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을 물로만 씻을 경우에는 60%, 핸드워시를 이용할 경우에는 99%의 세균과 바이러스를 제거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핸드워시라고 다 같은 효과를 보이는 건 아니라고 하는데요.
그렇다면 핸드워시를 제대로 고르려면 어떤 기준으로 골라야 할까요?
1. 항균 효과가 입증된 제품 선택하기
핸드워시는 세균이나 노폐물을 씻어내는 데 도움을 주는 제품이지만 모든 제품이 살균력을 인정받은 것은 아닙니다. 핸드워시의 항균 효과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항균 성분(IPMP)이 함유되어 있거나 항균 99.9%, 또는 항균 효과가 입증된 제품에 표시되는 '항균 제품' 표기가 있는 제품으로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항균 성분(IPMP)이 함유된 제품을 사용하면 손에 묻은 오염물질과 함께 식중독균, 대장균, 피부에 염증을 유발하는 각종 유해세균을 깨끗하게 씻어낼 수 있습니다.
2. 보습 성분이 함유된 제품 선택하기
핸드워시에 함유된 계면활성제와 세정 성분은 손의 오염물질과 세균을 제거하면서 동시에 피부 각질층의 지질과 수분을 함께 빼앗아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손이 너무 건조해지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는 글리세린, 식물성 오일, 시어버터 등의 보습 성분이 함유된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3. 전성분 확인하기
핸드워시는 피부에 직접 닿는 제품이기 때문에 전성분을 잘 확인해야 합니다.
트리클로산, 에탄올아민, 페녹시에탄올 등의 주의 성분은 되도록 피하고 핸드워시를 수시로 사용한다면 자극을 최소화하기 위해 천연 유래 성분을 베이스로 만들어진 제품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