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한 쇼핑검색,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10년 뒤 후회하지 말고 지금 꼭 바르세요! 상황별 선블록 BEST 5

다나와
2021.07.30. 16:03:02
조회 수
 5,768
 11
댓글 수
 6

▲ 운전 시 왼쪽 창문으로 햇빛을 받았던 얼굴(출처: New England Journal of Medicine)


위 사진은 2012년 뉴잉글랜드 의학 저널에서 공개한 트럭 운전사 'Bill McElligott' 얼굴이다. 당시 69세였던 빌은 편측성 피부 건조증을 앓고 있었는데, 연구진은 이 질환이 자외선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자외선에 의한 광손상, 광노화의 위험성이 언론을 통해 소개되고 있지만 이를 등한시 여기는 사람들이 여전히 많다. 필자도 지난해까지 이 부류였는데, 오랜만에 만난 지인들에게 ‘얼굴이 왜 이렇게 까매졌니? 혹시 간이 안 좋은 거 아니야?’라는 걱정을 들은 뒤로 뒤늦게 선블록의 중요성을 깨달았다.


 


기상청 자외선 지수가 며칠째 ‘매우 높음’을 기록 중이다. ‘실내에 있으니 괜찮아~’, ‘마스크를 썼으니 괜찮아~'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위 트럭 운전자 사례를 연구한 제니퍼 고든 박사에 따르면 자외선은 언제든지 영향을 받기 때문에 실내, 야외, 기후에 신경 쓰지 말고 언제든지 선블록을 발라주는 게 좋다. 그렇다면 어떤 선블록을 바르는 게 좋을까?


자외선 차단 효과 제대로 누리는 선블록 사용법



1) 선블록은 외출 30분 전 발라야 피부에 충분히 흡수돼 차단 효과가 높아진다.

2) 일상생활 시 사용하는 선블록은 자외선 차단지수(SPF)가 15 이상만 되어도 충분하다.

3) 4시간이 지나면 자외선 차단 효과가 떨어지므로 2~4시간마다 덧발라준다.




야외 활동 시 바르기 좋은 선블록 BEST 5



강력한 햇빛 아래 오랜 시간 노출되는 야외 활동 중에는 PA+++, SPF50+처럼 차단 지수가 높은 제품이 좋으며 상황에 맞춘 기능성 제품을 선택한다. 이를테면 바다에서는 모래가 잘 붙지 않는 샌드프루프, 계곡 및 수영장에서는 물에 지워지지 않는 워터프루프, 야외 스포츠에서는 땀과 피지에 강한 스웨트 프루프 제품을 추천한다.



1. 헤라 선 메이트 레포츠 프로 



SPF50+, PA++++의 강력한 자외선 차단 효과에 워터프루프, 스웨트 프루프 기능을 갖춰 야외 물놀이를 할 때 탁월한 제품이다. 베타카로틴, 토코페롤, 선플라워 오일을 사용해 피부 자극은 적으나 도포할 때 느낌이 좋다. 



2. AHC 시즌5 내추럴 퍼펙션 더블쉴드 선스틱 



자외선 차단은 물론 태양열도 차단해 피부 주름 생성을 줄여주는 선블록이다. 스틱형이라 크림 제형 특유의 미끌, 끈적거리는 느낌을 싫어하는 사람들에게 적합하며, 눈가처럼 민감 부위에 사용하기 좋다. 워터 프루프, 스웨트 프루프 기능이 있고, 오미자 추출물과 밤부사불가리스추출물을 사용해 피부 자극이 적다. 

 


3. 아웃런 울트라 서핑 선블록 



서핑처럼 해양 스포츠를 즐기는 사람들을 위한 제품이다. 파도에도 자외선 차단막이 씻겨 내려가지 않도록 강력한 워터프루프 기능을 갖춰 지속내수성이 뛰어나다. 수면에 잘 반사되는 UVB를 효과적으로 차단할 수 있도록 SPF 수치를 높였으며, 유분감이 적어 미끈거림이 덜하고, 산뜻하다. 



