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한 쇼핑검색,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캡슐 한 잔의 여유, 캡슐커피머신 [가전통신문]

다나와
2022.01.02. 21:29:16
조회 수
1,025
1


코로나19 유행으로 외부 카페 이용이 어려워지면서, 집에서 직접 커피를 만들어 먹는 ‘홈카페’ 문화가 확산되었습니다. 나만의 홈카페를 즐기는 데에도 여러 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캡슐커피머신은 ‘간편함’을 무기로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합니다. 캡슐커피머신, 과연 어떻게 해야 잘 썼다고 소문이 날까요? 캡슐커피머신에 대한 모든 궁금증, 가전통신문 한 장으로 정리해보겠습니다.



Q1. 캡슐커피머신? 일반 커피머신과 뭐가 다른가요?



캡슐커피머신은 커피 캡슐을 머신에 넣은 뒤, 버튼만 눌러주면 바로 커피가 추출되는 제품입니다. 캡슐 안에 곱게 갈린 커피 원두가 밀봉되어 있고, 머신이 압력을 주면서 물과 함께 커피를 추출해내는 원리인데요.


특별한 스킬 없이도 누구나 버튼만 누르면 동일한 맛의 커피를 즐길 수 있기 때문에 초보자들에게 특히 유용합니다. 원두를 갈거나 필터를 교체할 필요도 없고, 물 용량이나 추출 시간을 맞출 필요도 없으니 귀차니즘이 심한 분들에게도 제격이죠.



Q2. 캡슐 재질이 몸에 해롭진 않을까요?



캡슐 재질은 제조사에 따라 다른데요. 보통 플라스틱이나 알루미늄 소재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일리 캡슐의 경우 젖병 소재로 쓰이는 PP소재를 사용하고 있으며, 네스프레소 캡슐은 내부에 식용 가능한 소재를 코팅하여 알루미늄이 직접 닿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래도 유해성이 걱정된다면 친환경 소재를 사용한 대체 캡슐이나 반영구적인 사용이 가능한 스테인리스 소재의 다회용 캡슐을 구매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다만 전문가들은 건강을 위해 위생적인 머신 관리 및 세척에 더 유의해야 한다고 조언합니다.



Q3. 캡슐이 환경을 훼손하진 않을까요?

▲ 사용한 캡슐을 무상 수거해 재활용하는 네스프레소

네스프레소에서는 사용한 캡슐을 무료로 수거하는 등 적극적으로 캡슐 재활용에 나서고 있는데요. 이렇게 수거된 캡슐은 알루미늄과 커피 찌꺼기로 분리되어 알루미늄은 자동차 엔진, 자전거, 컴퓨터, 음료 캔, 또는 새로운 커피 캡슐로 재활용되고, 커피 찌꺼기는 비료 등으로 재활용된다고 합니다. 그러니 다 쓴 캡슐은 그냥 버리지 말고 재활용 백에 따로 모아두었다가 네스프레소 매장이나 무료 수거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 좋겠죠?

▲ 분리수거를 위한 일리 캡슐 전용 오프너

플라스틱 소재의 캡슐을 사용하는 일리의 경우, 오프너를 사용해 다 쓴 캡슐을 분리한 뒤 플라스틱과 커피 찌꺼기를 따로 분리수거하면 됩니다. 만약 플라스틱 소비를 줄이고 싶을 경우에는 앞서 소개한 것처럼 종이 소재의 친환경 캡슐커피머신을 사용하거나, 번거롭더라도 스테인리스 소재의 다회용 캡슐에 커피 가루를 직접 소분하여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Q4. 라떼와 카푸치노도 캡슐커피머신으로 가능할까요?

▲ 드롱기 구름치노 KREMFI.W

우유 거품기를 사용하면 집에서도 간편하게 따뜻하고 부드러운 스팀을 즐길 수 있습니다. 캡슐커피머신에 스팀 노즐이 일체형으로 제공되거나, 거품기를 별도 구매할 수 있는데요. 네스프레소 에어로치노는 국내 매장에서도 쉽게 구매할 수 있는 반면, 일리 우유거품기는 해외직구로만 구매가 가능합니다. 배송비를 포함하면, 두 제품 모두 가격대는 13만 원대 정도입니다.

이 밖에도 우유 거품기를 검색하면 우유 데우기는 물론 차가운 거품, 따뜻한 거품을 모두 만들 수 있는 포트형 제품들이 다양한 가격대로 많이 출시되어 있습니다.


Q5. 비용이 걱정되는데, 저렴한 제품은 없나요?

▲ 샤오미 미지아 S1301 ( 67,260원)

캡슐커피머신은 사용 방법이 간편한 대신, 다른 홈카페 방식에 비해 유지 비용이 많이 든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머신 구매 비용도 만만치 않죠. 캡슐커피는 대용량으로 구매하거나 해외직구 등을 사용하면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으며, 캡슐커피머신 역시 부가 기능 없이 기본적인 기능만 잘 갖춘 제품의 경우 10만 원대 내외로 구매 가능합니다.

