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SSD 시장에는 높은 성능과 안정성, 합리적인 가격을 두루 겸비한 제품들이 속속 출시되면서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여줬다. 특히 64Gb/s의 빠른 속도로 무장한 PCIe 4.0 NVMe M.2 SSD가 우후죽순 등장했고, PCIe 3.0 인터페이스의 M.2 역시 갈수록 가격이 저렴해지면서 대중화 단계에 들어섰다는 평을 받았다.
그런가 하면 합리적인 가격과 안정성을 기반으로 하는 SATA3 제품 역시 보급형 시장을 중심으로 꾸준한 인기를 끄는 등 다양한 종류의 SSD가 PC 유저들의 사랑을 받았다.
글로벌 SSD 제조사로 잘 알려진 마이크론은 빠른 속도와 높은 안정성을 갖춘 제품으로 춘추전국 시대와도 같은 SSD 시장에서 좋은 성과를 거뒀다. 마이크론의 SSD는 '좀비'라 불릴 만큼 뛰어난 내구성을 보여줄 뿐만 아니라 제품의 종류와 용량, 가격에 따라 폭넓은 라인업을 자랑한다.
여기에 합리적인 가격에 차별화된 서비스가 더해져 고사양의 게이밍PC부터 보급형PC에 이르기까지 여러 시스템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다. 이에 올 하반기에도 어김없이 다나와 히트브랜드 SSD 부문의 최강자로 이름을 올리게 됏다.
전광석화 같은 속도 자랑하는 '마이크론 Crucial P5 Plus M.2 NVMe 대원CTS (1TB)'
1TB 용량의 '마이크론 Crucial P5 Plus M.2 NVMe 대원CTS'는 빠른 속도는 물론 마이크론 특유의 안정성과 내구성까지 갖춰 보급형부터 고사양PC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용도로 활용이 가능하다. PCI-Express 4.0 인터페이스 기반의 M.2 규격 NVMe SSD인 '마이크론 Crucial P5 Plus M.2 NVMe 대원CTS'는 최대 6600MB/s의 읽기 속도와 최대 5000MB/s의 쓰기 속도로 작동해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SATA3 방식의 SSD에 비해 최대 12배 가량 빠른 속도를 제공한다.
3D 적층형 마이크론 어드밴스드 3D NAND와 혁신적인 컨트롤러 기술을 바탕으로 개발돼 어떠한 상황에서도 안정적인 작동이 가능하다. 통합 전력 손실 내성 기술과 적응형 열 보호 설계 기술이 적용되어 200만 시간 이상 MTTF(평균 고장 시간)의 긴 수명을 보장한다. SSD의 내구성 평가 기준이 되는 TBW(TeraByte Written, 총쓰기용량)가 600TB에 달한다.
SSD의 상태 관리와 성능 최적화, 암호화 및 튜닝 기능을 지원하는 'Crucial Storage Executive tool'과 HDD와 SSD의 데이터 이동부터 OS 이전까지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는 ‘Acronis True Image for Crucial’ 등 전용 소프트웨어가 제공된다.
전체 드라이브 암호화 기능(TCG OPAL 2.0)도 지원하는 등 성능 저하 없이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 이밖에 5년 제한 보증 서비스가 제공되어 오랜 시간 동안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2.5인치 SSD의 표준이 되다 '마이크론 Crucial MX500 대원CTS (1TB)'
'마이크론 Crucial MX500 대원CTS'는 지난 몇 년 간 PC 시장에서 가장 많은 사랑을 받았던 SSD 중 하나로 꼽힌다. 빠른 속도는 물론 높은 안정성 및 내구성에 합리적인 가격까지 갖춰 게이밍PC부터 보급형PC까지 다양한 시스템에서 사용되고 있다.
최대 560MB/s의 읽기 속도와 510MB/s의 쓰기 속도, 최대 9만 5000 IOPS의 랜덤 읽기 속도 및 9만 IOPS의 랜덤 쓰기 속도로 빠른 속도를 자랑한다. 3D 낸드로 빠른 속도를 보장할 뿐만 아니라 SSD에 있어 중요한 부품인 컨트롤러로는 실리콘모션의 SM2258을 사용해 신뢰를 높였다. 또한 TBW가 360TB, 사용 보증 시간이 180만 시간으로 상당히 길어 오랜 시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데이터의 안전한 보호를 위해 eDrive 및 IEEE1667, IEEE802.15, ASE256 비트 암호화 등 최고의 보안 기술을 탑재했다. 또한 기존에 사용하던 데이터 및 OS도 손쉽게 할 수 있는 Acronis True Image HD 프로그램을 비롯해 SSD의 상태를 모니터링하고 튜닝 및 최적화를 가능하게 해주는 Crucial Storage Executive tool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뛰어난 가성비 자랑하는 동급 최강 '마이크론 Crucial P2 M.2 NVMe 대원CTS (500GB)'
'마이크론 Crucial P2 M.2 NVMe 대원CTS'는 성능과 가격, 용량을 만족시킨 제품으로 NVMe M.2 SSD를 대표하는 제품 가운데 하나로 인정받고 있다. 여기에 장시간 안정적인 작동은 물론 믿을 만한 서비스까지 갖춰 팔방미인이라 불리기에 손색이 없을 것으로 보인다.
마이크론이 자체적으로 생산한 3D QLC NAND 플래시를 탑재해 뛰어난 안정성을 자랑할 뿐만 아니라 NVMe 인터페이스를 적용해 기존 SATA SSD 대비 높은 속도를 자랑한다. 2300MB/s의 읽기 속도와 940MB/s의 쓰기 속도, 95K IOPS의 랜덤 일기 속도와 215K IOPS의 랜덤 쓰기 속도로 작동해 끊김 없이 깨끗한 온라인 강의를 시청할 수 있고, 게임 시에도 빠른 로딩 및 접속을 도와준다.
기존에 사용하던 데이터 및 OS도 손쉽게 할 수 있는 Acronis True Image HD 프로그램을 비롯해 SSD의 상태를 모니터링하고 튜닝 및 최적화를 가능하게 해주는 Crucial Storage Executive tool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국내 공식 수입사인 대원CTS를 통한 5년 워런티가 적용돼 한층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는 점도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매력적인 부분이다.
기사 제보 및 문의 news@danawa.com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