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한 쇼핑검색,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설 선물, 손마사지기 하나면 '효자' 소리 듣는다!

다나와
2022.01.25. 17:50:35
조회 수
2,050
4
댓글 수
2

▲ 효도 선물로 제격인 '손 마사지기'


일 년에 딱 두 번. 온 가족이 한곳에 모이는 최대 명절 설이 찾아왔다. 반가운 얼굴은 보는 것만으로도 좋지만, 그렇다고 오랜만에 가는 고향을 진짜 빈손으로 갈 수는 없는 노릇. 어떤 선물을 들고 가야 할지 고민이라면 국민 효도 선물 '건강 용품'을 눈여겨보자. 몸이 예전까지 않은 이들에겐 마사지만 한 것이 없다. 이번 설엔 유난히 바쁘게 움직이는 손을 위한 손 마사지기로 우리 집 효자, 효녀 타이틀을 거머쥐어 보자.




손 마사지기, 왜 필요해?


▲ 우리의 몸이 담겨 있는 '손'


소화가 잘되지 않을 때 엄지와 검지 사이를 꾹꾹 눌러주면 도움이 된다는 이야기가 있다. 소화 기관과는 전혀 관련이 없을 것만 같은 손이지만 속이 편치 않을 때 이 부위를 눌러주면 정말 평소에는 느끼지 못했던 통증이 느껴지기도 한다. 


손안에는 우리 몸이 담겨 있다. 단순 민간요법이라고 생각할 수 있는 위의 예시도 알고 보면 오랜 기간 우리의 건강을 책임졌던 동양 의학의 '혈'을 이용한 치료 행위와 비슷하며, 우리는 이를 '지압'이라 부른다. 실제로 몸 어딘가에 문제가 생기면 손에서도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다. 손바닥이 붉어지면 간 질환이 의심된다거나 손가락 끝이 갑자기 뭉툭해지면 폐에 이상이 있지 않은지 검사를 해 볼 필요가 있다. 평상 시엔 신체에 상응하는 부위를 가볍게 자극하며 증상을 관리하고 피로를 푸는 목적으로 마사지를 해주면 좋다.


▲ 손보다 더 고생하는 '손목'


사실, 손보다 더 고생하는 부위는 따로 있다. 바로 손목. 손은 아픈 적 없더라도 손목의 통증은 현대인들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느껴봤을 것이다. '손목터널 증후군'은 팔과 관련된 가장 흔한 질환 중 하나로 손을 많이 사용하는 사람들에게서 주로 발생한다.


손목에는 뼈와 인대로 구성된 통로가 있는데 여러 가지 원인으로 이 통로가 좁아지거나 압력이 높아지면 이곳을 지나가는 신경이 손상돼 손 저림, 손목 통증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  손목터널 증후군을 유발한 원인을 찾아내 이를 해결하는 방법이 가장 좋은 치료 방법이지만 안타깝게도 원인이 극명하게 드러나는 경우가 거의 없다고 한다. 



▲ 손과 손목이 푹~ 쉴 수 있도록 마사지를 해주자(출처: 유튜브 <장박사의 구매중독>)


결국 예방이 중요하다. 손은 대부분 생산활동과 깊은 연관이 있으니 손목 사용을 줄이는 건 한계가 있다. 그럼, 적어도 노동 후 적절한 휴식을 취할 수 있게끔 하자. 여기에 마사지를 곁들인다면 손목터널 증후군을 포함한 각종 팔 관련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매일 몇 시간씩 키보드와 마우스를 두들기는 직장인, 가사 노동으로 하루 종일 손을 써야 하는 전업주부, 관절과 근육이 약해져 조금만 움직여도 팔이 쑤시는 고연령층, 사회에 나갈 때까지 필기의 연속인 학생들. 손 마사지기는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필요하다. 어린 조카부터 나이 드신 부모님까지. 이번 설날에는 손 마사지기 선물로 사랑하는 가족들의 손 건강 지킴이가 되어 보자.




전면개방형과 전면차단형, 뭐가 다른 거야? 


▲ 왼쪽은 전면개방형(출처: 스카이 케어 토닥 손마사지기 SKY-TD-H10),

오른쪽은 전면차단형(출처: 제스파 에어릴렉스 ZP2593)


손 마사지기는 형태에 따라 크게 두 가지로 나뉜다. 앞부분이 개방되어 있어 손가락이 바깥으로 빠져나가는 '전면 개방형'과 앞부분이 막혀있어 손이 온전히 기기 안으로 들어가 있는 '전면 차단형'이다.


▲ 손 크기에 관계없이 누구나 사용 가능하다(출처: 미래바이텍 메디니스 휴심 아담 핸드케어 MD-5508W)


전면 개방형 손 마사지기는 손 크기와 상관없이 누구나 편안하게 사용 가능하다. 사람의 손은 각자 크기와 형태가 다르기 때문에 적절한 여유 공간이 필요하다. 전면 개방형 손 마사지기는 사실상 손을 반대편 바깥 끝까지 밀어 넣을 수 있는 구조라 손 자체가 크거나 손가락이 유독 긴 사람도 갑갑함 없이 마사지를 받을 수 있다. 