4. 비오레 UV 아쿠아 리치 워터리 에센스



해외 직구를 통해서만 살 수 있지만 피부 발림이 좋고 자외선 차단과 메이크업 효과도 볼 수 있어 애호가가 많은 비오레 제품이다. 워터 프루프와 스웨트 프루프 기능이 있어 야외에서 장시간 물놀이를 해도 지속력이 뛰어나다. 로얄젤리 추출물, 오렌지열매 추출물, 레몬열매 추출물을 사용해 향이 상쾌하고, 피부 보습 효과도 볼 수 있다. 



5. 시세이도 더 퍼펙트 프로텍터 



선케어계의 애플, 시세이도 제품이다. 물과 땀에 강하고, 먼지 흡착 방지 기능을 갖춰 미세먼지가 심한 날에도 피부에 먼지 입자가 들러붙지 않도록 보호해 준다. 또한 기존 선케어 제품보다 스킨케어 성분을 2.8배 늘려 피부가 건조해지는 봄철에도 피부를 촉촉하게 지켜준다. 



‘놀기 바쁜데 언제 발라?’

그럴 땐 붙이고 뿌리자~ 선블록!

 

리도시 붙이는 선블록 



붙이는 테이프 타입 선케어 제품이 있다. 시간마다 선블록을 덧대어 바르는 게 어렵거나, 선블록의 끈적, 미끈거림이 싫은 사람에게 적합한 제품이다. 소프트한 밴드 재질로 자외선에 노출되기 쉬운 얼굴, 손등, 팔뚝 등에 붙여 쓰며, 사용 부위에 맞춰 부착할 수 있도록 3가지 타입으로 출시됐다. 단 부착 부위에만 자외선 차단 효과를 볼 수 있다.


메디힐 라보케어 세라마티카 선스프레이



스프레이형 제품으로 크림 제형에 거부감이 있거나 크림형을 수시로 덧바르기 어려운 때 쓰기 좋다. 자외선 차단 성분이 미세 입자로 분사돼 백탁 현상이 적고, 쿨링감이 있어 피부가 뜨거울 때 뿌려주면 청량감을 느낄 수 있다. 세라마이드, 센텔아시아티카 성분은 뙈약 볕 아래 혹사된 피부를 부드럽게 진정시켜준다. 사용 전에 충분히 흔들어줘야 하며, 얼굴에는 직접 분사하지 말고 손에 덜어낸 뒤 바른다.




메이크업 제품과 같이 쓰기 좋은 선블록 BEST 5



선블록을 바르면 메이크업이 어려워진다. 백탁현상으로 피부 톤을 잡기 어려운 데다, 제품 속 유수분으로 베이스가 밀리기도 한다. 이럴 때는 메이크업 베이스 기능을 갖춰진 제품으로 피부 톤을 자연스럽게 만드는 것이 답이다. 특히 얼굴에 여러 겹 덧바르기 힘든 여름에 사용하기 좋다.


1. 헤라 선 메이트 프로텍터 

 


혼합자차 제품으로 피부 밀림 없이 부드럽게 발리며, 해바라기씨 추출물과 마치현 추출물, 유비퀴논 성분을 함유해 피부 자극이 적고 촉촉하게 수분을 채워준다. 피부 톤업 및 장시간 피부색을 화사하게 유지해 주어 메이크업 베이스 겸용으로 사용 가능하다. 



2. 닥터지 브라이트닝 업 선 

 


브라이트닝 기능이 있어 피부를 밝게 가꿔준다. 베이스에 함유된 피치 베이지 컬러로 과즙미 뿜뿜하는 생기 있는 피부를 볼 수 있다. 또한 탄닌콤플렉스의 뛰어난 피지 흡착력이 피지가 과잉 분비되지 않도록 조절해 산뜻한 사용감을 전해준다. 



