할 숲 속 힐링카페 8 (6) 쉐어하우스
마음만은 휴양지로, ‘리조트룩’ 스타일링 제안 패션서울
역대급 무더위, 시원한 썸머룩 ‘잇 아이템’ 패션서울
삼성의 UST 빔프로젝터 THE PREMIER 9과 그랜드뷰의 초단초점 전용 GALR-120 스크린, 삼성 서라운드 스피커까지 화인미디어
안드로이드·아이폰 충전을 하나로, 벨킨 '부스트업 유니버셜 3in1' 충전 케이블 베타뉴스
당장 떠나고 싶은 바캉스 스타일링 패션서울
휴가 계획 무산으로 아쉬운 이들을 위한 여름 스타일링 패션서울
그래픽카드 구매시 자주하는 질문 (4) 다나와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