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용 타이어를 장착하는 이유
우리 나라는 기후 특성상 사계절이 뚜렷한데, 일반적으로 계절이 바뀔때마다 타이어를 교체하는 일이 번거롭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사계절용 타이어를 장착합니다. 하지만 일부 사용자들의 경우 더욱 향상된 주행 퍼포먼스를 위해 각 계절용 타이어를 장착하기도 합니다. 계절별 타이어는 여름용 타이어와 겨울용 타이어로 나뉠 수 있는데, 사계절타이어에 비해 제동성, 운행안정성 등의 타이어 전반적인 기능이 눈길과 빗길 등 각 계절 환경에 적합하게 설계되어 사고의 위험성을 현저히 줄여줄 수 있습니다.
여름용 타이어 꼭 필요할까
여름용 타이어는 일반적으로 눈이 오지 않는다는 것을 전제로 제작되어진 타이어입니다. 때문에마른 노면에서 제동력, 코너링과 여름철 잦은 장마로 인한 배수성에 초점을 맞춰 설계되었고 빗길에서의 제동력 또한 뛰어납니다. 때문에 계절별로 타이어를 교체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감수하고서라도 여름용 타이어를 장착해 주는 것이 안전운행에 유리합니다. 또한 여름용 타이어를 사용할 경우 7도 이하의 계절에서는 겨울용 타이어로 교환해주어야 하는데, 보관만 잘 해준다면 사계절용 타이어를 계속 사용하는 것보다 타이어를 오래 사용할 수 있어 경제성이 뛰어납니다.
여름용 타이어의 종류
여름용 타이어는 주행 스타일에 따라 타이어 표면과 재질에 변화를 주어 세분화되고 있는데, 용도와 특징에 따라 익스트림 퍼포먼스 타이어, UHP 타이어, 컴포트형 타이어로 분류됩니다.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