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화 되는 사회적 거리 두기의 영향으로 재택근무와 온라인 강의 등 집에서 PC를 통해 업무를 보고, 강의를 듣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때문에 오랜 시간 손목에 무리 없이 편안하게 쓸 수 있는 ‘좋은 키보드’에 대한 관심도 덩달아 높아지는 추세다.
키보드 시장의 글로벌 대표 주자인 로지텍은 이처럼 빠르게 높아지는 사용자들의 눈높이와 기준에 부응하기 위해 꾸준히 제품을 업그레이드, 개발하여 출시해왔다.
인체공학적인 설계와, 손목과 손가락에 무리가 가지 않는 우수한 키감을 보유한 로지텍의 키보드는 다른 브랜드와는 차별화 되는 무선 기술까지 더해지며, 대중의 마음을 사로잡아 2021년 하반기 다나와 히트브랜드에 선정됐다.
작은 크기에 감성과 실용성 담은 '로지텍 G913 TKL (정품, 블랙, 택타일)'
로지텍을 대표하는 최고급 프리미엄 무선 키보드다. 로지텍만의 전유물인 LIGHTSPEED 기술을 적용하여 무선 키보드임에도 유선 키보드와 동일한 1ms급 보고율을 자랑한다. 어설픈 무선 키보드들이 보여주는 불안정한 연결 상태도 이 제품과는 거리가 멀다. 끊김 없는 최고의 안정성과 빠른 반응속도로 사무는 물론 하드코어 게이밍 영역에서도 최상급 제품으로 자리 잡았다.
일반적인 기계식 키보드 스위치보다 훨씬 높이가 낮은 로지텍 GL 스위치를 적용하여, 마치 노트북 펜타그래프 키보드를 보는 것 같은 초슬림 두께를 구현했다. 그러면서도 기계식 키보드의 경쾌하고 고급스러운 키감을 잃지 않은 것이 로지텍만의 기술력이다.
제품 상단에는 미디어 컨트롤 버튼들이 따로 구비되어 있으며, 볼륨 조절 노브가 있어서 언제든지 볼륨을 조절할 수 있다. 스위치는 클릭키, 리니어, 택타일 모두 구비 완료.
어깨와 목의 부담 덜어주는 효자템 '로지텍 ERGO K860 (정품)'
키보드 중간 부분은 약간 위로 볼록하게 높이고, 키보드의 좌우는 아치형으로 분리해서 사용자들이 인체공학적으로 더 편한 자세로 타이핑 할 수 있는 인체공학 무선 키보드이다.
북미 인체공학 인증(U.S Ergonomics Certificated)을 받은 로지텍 ERGO K860은 일반 키보드 대비 타이핑 시 사용자의 목과 어깨의 긴장을 약 21% 가량 완화해서 인체에 가해지는 부담을 줄여준다.
프리미엄 PerfectStroke 기술이 집약된 키들은 어디를 누르더라도 정확하게 입력되며, 기본 좋은 탄력감각을 전달한다. 손목 받침대를 별도로 만들기 힘든 구조이기 때문에 3중 구조 손목 받침대를 기본 제공하는 점도 이 제품의 장점.
저렴하지만 활용성은 최고급 '로지텍 MK235(정품)'
남녀노소 누가 쓰더라도 어색하거나 사용이 어렵지 않은 무선 사무용 키보드이다 .최대 10m 범위까지 안정적인 무선 연결을 지원하며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맥 OS, 크롬 OS를 모두 지원하기에 편의성도 출중하다.
사무, 작업용으로도 충분한 풀사이즈 키보드 레이아웃을 채택했고, 배터리 교체 걱정 없는 초장기 배터리 수명을 자랑한다. 배터리를 교체하지 않아도 최대 36개월 동안 키보드를 쓸 수 있다. 게다가 액체 유입 대비 디자인을 채택하여, 순간적인 실수로 액체나 음료수가 키보드 위에 쏟아져도 큰 문제 없다.
기사 제보 및 문의 news@danawa.com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