손가락 끝까지 세밀한 마사지는 불가능하지만 직접 손을 움직여 원하는 부위에 안마를 받을 수 있다. 손목까지 닿지 않는 짧은 손 마사지기도 전면이 개방되어 있다면 손을 기기 안으로 깊숙이 밀어 넣어 손목 마사지를 받을 수 있다.


▲ 손끝까지 세밀한 마사지를 제공한다(출처: 제스파 에어핑거 ZP2592)


전면이 막혀있는 손 마사지기는 손끝까지 세밀한 마사지를 제공한다. 손 마사지를 할 때 손끝은 쉽게 잊히는 부위다. 중요하지 않아서가 아니다. 손끝 마사지는 혈액순환에 도움이 돼 자극을 해주는 것만으로도 수족냉증과 같은 혈관 관련 증상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준다. 다만, 워낙 국소 부위라 마사지하기가 쉽지 않다. 


전면 차단형 손 마사지기는 손이 크거나 작을 경우 다소 답답함을 느낄 수 있지만, 손가락 끝까지 안마 효과를 누릴 수 있어 보다 섬세한 마사지가 가능하다.




공기압, 진동, 롤링, 지압으로 구분되는 안마 방식


▲ 나에게 맞는 안마 방식을 채택한 제품을 선택하자(출처: 프롬비 손 마사지기 FC162)


손 마사지의 안마 방식은 '공기압', '진동', '롤링', '지압' 4가지로 구분할 수 있다. 공기압 마사지는 에어백의 수축과 팽창을 이용해 안마를 하는 방식이다. 공기의 압박을 활용한 마사지로 뼈와 근육에 무리를 주지 않아 안전하다. 마사지 부위를 전체적으로 감싸 안아 시원하고 부드러운 느낌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진동 마사지는 안마 부위에 빠른 진동을 가해 자극을 주는 안마 방식이다. 뭉친 근육의 긴장을 풀어주면서 미세한 자극으로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진동 횟수 높을수록 촘촘한 마사지가 가능하나 너무 강할 경우 통증을 유발할 수 있어 진동 세기를 조절할 수 있는 마사지기를 구매하는 것이 좋다. 


롤링 마사지는 마사지 볼을 회전시켜 자극을 주는 안마 방식이다. 공기압, 진동 방식보다 피로해진 근육에 더 큰 자극을 줘 피로감 해소에 탁월하다. 마사지 볼의 재질과 크기에 따라 자극의 강도가 달라 자신에게 적합한 마사지 볼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지압 마사지는 손에 있는 혈자리를 찾아 그 부위를 집중적으로 눌러주는 안마 방식이다. 일정한 자극으로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며 한 번에 여러 혈자리를 마사지할 수 있어 신체 전반적으로 나타나는 증상을 간편하게 예방하고 관리할 수 있다.




전기식·건전지식도 있지만, 대세는 충전식!


전원 방식은 직접 전원을 연결해 사용하는 '전기식'과 휴대가 가능한 '충전식', '건전지식'이 있다. 특정 부위를 마사지하는 마사지기가 대게 그렇듯 대부분의 손 마사지기 역시 충전식이다.



▲ 균일한 강도로 마사지를 받을 수 있지만, 공간의 제약을 많이 받는 전기식 손 마사지기

(출처: 유튜브 <머레이코리아 머코TV>)


전기식 손 마사지기는 유선 전원을 꽂아 사용한다. 전원이 연결되어 있는 한 마사지 강도의 변화 없이 장기간 마사지를 받을 수 있으나 전기 플러그가 없는 곳에선 사용하지 못한다.


신체의 윗부분에 위치한 손을 마사지하려면 손을 편안히 올려둘 수 있는 장소에서 진행해야 한다. 여기서 유선 연결을 할 경우 케이블의 길이가 꽤나 넉넉해야 불편함이 없다. 하지만, 거추장스러운 케이블은 또 다른 불편함을 가지고 온다. 이러한 단점 때문에 현재 시중에서는 무선 제품이 더 많이 출시되고 있는 추세다. 


▲ 무선이라 어디에서든 사용할 수 있지만, 배터리를 잘 관리해야 하는 충전식 손 마사지기

(출처: 한일의료기 HL-H7000)


충전식 손 마사지기는 손 마사지기의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내부 배터리를 충전해 사용하는 방식으로 전기가 없는 곳에서도 사용 가능하며 휴대성이 좋다. 배터리의 한계로 잔량이 얼마 남지 않은 경우 안마 강도가 떨어질 수 있다는 단점이 있다. 


