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대의 흐름에 따라 프린터도 꾸준히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 단순히 우수한 인쇄 품질과 속도만을 따지던 과거와 달리 다양한 기능으로 활용도를 높였다. 예컨대 Wi-Fi를 통해 스마트폰과 태블릿PC 연동 기능, USB 메모리를 통한 간편한 출력, 양면 인쇄 등 실제 사용 시 필요한 유용한 기능이 대거 적용됐다.
프린터의 진화에 있어 삼성전자의 역할을 빼놓을 수 없을 것이다. 삼성전자는 시대의 트렌드와 소비자의 요구에 맞는 새로운 기술로 차별화된 프린터를 만들어왔다. 선명한 화질을 자랑할 뿐만 아니라 빠른 속도와 내구성을 두루 갖춰 가정이나 사무실, 학교 등 다양한 장소에서 사용되고 있다.
여기에 Wi-Fi 연동 및 양면 인쇄 등 여러 기능을 지원하고, 작은 크기에 가벼운 무게를 갖추는 등 대중이 좋아할 법한 매력 포인트를 모두 품고 있어 가장 진화한 프린터라는 표현이 어색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이에 하반기 다나와 히트브랜드 프린터 부분의 최강자로 선정됐다.
작지만 강한 잉크젯 프린터 '삼성전자 잉크젯 플러스S 정품 무한 SL-T1672W'
삼성전자 잉크젯 플러스S 정품 무한 SL-T1672W는 높은 안정성과 빠른 인쇄 속도, 세련된 디자인을 겸비한 팔방미인 제품이라 할 수 있다. 매력적 화이트 색상의 깔끔한 디자인으로 만들어져 가정이나 사무실은 물론 매장 등 어떠한 장소에도 잘 어울릴 것으로 보인다.
제조사 표기 기준 월 출력량 1,000 페이지를 지원하고, 무한 잉크젯 방식으로 장당 인쇄 비용이 저렴해서 가정에서 편하게 쓰기에 적합하다. 4800x1200 dpi의 인쇄 해상도로 인쇄물 품질이 우수하면서도 흑백 인쇄는 분당 최대 20페이지, 컬러 인쇄는 분당 최대 16페이지에 달하는 빠른 인쇄 속도를 보유했다.
와이파이 블루투스 무선 출력을 지원하기 때문에 거추장스러운 케이블을 줄일 수 있고, 작은 크기로 만들어져 책상 위가 깔끔해지는 효과도 있다.
션명한 화질에 양면 인쇄 기능까지 '삼성전자 SL-J1780DW (기본잉크)'
'삼성전자 SL-J1780DW'는 선명한 인쇄 품질로 편리하게 문서를 출력할 수 있는 제품이다. 최대 20ppm의 빠른 인쇄 속도를 자랑해 가정이나 학교, 사무실 등 어떠한 환경에서도 답답함 없이 문서를 출력할 수 있다.
작은 크기로 제작돼 다양한 환경에서 부담없이 설치하고 효율적으로 배치할 수 있다. 일일이 종이를 뒤집지 않고도 양면 인쇄가 가능해 용지 소모를 반으로 줄일 수 있어 경제적이다.
PC를 거치지 않고 USB 포트에서 파일을 바로 출력하거나 스캔 시 USB 메모리로 바로 저장해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Wi-Fi를 통해 복잡한 선 연결 없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로 사용 가능한 프린터를 감지 후 무선으로 바로 인쇄를 요청할 수 잇어 무척 편리하다.
뛰어난 편의성 자랑하는 '삼성전자 SL-J1780W (기본잉크)'
'삼성전자 SL-J1780W'는 앞서 소개한 제품의 형제급 모델로 자동급지장치가 지원되지 않는 점을 제외하면 대부분의 사양이 동일하다. 잉크젯 방식으로 컬러 출력이 가능하고, 20ppm의 흑백 인쇄 속도와 17ppm의 컬러 인쇄 속도를 자랑해 어떠한 환경에서도 편리하게 쓸 수 있다.
작고 가벼워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사용할 수 있으며, 일일이 종이를 뒤집지 않고도 양면 인쇄가 가능해 용지 소모를 반으로 줄일 수 있어 경제적이다.
또한 USB 포트에서 파일을 바로 출력하거나 스캔 시 USB 메모리로 바로 저장해 손쉽게 사용할 수 있고, Wi-Fi를 통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에서 바로 인쇄를 할 수 있어 그야말로 현대인들에게 딱 맞는 제품이라 할 수 있다.
기사 제보 및 문의 news@danawa.com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