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나와에서는 노트북 구매를 돕기 위해 주제별로 인기 노트북을 선정하여 세부 사양과, 주요 옵션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스펙 카드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노트북의 크기를 13.3인치 / 15.6인치 / 17인치 이렇게 딱 3종류로 구분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노트북을 새로 구매하려고 다나와에 접속해 보니까 요즘은 아니더라구요. 새롭게 등장한 14인치가 제품의 수에서도, 인기 면에서도 점유율을 크게 올렸습니다.
휴대성도 살리고, 노트북 화면의 크기도 어느 정도 확보할 수 있는 14인치의 인기가 뜨거운데요, 특히 매일매일 들고 다녀야 하는 데일리 경량 노트북은 14인치가 완전히 대세인 느낌이죠.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지금 가장 잘나가는 14인치 경량 노트북들은 뭐가 있는지, 한눈에 보실 수 있도록 정리했습니다!
ASUS 젠북 UM425QA-KI064
"성능, 휴대성, 편의성까지 모든 면에서 기준점"
ASUS의 고급형 노트북인 '젠북', 그 중에서도 밸런스가 좋은 UM425QA-KI064입니다. 노트북 프로세서 중에서 최상급 연산 성능을 자랑하는 라이젠 세잔 5800H와 16GB LPDDR4x 메모리의 조합으로, 어지간한 데스크톱과 맞붙어도 밀리지 않는 성능을 갖췄죠.
512GB NVMe SSD로 용량도 충분하고, 마이크로 SD카드 리더기도 있어서 자료를 읽고 백업하기가 편합니다. 내장그래픽으로는 무거운 게임은 구동하기 어렵지만 LoL 정도는 풀옵션으로 구동하고도 남습니다.
63Wh 배터리와 1.3kg의 가벼운 무게의 조합으로 미뤄볼 때, 이 제품은 장시간 들고 다니면서 작업할 때 쓰는 용도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윈도우는 미포함.
레노버 요가 SLIM PRO 14ACH R7
"요슬프? 그게 대체 뭔데 다들 난리지?"
레노버의 고급형 경량 노트북인 레노버 요가 SLIM PRO 14ACH R7은 풀네임보다는 '요슬프(요가 슬림 프로의 줄임말)'로 더 유명합니다.
아직 세잔이 등장하기 전(르누아르 시절), 다른 노트북 제조사들이 AMD 프로세서를 채용하기 꺼려할 때, 과감하게 고급형 라인업에 사용했던 것이 바로 레노버인데요. 레노버 '요슬프'가 바로 그 고급형 제품입니다.
메탈 재질의 고급스럽고 튼튼한 외관, 각종 편의 사양을 탑재했고, 고성능 부품들을 잔뜩 탑재했음에도 무게 1.31kg에 불과하죠. 다만 메모리 업그레이드가 불가능한 것이 아쉬운 점입니다.
디스플레이도 독특한데요, 2.2K라는 색다른 해상도를 사용해서 효율을 많이 높였습니다. 해상도만 높아진 게 아니라 화면 비율도 16:10으로 세로가 더 길어졌습니다.
레노버 씽크패드 X1 카본 Gen9 20XW00R00
"씽크패드가 왜 당대 최고급 노트북인지 알 수 있는"
값비싼 비즈니스 노트북이지만, 그만큼 존재감이 강력해서 선정해봤어요! 레노버 씽크패드 X1 카본 Gen9 20XW00R00은 2개의 썬더볼트 단자가 있어서 고성능 멀티컨버터나 고성능 외장 스토리지, 고해상도 모니터 등을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어요, OS도 윈도우 10 프로 버전이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죠.
14인치 디스플레이는 해상도가 무려 4K여서 다양한 일에 활용할 수 있을 겁니다. 영상이나 사진도 좋고, 일반 사무에서도 훨씬 많은 정보를 한 눈에 캐치할 수 있거든요. 중요한 자료를 다루는 경우가 많은 비즈니스 노트북답게 일반 노트북보다 훨씬 강화된 보안 기능들도 눈에 띕니다.
성능도 좋습니다. 11세대 인텔 코어 i7-1165G7을 써서 굉장히 강력한 싱글코어 연산 성능을 확보했죠. 무게도 1.14kg으로 깃털처럼 가벼워요. 이게 바로 고급 노트북이다 라는 느낌을 물씬 풍깁니다.
LG전자 그램360, 14TD90P GK56K
"2in1은 무겁다? LG가 만들면 다르다"
LG전자의 회심의 역작, 그램 360입니다. 14TD90P GK56K는 그 중에서 중간급 사양과 최상급 디스플레이, 우수한 편의성을 갖췄어요.
11세대 인텔 코어 i5 프로세서를 썼고, 메모리는 16GB 듀얼채널 구성한 LPDDR4x 메모리입니다. 온보드 방식이고 사용자가 메모리 용량을 업그레이드 하는 것은 불가능해요. 인텔 Iris Xe 내장그래픽을 쓰며 리그오브레전드와 오버워치에서 나름대로 게임을 할만한 프레임을 뽑아줄 수 있습니다. 다만 발열 관리에는 주의해주세요!
화면(힌지)을 뒤로 꺾을 수 있고 터치까지 지원되는 2in1 노트북이면서도 1.25kg에 불과한 가벼운 무게가 인상적이네요. 윈도우10도 기본 제공하므로 누구나 구매하자마자 쉽게 쓸 수 있다는 게 장점이에요!
▲ 나에게 딱 맞는 노트북, 노트북 주변기기가 궁금하다면 '다나와 CM추천'을 이용하세요
글 양윤정 / news@danawa.com
기획 송기윤 / iamsong@danawa.com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