가장 저렴한 제품은 샤오미 제품인데요. 해외직구를 이용해 6~7만 원대에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네스프레소 캡슐과 호환이 되어 더욱 활용도가 높죠.


Q6. 그럼 비싼 커피머신은 뭐가 다른가요?

▲ 네스프레소 라티시마 원 F111 ( 278,480원)

비싼 머신이라고 해서 커피를 내리는 기본 기능에서 크게 차이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대신 온도 및 추출량을 조절할 수 있거나, 우유를 데울 수 있는 스팀 노즐이 기본으로 제공되거나, 청소 시기를 알려주는 등 다양한 부가 기능이 제공됩니다.


Q7. 자판기처럼 핫초코나 우유맛 캡슐도 있나요?

▲ 돌체구스토 초코치노 캡슐

캡슐커피는 취향에 따라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돌체구스토에서는 커피 외에도 초코맛이나 우유맛 캡슐을 출시하고 있으며, 달달한 카라멜 마끼아또나 아이들을 위한 코코아맛 네스퀵 캡슐도 출시돼 있습니다.


Q8. 캡슐 크기는 모두 동일한가요?


캡슐커피머신에 따라 호환되는 캡슐 크기와 모양이 다릅니다. 네스프레소 머신을 사용할 경우 네스프레소 전용 캡슐을 구매해야 하고, 일리 머신을 사용할 경우 일리 전용 캡슐을 구매해야 하는데요. 특히 네스프레소 머신은 버츄오, 오리지널 머신에서 호환되는 캡슐이 각각 다르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단, 일리에서는 일리 머신 전용 캡슐뿐만 아니라 네스프레소 오리지널 머신 전용 캡슐 또한 출시되고 있기 때문에 만약 네스프레소 머신을 사용해 일리 커피를 즐기고 싶을 경우에는 네스프레소 머신 전용 일리 캡슐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Q9. 가격이 비싼 캡슐이 더 맛있나요?

▲ 커피빈 네스프레소 전용 캡슐

캡슐커피는 개당 500원에서 1,000원가량에 판매되고 있는데요. 커피 맛은 아무래도 개인의 취향이다 보니 비싼 캡슐이 더 맛있다고 하기는 어렵습니다. 처음에는 다양한 맛으로 구성된 캡슐 팩을 구매해서 직접 마셔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캡슐을 구매할 때 산도나 진하기 등이 표기되어 있으니 이를 참고하셔서 구매하시고, 평소 자주 이용하시는 프렌차이즈 카페에서 출시된 캡슐을 구매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스타벅스, 커피빈, 탐앤탐스, 이디야 등 다양한 프렌차이즈 카페에서 네스프레소 전용 캡슐이 출시되어 있습니다.


Q10. 인기 머신 TOP5 추천해주세요!

▲ 네스프레소 에센자 미니 C30

네스트레소 에센자 미니 C30은 대중적인 네스프레소 오리지널 머신 중에서도 가장 저렴하고 심플한 모델로 사랑받고 있는 캡슐커피머신 중 하나입니다. 13만 원대에 구매 가능하며, 작은 크기와 깔끔한 디자인 덕분에 주방 어디에 두어도 잘 어울립니다. 에스프레소와 룽고, 두 가지로 추출량을 조절할 수 있으며 25초 예열 시스템으로 빠르게 고품질의 커피 추출이 가능합니다. 무엇보다 호환되는 캡슐이 많아 다양한 커피 맛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입니다.

 일리 프란시스 Y3.3

네스프레소와 함께 캡슐커피머신 시장에서 양대 산맥을 이루고 있는 일리 프란시스 Y3.3입니다. 가격은 12만 원대로, 크기가 작아 주방 어디에나 배치할 수 있습니다. 일리 캡슐커피머신의 가장 큰 장점은 디자인인데요. 화이트, 레드, 블랙, 라이트블루 4종 모두 감각적인 디자인을 자랑합니다. 추출량은 2단계로 조절 가능하며, 사용자가 원하는 추출량을 설정해둘 수 있습니다. 또한 에센자 미니 C30과 달리 컵받침 높이 조절이 가능하고, 자동 세척 기능도 제공합니다.