3. 이니스프리 톤업 노세범 선스크린 

 


톤업 커버 기능을 갖춰 피부를 화사하게 가꿔줌은 물론 모공과 주름도 가려주는 메이크업 베이스 겸용 선블록이다. 크림 제형에 함유된 다공성 파부더가 피지를 흡착해 시간이 지나도 피부를 보송보송하게 가꿔줘 산뜻한 사용감을 지속해 준다. 무기자차 선블록이라 사용 후 즉각적인 자외선 보호가 가능한 점도 특징. 



4. 크리스찬디올 프레스티지 라이트 인 화이트 르 프로텍터 UV 미네랄 블레미쉬 밤 

  


디올이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 147,950원의 비싼 몸값을 자랑하는 명품 선블록이다. 무기자차형이라 피부 자극이 적고, 바르는 즉시 자외선 차단 효과를 볼 수 있다. 화이트 로즈에서 추출한 강력한 브라이트닝 기능이 피부 본연의 자연스러운 광채를 연출해 주며, 자외선은 물론 자극적인 외부 유해요소로부터 피부를 보호해 준다. 주름 개선 기능은 덤이다.  



5. 일리윤 잡티 톤업 선블록 

 


별도 메이크업 필요 없이 선블록 하나로 깨끗한 피부를 연출할 수 있는 제품이다. 한마디로 화장 안 한 듯하면서 뽀얀 피부를 연출할 수 있는 사기(?)템. 톤업은 물론 유광 피부 연출이 가능하며, 나이아신아마이드 성분이 멜라닌 색소의 피부 표면 이동을 방해해 미백 효과도 볼 수 있다. 톤업 지속시간은 5~6시간 정도다. 



‘화장했는데 선블록을 어떻게 덧발라?’ 

그럴 땐 톡톡 두드리자! 선쿠션


AHC 세이프 온 수딩 선쿠션



선블록은 보통 4시간이 지나면 자외선 차단 성능이 떨어지기 때문에 덧발라줘야 하는데 메이크업을 하면 덧바르기가 어렵다. 이럴 때 대안이 되는 것이 선쿠션이다. 콤팩트형 메이크업 베이스와 동일하게 퍼프에 텍스처를 묻혀 얼굴에 톡톡 펴 바르면 자외선 차단 효과를 이어갈 수 있다. 미백과 모공 정돈, 주름 개선 효과를 볼 수 있고 수딩 성분이 있어 피부 진정 효과도 볼 수 있다. 

 


미샤 세이프 블록 RX 커버 톤업 선쿠션

 


초미세먼지 흡착을 방지해 미세먼지 심한 날 장시간 외근해도 피부 손상을 줄여준다. 자외선 차단은 물론 톤업, 주름개선, 미백 기능을 갖춰 별도의 기초 공사(?)가 필요 없다. 또한 수딩 효과가 있어 피부가 뜨거울 때 얼굴에 퍼프를 두드려주면 쿨링 효과를 볼 수 있다.




우리 아이 피부를 지켜주는 유아용 선블록 BEST 5



성인보다 피부가 약한 아이들도 자외선 차단제는 꼭 발라줘야 한다. 특히 8세 이하 영유아는 요즘 같은 날 잠깐만 외출해도 피부가 붉어질 만큼 약하다. 유아용 선블록은 생후 6~12개월 사이부터 발라주기 시작하는 게 좋다. 6개월 이전 아기 피부는 자극에 약해 차단제를 쓰지 않고 모자나 소매가 길고 얇은 옷, 양산 등을 사용해 햇빛을 차단해 준다.


영유아의 선블록 자외선 차단 수치는 SPF30, PA++ 정도의 제품이 좋으며, 피부 자극이 적은 징크옥사이드, 티타늄디옥사이드 같은 천연 미네랄 자외선 차단 성분 제품을 쓰길 권장한다. 그리고 외출 후에는 반드시 유아용 산성 클렌저를 사용해 차단제를 꼼꼼히 제거해 줘야 한다.



