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하고 잘 사는,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다나와 가격비교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사장님들은 보아라! 명절 선물 계급도 in DPG

다나와
2022.01.19. 17:12:03
조회 수
9,789
15
댓글 수
15

공유하기

레이어 닫기

지금 보는 페이지가 마음에 든다면
공유하기를 통해 지인에게 소개해 주세요.

로그인 유저에게는 공유 활동에 따라
다나와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자세히 >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명절이 가까워질수록 은근한 기대감이 피어오른다. 사장님께서 하사하는 선물 덕분에 두둑해진 손으로 귀가하는 시뮬레이션을 돌리게 되는데. 정작 받은 건 참치캔 세트?! 어째 다니는 회사마다 이런 짠내 나는 선물만 주는 건지, 몇몇 회사 사장님들끼리 공동구매로 납품받아 주는 건지 궁금해지기까지 한다.


이렇게 매년 명절 때마다 사장님들의 센스가 발휘하기만을 바라다가 실망하지 말고, 슬쩍 이 계급도를 보여주자. 여기 모든 직원의 꿈과 희망이 그려져있다. 회사 선물 금지 품목으로 법 제정이 시급한 5등급부터 사장님을 찬양하게 되는 1등급까지 알뜰살뜰 모아보았다. 혹여 다른 제품들을 받았다면 자유롭게 댓글로 이야기해 보자.

이 계급도에 대해 강한 비난을 쏟는 사람, 어느 회사 사장일 가능성이 크다.




5등급 :: 받는 것에 의의



회사 입장에서 명절 선물을 준다는 것에 의의를 둔 품목이다. 가격 또한 보통 2-3만 원 선에서 정리되기에, 선물에 불만인 사람들은 몰래 다나와를 켜 최저가를 검색해 보곤 한다. 명절 끝나면 중고 어플에서 많이 볼 수 있는 품목이기도 하다.


1. 각종 샴푸, 워시 세트

환경 오염이 문제로 심각한 이때. 샴푸 세트는 시류를 못 읽는 사장님의 센스 없는 선물이다. 자취생이라면 쟁여 놓고 쓰기 좋을 수도 있지만, 가격이 1-3만 원 안이라 실망이 앞서는 건 어쩔 수 없다. 


2. 김 세트

물론 좋은 김들도 많다. 하지만 젊은 세대에겐 ‘명절 선물’로 그다지 달갑지 않은 게 사실. 양도 많아서 아무리 먹어도 줄어들지 않는 마법까지 체험할 수 있다. 특히 조미 김이라면 조금만 둬도 눅눅해 지거나 기름 쩔은 내가 날 수 있다. 


3. 깡통 햄+식용유 세트

스팸 정도의 정성을 보여야 하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게 하는 품목이다. 나름 실속 있는 구성이긴 하지만, 살림을 직접 하지 않는 이들에겐 잘 먹지도 않는 깡통햄이나 식용유들은 처리하기 막막한 기분을 선사한다.


4. 과일 세트

더럽게 무거워서 들고 가는 것부터 난관이다. 상하기 전에 매일 한두 개씩 처리해야 한다는 압박감에도 시달린다. 하지만 나름 비싼 구성이라면 ‘그래도 좋은 거 주네’라는 생각이 들며 금방 노예 마인드로 돌아가게 만드는 괘씸한 세트.




4등급 :: 그래도 쓸만한



사실상 5등급과 별 차이 없지만 가격 덕분에 한 등급으로 올라간 경우. 4등급 선물을 받았다고 행복해할 필요 없다는 소리다.


1. 스팸 세트

한 세트에 5-6만 원 선으로 꽤 비싼 편인데 의외로 호불호가 갈린다는 스팸. 깡통햄이 아니라는 것에 다행이라는 생각이 들지만, 그래도 명절인데 고작 스팸으로 때우는 것 같아 실망스럽다는 의견도 다소 있다.


2. 버섯 세트

받으면 굉장히 난감한 선물 중 하나다. 요리를 많이 해먹는 가정집이면 괜찮은 선물이지만 자취생이나 요알못들은 어떻게 해 먹어야 할지 모르는 말린 버섯들. 표고버섯이 아닌 상황버섯이라면 부모님들께서는 좋아하시니 용돈과 함께 드리며 효도나 하자.




3등급 :: 성의가 보이는



이제부터 ‘명절 선물’이라는 범주에 들어갈 자격이 생긴다. 이럴 때 아니면 평소엔 얻기 힘든 품목들이 포진해있다.


1. 굴비 세트

나름 비싼 축에 속하는 선물이라 4, 5등급에 비해 패키지도 훨씬 세련돼서 받을 때 기분부터 다르다. 특히 부모님이 “회사에서 이런 것도 주냐~?”라며 좋아하신다. 다만 들고 갈 때 어디선가 흘러나오는 비린내 때문에 눈치 보며 대중교통을 이용하게 된다.

Tip. 굴비는 받자마자 눈깔과 배 색깔을 보자.

>> 눈깔이 4K 해상도처럼 선명하고 배가 노오랗게 물들어 있으면 정말 좋은 굴비이다.


2. 전통주

약주 좋아하시는 팀장, 부장님들이 반길 선물이다. 평소 소주로 단련된 간에 고급 전통주 정도는 부어줘야 명절 느낌이 난다. 정말 좋은 전통주라면 몸값부터 패키지까지 남달라 장식장에 모셔 놓아도 된다. 만약 2~3만 원짜리 값싼 전통주일 경우…? 바로 5등급 하락이다.




