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 기업의 경쟁력을 좌우하는 중요한 요인 중 하나로 빠르고 안정적인 네트워크를 꼽을 수 있다. 마찬가지로 개인 또한 가정에서 스트레스 없이 여가를 즐기거나 다양한 작업을 하기 위해서는 어떠한 상황에서도 끊김없는 네트워크 환경이 구축되어야 할 것이다.
이렇듯 네트워크의 중요성이 갈수록 높아지면서 PoE(Power on Ethernet) 기술을 활용한 네트워크 장비를 쓰는 경우도 덩달아 늘고 있다. RJ45 규격 랜선 하나로 인터넷 데이터는 물론 전력을 동시에 공급할 수 있는 PoE 기술의 인젝터와 스플레터는 네트워크에 관한 전문 지식 없이도 그리 어렵지 않게 장착이 가능해 최근 기업과 개인 고객 모두에게 각광받고 있다.
국내 네트워크 시장의 최강자라 할 수 있는 EFM 네트웍스는 이렇듯 빠르게 성장하는 PoE 시장에서 성능과 가격을 모두 겸비한 장비를 꾸준히 내놓으며 대중화에 이바지하고 있다. 무엇보다 호환성을 고려한 설계로 다양한 장비에 사용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사무실과 가정 등 어디에서나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높은 편의성을 자랑한다.
이렇듯 여러 가지 장점을 갖추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되고 있어 가격대비 성능 면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는 중이다. 이에 지난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다나와 히트브랜드 네트워크/장비 부문의 최강자로 올라섰다.
효율성과 편의성을 동시에 잡다 'EFM ipTIME PoE 인젝터-GIGA-S'
'ipTIME PoE 인젝터-GIGA-S'는 UTP 랜선 하나로 데이터와 전원을 동시에 공급할 수 있는 제품이다. PoE 기술을 지원하는 다양한 네트워크 기기들을 각 기기별 전원선 연결 없이 작동시킬 수 있어 무척 편리하다.
표준 IEEE 802.3af와 IEEE 802.3at를 지원하며 이들 규격을 지원하는 주요 제품에 최대 30W의 고용량 전원을 공급할 수 있어 거의 대부분의 네트워크 장비를 무전원으로 구동할 수 있다. IEEE 802.3/802.3u/802.3ab 규격의 기가비트 이더넷(10~1000Mbps)을 지원하며, Auto Negotiation 기능과 Auto MDI/MDI-X 기능으로 안정적인 통신을 유지한다.
또 콘센트에 바로 연결하는 플러그 일체형이 아니라 별도의 케이블을 통해 연결하는 방식이어서 콘센트 위치와 상관없이 벽, 천장과 같은 곳까지 자유롭게 설치할 수 있다. 이에 공간 활용성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깔끔한 환경을 구현할 수 있다.
안전을 위한 설계도 돋보이는 부분이다. 과전압 보호를 비롯해 과전류 보호, 과온도 보호 기능 등 안전과 관련된 다양한 기능을 내장해 어떠한 상황에서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어디서나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EFM ipTIME PoE 인젝터-GIGA'
'EFM ipTIME PoE 인젝터-GIGA'는 플러그 연결 방식을 사용한 제품으로 별도의 어댑터와 전원 케이블 없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 휴대성이 좋으며 벽걸이를 위해 벽을 뚫을 필요가 없어 설치와 고정이 편리하다는 장점을 가진다.
마찬가지로 표준 IEEE 802.3af와 IEEE 802.3at를 지원하며 이들 규격을 지원하는 주요 제품에 최대 30W의 고용량 전원을 공급할 수 있어서 거의 대부분의 네트워크 장비들을 무전원으로 구동할 수 있다. IEEE 802.3/802.3u/802.3ab 규격의 기가비트 이더넷(10~1000Mbps)을 지원하며, Auto Negotiation 기능과 Auto MDI/MDI-X 기능으로 안정적인 통신을 유지한다.
최대 100m의 거리에 전원 및 데이터 전송이 가능하며, 과전압 보호, 과전류 보호, 과온도 보호 기능을 내장해 스스로는 물론 연결된 장비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
비용과 시간 절감에도 도움주는 'EFM ipTIME PoE 스플리터1'
EFM ipTIME PoE 스플리터1은 PoE와 연결되어 자체 전원을 공급받은 뒤 5V, 9V, 12V를 이용하는 제품에 전원과 데이터를 공급해 줄 수 있다. 하나의 랜선에 전원과 데이터를 합쳐서 보내주는 PoE 인젝터가 있다면, PoE 인젝터가 보내온 전원과 데이터를 다시 분리해 주는 PoE 스플리터도 있는 것이다.
전기가 들어오지 않는 환경에 PoE 인젝터를 이용해 전원을 실은 랜선을 보내고, 이를 다시 EFM ipTIME PoE 스플리터1로 분리하면 PoE와 전혀 관계없는 일반 장비들에도 전원을 공급해 줄 수 있다. 이로 인해 전기 공사 비용과 시간을 크게 절약할 수 있어 무척 유용하다.
표준 IEEE 802.3af를 지원해 같은 규격을 지원하는 모든 제품들과 완벽하게 호환되며, 5V 9V 12V 전압을 선택할 수 있어서 연결할 제품에 맞춰 세팅할 수 있다. 제품 상단의 LED로 현재 전압을 확인할 수 있어서 오동작의 위험도 줄인 점도 특징이다.
기사 제보 및 문의 news@danawa.com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