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대의 변화에 따라 블랙박스의 화질과 기능도 계속해서 진화하고 있다. FHD를 넘어 QHD급의 화질을 자랑하는 제품이 등장하는가 하면 스마트폰과 연동해 체계적인 관리가 가능하고, 작은 충격까지 세분화해 감지하는 기능도 제공한다.
여기에 초전력 모드를 통해 장시간 녹화가 가능하고,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어린이 보호구역의 이면 도로까지 정확하게 인식하는 기능 등 과거에는 상상도 할 수 없었던 다양한 기능이 탑재된 것을 볼 수 있다.
블랙박스의 발전을 언급하는데 있어 빼놓을 수 없는 이름으로 '파인디지털'을 꼽을 수 있다. 지난 몇 년간 파인디지털은 대표 블랙박스 브랜드인 '파인뷰'로 국내 운전자들의 무한 사랑을 받아왔다.
화질과 성능, 다양한 기능에 수준 높은 서비스가 적용될 뿐만 아니라 합리적인 가격까지 갖춰 운전자의 필수 아이템으로 확고히 자리매김했다. 이에 다나와가 선정하는 하반기 히트브랜드 블랙박스 부문에서 최고의 브랜드로 올라서게 됐다.
언제 어디서든 신뢰할 수 있다 '파인디지털 파인뷰 X900 파워 2채널'
'파인디지털 파인뷰 X900 파워 2채널'은 차량 충격 발생 시 충격 발생 위치와 크기까지 안내하는 초저전력 블랙박스다. ‘AI 충격안내 2.0’을 탑재해 차량에 충격이 발생하는 경우 충격 위치와 크기까지 안내한다.
파인디지털이 약 300만 회 이상의 실험을 거쳐 완성한 이 기능은 필요한 충격을 제외하고, 꼭 확인이 필요한 충격으로 추정되는 충격 발생 시 8개 방향으로 세분화된 충격 위치와 3단계로 구분된 충격 크기를 알려주기에 차주는 즉시 현장을 파악해 문콕, 스침, 물피도주 등의 사고를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다.
한 달 이상 주차충격 녹화를 지속할 수 있는 초저전력 모드도 지원한다. 차량 시동이 꺼진 상태에서도 필수 전력만을 사용해 주차 녹화 기준 최대 1275시간까지 녹화 대기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또한 주차모드에서 주행모드로 변경 시 1.9초만에 부팅이 완료돼 사고가 빈번히 발생하는 시동 직후부터 모든 순간을 빠짐없이 기록한다.
소니 스타비스(SONY STARVIS) 센서를 탑재해 조도가 낮은 야간이나 어두운 곳에서도 선명한 화질로 영상을 녹화한다. 더불어 밝기가 다른 두 영상을 자동으로 합성해 번호판을 정확하게 식별하는 HDR, 주야간을 가리지 않고 최적의 명암과 색감을 구현하는 오토 나이트 비전 기능도 적용했다. 녹화영상의 효율적인 압축을 통해 화질 손상 없이 기존 제품 대비 약 2배 길게 저장하는 스마트 타임랩스 기능도 적용했다.
밝고 선명한 화질에 용량도 높은 '파인디지털 파인뷰 X50 2채널'
'파인디지털 파인뷰 X50'은 광시야각 IPS 패널을 채용한 2배 저장 전후방 풀HD 2채널 블랙박스다. 녹화영상을 화질 저하 없이 압축 및 저장하는 스마트 타임랩스 기능을 통해 메모리카드의 가용 용량을 약 2배 향상시켰다.
고용량 영상을 순차적으로 저장해 메모리카드의 저장 효율을 높이고 주기적인 포맷 없이도 메모리카드를 관리할 수 있는 포맷 프리 2.0 기능을 지원해 메모리카드의 안정성과 효율성을 높였다. 32GB의 메모리카드를 기본으로 제공해 용량에 대한 걱정 없이 장기간 녹화를 유지할 수 있다는 점도 특징이다.
어린이 보호구역의 이면 도로까지 정확하게 인식하고 최신 단속 카메라 정보를 비롯 주의가 필요한 구간을 음성과 화면으로 동시 안내하는 안전운전 도우미 2.0 기능을 탑재했다. 더불어 앞차 출발, 전방 추돌, 차선 이탈 등을 감지해 경고음을 내는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도 지원한다.
조명이 충분하지 않은 저조도 환경에서도 밝고 선명한 영상을 기록할 수 있는 나이트 비전과 ON/OFF를 설정할 필요 없이 자동으로 밝기를 감지해 낮과 밤 모두 선명하게 녹화하는 오토 나이트 비전 기능도 제공한다.
나를 지켜주는 다재다능한 블랙박스 '파인디지털 파인뷰 X6 2채널'
'파인디지털 파인뷰 X6 2채널'은 첨단 지능형 ADAS 블랙박스로 어린이 보호구역의 이면 도로까지 정확하게 인식하고 최신 단속 카메라 정보를 비롯 주의가 필요한 구간을 음성과 화면으로 동시 안내하는 안전운전 도우미 2.0 기능을 탑재했다.
여기에 고용량 영상을 순차적으로 저장해 메모리카드의 저장 효율을 높이고 주기적인 포맷 없이도 메모리카드를 관리할 수 있는 포맷 프리 2.0 기능을 제공하고, 전/후방 30프레임을 지원해 한층 선명한 화질을 보여준다.
장거리도 영상 손실 없이 2배 더 길게 저장할 수 있고, 비밀번호 설정으로 녹화 영상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 올바른 각도로 영상을 녹화할 수 있게 돕는 장착 각도 도우미 기능을 비롯해 ADAS부터 단속 카메라 정보, 시간 및 속도 정보까지 한 눈에 볼 수 있어 매우 편리하다.
기사 제보 및 문의 news@danawa.com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