1. 그린핑거 파워블록 야외놀이 선블록 



SPF50+, PA++++의 자외선 차단 성능에 무기자차 형으로 자외선 차단막을 형성, 빛을 반사시켜 피부에 자극적이지 않다. 모링가 추출물, 바오밥나무 추출물, 알로에 추출물 등 식물 유래 성분을 함유해 아이 피부를 촉촉하게 보호해 주는 것은 물론 피부 진정 효과도 볼 수 있다. 선쿠션, 스틱형 등도 출시돼 아이 특성에 맞춰 골라 쓰면 된다. 



2. 아벤느 레 앙팡 



민감성 피부를 가진 사람들에게 소문난 아벤느 사의 선블록이다. 비타민E의 전구체인 프리 토코페릴이 함유돼 미세먼지 및 유해산소로부터 아이의 피부를 보호해 준다. 또한 천연 미네랄로 유명한 아벤느 온천수를 사용해 피부 진정 효과도 볼 수 있다. 단 유기자차형이라 외출 30분 전 발라둬야 자외선 차단 효과를 높일 수 있다. 



3. 퓨토 시크릿 워셔블 선블록 



무기자차 형이라 피부 자극이 적고 바르는 즉시 자외선 차단 효과를 볼 수 있다. 정허브수를 함유해 햇빛에 오랜 시간 노출된 아이 피부를 진정시키며, 징크옥사이드와 판테놀 성분으로 피부를 촉촉하게 보호해 준다. 이지워셔블 제품이라 물로만 제거 가능한 점도 장점. 단 UVB 차단 지수가 SPF30이라 장시간 야외 활동보다는 짧은 외출, 간단한 산책 시 추천한다. 



4. 팜트리 더순한 워셔블 썬 



신생아 때부터 사용 가능한 EWG 그린 등급 천연 성분을 사용해 연약한 아이 피부를 자극 없이 자외선으로부터 보호한다. 무기자차형이라 바르는 즉시 자외선 차단막을 형성해 효과를 볼 수 있으며, 밀싹 추출물을 함유해 피부 보습 효과를 볼 수 있다. 이지워셔블 코팅막을 적용해 제거 시 물로 부드럽게 아기 피부를 문질러주면 차단제를 자극 없이 제거할 수 있다.  SPF30이라 민감성 피부도 사용할 수 있지만 간단한 산책이나 짧은 외출에만 쓸 수 있다.



5. 아토라떼 선블록 



벤조페논-5, 타르색소 및 인공향료 등 화학적 성분을 쓰지 않고 다래추출물, 오디추출물, 녹차추출물, 감국꽃추출물 등 천연 성분만을 사용해 만든 저자극 순한 선블록이다. 자외선 차단 지수 SPF30, PA+++이라 민감성 피부인 아이와 어른 모두 쓸 수 있지만 자외선이 강한 날이나 장시간 야외 활동을 할 때는 자외선 차단 효과가 떨어질 수 있다.


‘6개월 이하 아기 외출 땐 어떻게 해야 할까?’ 

그럴 땐 가려주자! 자외선 차단 제품


올스토어 바니바니 차량용 자석 햇빛가리개



차량으로 이동이 잦은 6개월 이하 아이들에게 적합한 햇빛가리개다. UV코팅 실로 제작해 자외선을 차단하며 가벼운 소재로 제작돼 통풍 효과와 냉감 효과를 볼 수 있다. 카시트 선바이저처럼 아이의 시야를 가리지 않아 이동 중에도 부모와 눈을 맞추며 교감할 수 있는 점도 매력. 아이의 특성을 반영해 차 안을 은은하게 밝혀주는 햇빛가리개와 암막 2형으로 출시됐으며, 아이의 호기심 발달을 위해 자동차, 동물, 알파벳 등 다양한 디자인이 준비돼 있다.



