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초보자에게 추천하는 드라이버 페이스 형태는 무엇인가요?
A. 샬로우 페이스 형태의 드라이버를 추천합니다. 샬로우 페이스는 관용성이 높고 높은 탄도를 만들어 주기 때문에 초보자분들에게 적합한 클럽입니다. 반면, 딥 페이스 형태의 경우 탄도가 낮고 구질 변화에 예민하기 때문에 초보자분들이 사용하게 되면 훅/슬라이스 같은 악성 구질이 더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Q. 로프트 각이 8, 9, 10, 11도 등 다양한데 무엇을 선택해야 할까요?
A. 로프트 각은 본인의 스윙 그리고 탄도에 따라 선택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일반 남성 아마추어의 경우 9˚~10˚를 선택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스윙스피드가 빠르고 공이 높게 뜨는 경우라면 낮은 로프트각을 선택하여 탄도를 낮추는 것도 한가지 방법입니다. 최근 대부분의 드라이버는 커스텀 세팅 기능이 있기때문에 본인 입맛대로 로프트 각도를 세팅하여 자신에게 맞는 로프트각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Q. 비거리가 나지 않아요! 어떤 드라이버를 사용하는 것이 좋을까요?
A. 비거리가 나지 않는다면 '고반발 드라이버'를 추천드립니다. 고반발 드라이버의 경우 일반 골프 클럽 헤드보다 반발력이 더 크기 때문에 비거리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미스샷이 나더라도 거리를 어느정도 보정받을 수 있기 때문에 추천드립니다.
Q. 아시아 스펙과 글로벌 스펙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A. 아시아와 글로벌 스펙의 가장 큰 차이는 샤프트의 강도(Flex)입니다. 같은 R-flex이라고 할지라도 글로벌 스펙은 서양인에게 맞추어 나오기 때문에 아시아 스펙 R-flex보다 조금 더 강한 강도을 가지고 있습니다. 클럽 헤드의 품질과 성능은 동일합니다.
Q. 스윙웨이트란 무엇인가요?
A. 스윙웨이트는 골퍼가 스윙시 느껴지는 골프클럽의 무게입니다. 남성 드라이버 기준으로 D0-D9로 표기되며, 알파벳 또는 숫자가 클수록 무게가 무거워집니다. 골프클럽이 무거우면 스윙을 하는데 무리가 생기고, 스윙 리듬이 무너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반면, 스윙웨이트가 가벼우면 스윙 중심이 무너지면서 정확한 임팩트를 하는데 무리가 생깁니다. 그렇기 때문에 무겁지도 가볍지도 않은 무게를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