2등급 :: 나름 고오급



명절 선물 중 최상급에 들만한 자격이 있는 품목들이다. 이 정도면 받을 때 ‘오~ 신경 좀 썼네?’라는 생각이 든다.


1. 홍삼 세트

평소 몸 챙길 겨를이 없는 직장인들에겐 아주 도움 되는 선물. 다만 이건 어디까지나 구성품이 ‘홍삼농축액 100%’인 홍삼 진액일 때의 얘기다. 홍삼농축액은 5% 이하에 꿀만 잔뜩 들어간 홍삼포일 경우 치킨 한 마리만도 못한 헐값이다. 홍삼농축액이 들어 있는 양에 따라 괘씸죄가 적용되기 때문에 속지 말 것.

Tip. 홍삼이 안 맞는 사람

>> 아스피린 복용 중인 사람 / 몸에 열이 많은 사람 / 혈전용해제 복용 중인 사람 / 당뇨병 약 복용 중인 사람 / 수술을 앞둔 사람 / 항정신병약 복용 중인 사람 / 어린아이 / 면역억제제, 피임약 복용 중인 사람


2. 한우 세트

한우라는 단어 자체에서 오는 경외감이 있다. 남녀노소 마다 않는 한우. 명절이라면 응당 소기름으로 고급지게 위 코팅 정도는 해줘야 한다. 중간 급의 부위라도 세트로 뭉쳐 놓으면 금액대가 꽤 된다는 걸 알기 때문에 지갑 열어 주신 사장님의 오픈 마인드에 감동이 밀려온다.




1등급 :: 사장님 나이스샷



아묻따 말해 뭐해. 회사에 뼈를 묻겠습니다 사장님.


현금

그저 빛. 당장이라도 달려가 절이라도 올리고 싶다. 금액이 높아질수록 사장님 미담 제조 쌉가능. 통장에 찍히는 숫자들을 보니 애사심에 가슴이 벅차오른다. 특히 사무실 분위기가 좋아져 어떠한 실수를 해도 면죄부가 하사되기도 한다.





기획, 편집 / 다나와 김명신 kms92@danawa.com

글 / 성문경 news@danawa.com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

공감/비공감

공감/비공감안내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공감이 된다면 공감 버튼을, 그렇지 않다면 비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공감이나 비공감을 선택 하는 경우 다나와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공감 버튼의 총 선택 횟수는 전체 공개입니다. 비공감 버튼의 선택 여부는 선택한 본인만 알 수 있습니다.
저작권 안내
크리에이트 커먼즈 저작자 표시 필수 상업성 이용 불가 컨텐츠 변경 불가
저작권 안내
저작권 표시 필수
상업성 이용 불가
컨텐츠 변경 불가
* 본 내용은 위의 조건을 충족할 시, 별도의 허가 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최신 구매가이드 전체 둘러보기
1/1
캠핑 만족도 이븐하게 만들어주는 8가지 가성비 캠핑용품 (5) 다나와
LG 냉장고 사기 전 이 영상 한 번만 보면 100만원은 아낄 수 있습니다. (24년 전체 라인업 비교) (2) 동영상 있음 노써치
이 기사 보기 전까지 게이밍 마우스 사지 마세요ㅠㅠ (12) 다나와
에코백스 좋은 건 알겠는데 뭐 사야 됨? 딱 정리해줄게! (5) 다나와
프로 캠퍼는 어떤 IT 제품을 쓸까? (5) 다나와
AMD 라이젠 9000 시리즈 플랫폼, X870(E) 발표와 함께 업데이트된 특성은? (6) 보드나라
극장의 설렘을 그대로! LG VS 삼성 4K 프로젝터 고민이라면? (9) 다나와
학업을 위한 든든한 도우미 '다나와 10월의 홈/오피스용 표준PC' (6) 다나와
전문가가 구성한 신뢰할 만한 게이밍PC '다나와 10월의 게임용 표준PC' (4) 다나와
3D 작업용PC가 이렇게 좋아졌습니다 '다나와 10월의 3D 작업용 표준PC' (5) 다나와
갤럭시 플래그십에 디멘시티? 갤럭시탭S10 주요 변경점부터 구매 추천 시기까지! (6) 다나와
본격적인 AI 시대 개막 ‘다나와 10월 표준 노트북’ (5) 다나와
[BOOK] 상하이의 특별한 순간 (3) 트래비
[리뷰] 간신히 살려놨더니, 이제 서로 싸운다고? 프로스트펑크2 (1) 게임동아
생성형 AI, 적극 이용해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는 PC 구성 해보기 (4) 케이벤치
독거미가 뭐길래? 가성비로 난리 난 독거미 AULA 기계식키보드 (20) 다나와
2024 서울 세계불꽃축제, 역대급 불꽃쇼 완벽 가이드 (11) 다나와
[WITB] KLPGA OK저축은행 읏맨 오픈 우승자 노승희의 가방엔 뭐가 있을까? (5) 다나와
아이폰16부터 애플워치 10까지, 살까 말까 | 애플 신제품 구매 판독기 (14) 다나와
[WITB] KLPGA 대보 하우스디 오픈 우승자 문정민의 가방엔 뭐가 있을까? (2) 다나와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