해피디아 아기띠 힙시트 햇빛가리개



아기띠, 힙시트 등을 사용해 아이를 품에 안고 외출할 때 쓰기 좋은 햇빛 가리개다. 제품에 달린 끈을 어깨에 두르고 아기를 안으면 자연스럽게 가림막이 만들어진다. 자외선을 차단하며 햇빛을 가려 눈부심도 없다. 아이의 흥미를 끌 수 있는 귀여운 동물 캐릭터로 디자인돼 있다. 



기획, 편집 / 다나와 김명신 kms92@danawa.com

글, 사진 / 강은미 news@danawa.com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

공감/비공감
11
공감/비공감 안내 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유용하고 재미있는 글, 댓글에는 주저 없이 공감을 눌러주세요!
공감을 원하시면 좌측의 공감 아이콘을 클릭하고 다나와 포인트도 받으세요.
저작권 안내
크리에이트 커먼즈 저작자 표시 필수 상업성 이용 불가 컨텐츠 변경 불가
저작권 안내
저작권 표시 필수
상업성 이용 불가
컨텐츠 변경 불가
* 본 내용은 위의 조건을 충족할 시, 별도의 허가 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관련 상품

1/1
최신 구매가이드 전체 둘러보기
1/1
김장철, 많이 물어보는 김치냉장고 궁금증만 모아봤습니다! [가전통신문] (1) 다나와
각양각색의 재택근무 환경, 나의 업무 스타일에 맞는 재택근무용 PC CPU는? (1) 케이벤치
뷰소닉 V151-4K ,120인치 무선 전동 스크린 방문 설치기 AVdirect
FOCAL[포칼] 100ICW6 (Focal 100 ICW6 EACH 6.5/7.1.6 Dolby Atmos (1) AVdirect
극강의 가성비로 프로젝터 투사를 희망하신다면? EPSON X51 + 벽면투사 설치기 화인미디어
5000ANSI WUXGA고해상도 맥셀 MC-EU5001 + 윤씨네 프리미엄 스크린 150인치 YP-EV150 + NEAL 스피커 외 음향시스템 화인미디어
이제 하나의 라이프스타일! 4K 엡손 TW7100빔프로젝터+캐나다 그랜드뷰전동와이드GER-120Hi+깔끔한디자인과사운드 야마하 VXS1ML 5.1채널 홈 화인미디어
천고가 높고 공간만 확보된다면 품질좋은 캐나다 그랜드뷰 전동 150인치 와이드 GER-150Hi와 4K UHD 엡손 EH-TW7000 으로~~~ 대형화면 화인미디어
골프에 과학을 더했더니 스코어가 달라지네? 론치 모니터(스윙분석기)를 알아보자! (2) 다나와
창문로봇청소기로 맑은 거실뷰 얻고 개안하자! (3) 다나와
'PS5' 드디어 업데이트된 M.2 SSD 확장, 기자가 선택한 M.2 SSD는? (5) 케이벤치
이미 구매한 노트북의 성능 업그레이드, 가능할까? (4) 다나와
레이저 거리측정기 구매가이드 (1) 다나와
케이스 구매시 자주하는 질문 (1) 다나와
오늘도 열일한 공주님들에게 건강 침대를 선물해볼까? [명절특집 가구동화] 다나와
코로나 때문에 라이딩 포기할 거야? 집에서 타면 되는데!? (7) 다나와
‘정품? 벌크?’ 가격 유혹에 빠진 인텔 프로세서, 지금이 더욱 신중해야 할 때 위클리포스트
[친절한IT] 라이젠 선택고민 '한 장으로' 정리해드립니다 위클리포스트
특이한구조와 오션뷰 맛집 / 음향 처음부터마무리까지~ 야마하 매립 VXC3F+ 북미 클립쉬 + 야마하 메인앰프 + 네트워크앰프 음향시스템 화인미디어
직원들을 위한 운동 시설에 깊은 음향을 추가하여 제대로 된 힐링 공간을! 클립쉬 R-41M 6EA + GNS MA240 설치기 화인미디어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