  네스프레소 버츄오 넥스트 GCV1

네스프레소 버츄오 넥스트 GCV1은 혁신적인 회전 추출 방식을 이용한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머신입니다. 캡슐이 초고속으로 회전 추출되면서 풍성한 크레마와 깊은 바디감을 제공해, 부드러운 커피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특히 인기가 있습니다. 최적의 커피를 위해 캡슐 고유의 바코드를 읽어 추출 시간, 속도, 온도까지 알아서 맞춰주며, 추출량은 5단계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샤오미 미지아 S1301

샤오미에서 출시한 기본형 캡슐커피머신입니다. 샤오미 제품인 만큼 6만 원대로 놀라운 가격 경쟁력을 갖추고 있으며, 네스프레소 오리지널 머신 전용 캡슐과 호환이 가능하다는 큰 강점이 있습니다. 추출량은 2단계로 조절 가능하며, 일리 제품과 마찬가지로 사용자가 원하는 추출량을 설정해둘 수도 있습니다. 컵받침 높이 조절이 가능하고 예열 시간은 35초로 약간 긴 편입니다.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미니미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미니미는 펭귄 모양의 작고 귀여운 생김새를 가진 캡슐커피머신입니다. 8만 원대로 무척 저렴하지만 탄탄한 기능을 갖춘 가성비 좋은 제품인데요. 스마트 레버를 통해 물 양을 7단계로 조절할 수 있으며, 조이스틱을 사용해 Hot&Cool 온도 조절이 가능하고, 컵받침도 4단계로 조절할 수 있죠. 단, 압력은 15bar로 다른 머신들(19~20bar)에 비해 낮은 편입니다. 돌체구스토에서는 초코치노 등 커피가 아닌 캡슐도 출시되고 있기 때문에, 특히 아이들이 있는 집에서 더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기획, 편집 / 다나와 홍석표 hongdev@danawa.com
글 / 박다정 news@danawa.com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

공감/비공감

공감/비공감안내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공감이 된다면 공감 버튼을, 그렇지 않다면 비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공감이나 비공감을 선택 하는 경우 다나와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공감 버튼의 총 선택 횟수는 전체 공개입니다. 비공감 버튼의 선택 여부는 선택한 본인만 알 수 있습니다.
저작권 안내
크리에이트 커먼즈 저작자 표시 필수 상업성 이용 불가 컨텐츠 변경 불가
저작권 안내
저작권 표시 필수
상업성 이용 불가
컨텐츠 변경 불가
* 본 내용은 위의 조건을 충족할 시, 별도의 허가 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최신 구매가이드 전체 둘러보기
1/1
오버클럭 필수라는 선입견 버려봐, 그 자체로 고성능 인텔 K CPU 보드나라
여름에 뭐할까? 게임이지! 인텔의 i7 12700K의 게이밍 성능을 알아보자 (2) 케이벤치
사계절 효자가전 제습기?! 다나와
그래픽카드 가격 안정화, 인텔 12세대 코어 프로세서로 PC 업그레이드 블루프레임
비비텍 DW855 밝기5500 HD화질 빔프로젝터 영어학원 강의실 2곳 설치사례 프로젝터 매니아
비비텍 BS570 4200안시 불켜도 보이는 빔프로젝터, 태권도장/학원 설치후기 프로젝터 매니아
[앱으리띵] 3가지 운동을 회원권 하나로? 운동 통합 멤버십 서비스 '다짐' IT동아
SNR본점 수족관! 유명브랜드 BOSE 스테레오 앰프 SA3 + KLIPSCH 북쉘프스피커 + YAMAHA WXC-50 네트워크플레이어 구성 오디오 시스템 화인미디어
100~200명정도의 중,대규모 행사에서 빛을 발하는 이동식 충전용 일체형 앰프 스피커 KANALS BK-1050N(메인스피커) + BK-10인치(보조스피커) 화인미디어
유명브랜드로 가격 , AS , 화질 모두 잡으세요!!! 뷰소닉 4000안시루멘 HD급 PG707W 와 국내1위 윤씨네 프리미엄80인치스크린 YP-EV80 화인미디어
군더더기 없는 BGM사운드 구현!! Klipsch 북쉘프스피커와 YAMAHA 스피커 오디오 음향 시스템 화인미디어
고성능 DAC와 리니어 전원부를 더한 말이필요없는 네트워크 플레이어 하이파이로즈 RS250 2세트 납품 세팅 구성기 화인미디어
4K 레이저 LG HU715Q 초단초점 프로젝터와 캐나다 그랜드뷰 초단초점 전용스크린 GALR-120H 환상궁합! 화인미디어
샤프, 소니 등 日 스마트폰 '카메라 강화' 승부수 통할까 (3) IT동아
일 못하는 직원들의 말습관 3가지 쉐어하우스
캠퍼들의 이유있는 선택! 국내 캠핑 브랜드 알아보기 (2) 다나와
AMD 라데온 RX 6000 시리즈 업데이트 기글하드웨어
게임부터 클라우드 대응 최대 26TB와 모듈형 SSD, WD 스토리지 라인업 업데이트 (15) 보드나라
LG 트롬 vs 삼성 그랑데 건조기, 어떤 제품을 사야 할까? (3) 다나와
기존 PC사용자 업그레이드 가성비 추천 구매가이드 (2) 다나와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