건전지식 손 마사지기는 배터리 충전이 아닌 건전지 교체로 전원을 공급한다. 충전식 손 마사지기와 마찬가지로 전원이 없는 곳에서도 사용할 수 있어 장소의 제약을 받지 않고 휴대성 또한 뛰어나다. 다만 건전지를 주기적으로 갈아끼워야 해 추가적인 비용이 들며, 다나와에서도 제품이 1개만 검색되는 등 제품이 워낙 극소수라 구하기 힘들다.




편리한 부가 기능도 빠질 수 없지~



▲ 부가 기능이 다양한 제품을 선택하면, 실패 없는 효도 선물을 할 수 있다(출처: 유튜브 <고니TV>)


손 마사지기의 부가기능은 다양하다. 가장 많이 탑재되는 기능은 온열 기능, 손목 안마 기능, 남녀 모드, 타이머, 블루투스, 디스플레이 등이 있다. 


온열 기능은 대다수의 손 마사지기에 기본으로 탑재되어 있다. 온열 기능이 있는 손 마사지기는 마사지와 함께 찜질 효과까지 누릴 수 있는데 사실 온도가 높지 않아 찜질 효과는 크지 않다. 하지만 따뜻한 열기가 근육의 이완을 도와 훨씬 부드럽고 편안한 마사지를 경험할 수 있다.


손목 안마 기능은 손을 끝까지 밀어 넣을 수 있는 전면 개방형 손 마사지기에선 따로 언급을 없어도 가능한 경우가 많다. 전면 차단형 마사지기는 구매 전 손목 안마를 지원하는지를 꼭 확인하도록 하자.


남녀 모드는 남녀의 손 크기를 고려한 부가기능이다. 상대적으로 손이 큰 남성과 손이 작은 여성의 신체적 특징에 맞게 적절한 마사지 강도를 제공한다. 


마사지는 과유불급이다. 지속적인 자극은 몸을 오히려 해칠 수 있고 마사지기가 과열돼 자칫 화재 사고가 일어날 수 있다. 타이머 기능은 마사지 시간을 지정해 일정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작동을 멈추는 기능이며 주로 15분이 평균이다.


블루투스를 지원하는 손 마사지기는 스마트폰과 연동해 보다 간편하게 마사지기를 조작할 수 있다. 디스플레이가 탑재된 마사지기는 현재 상태를 전면 디스플레이 창을 통해 한눈에 확인 가능하다. 




다나와가 추천하는 손마사지기는?


external_image

프롬비 손 마사지기 FC162(현재 최저가 78,000)


전면 개방형 충전식 손 마사지기다. 기본 안마 방식은 공기압과 진동이며 여기에 900여 개의 돌기를 이용한 지압 마사지까지 지원한다. 강도는 6단계로 제공한다. 온열 기능을 통해 마사지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으며 15분 후면 자동으로 전원이 꺼지는 타이머 기능이 탑재되어 있다. 손목 안마도 가능하다. 가격은 7만 원대.


external_image

비타그램 VG-0330(현재 최저가 49,250)


전면 개방형 충전식 손 마사지기다. 안마 방식은 공기압과 진동이다. 지압은 지원하지 않으나 마사지기 안쪽에 돌기가 있어 간접적인 지압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강도는 3가지로 제공하며 남자 모드, 여자 모드 설정을 통해 좀 더 세밀한 조절이 가능하다. 온열 기능으로 마사지 효과를 높일 수 있고 손을 깊숙이 넣어 손목까지 마사지할 수 있다. 가격은 4만 원대.


external_image

김수자건강생활 시그니처 KSJ-6600(현재 최저가 63,300)


전면 개방형 충전식 손 마사지기다. 공기압과 지압으로 마사지를 진행하며 추가로 온열 마사지 기능을 제공한다. 강도 조절은 3단계. 남녀 설정을 따로 지정할 수 있고 손목 마사지까지 가능하다. 일정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마시지를 종료하는 타이머 기능과 마사지기 조작 상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디스플레이가 탑재됐다. 가격은 6만 원대.


external_image

브레오 H2(현재 최저가 278,000)


전면 차단형 충전식 손 마사지기다. 안마는 공기압과 350여 개 돌기를 활용한 지압으로 제공한다. 강도는 3단계로 조절하며 온열 기능을 더해 따뜻하게 마사지를 받을 수 있다. 마사지기가 손 전체를 감싸 손목부터 손등, 손끝까지 세밀한 마사지가 가능하다. 블루투스를 이용해 스마트폰과 연동, 마사지 모드와 타이머를 손쉽게 설정할 수 있다. 가격은 27만 원대.




기획, 편집 / 다나와 안혜선 hyeseon@danawa.com

글 / 양윤정 news@danawa.com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

공감/비공감

공감/비공감안내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공감이 된다면 공감 버튼을, 그렇지 않다면 비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공감이나 비공감을 선택 하는 경우 다나와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공감 버튼의 총 선택 횟수는 전체 공개입니다. 비공감 버튼의 선택 여부는 선택한 본인만 알 수 있습니다.
저작권 안내
크리에이트 커먼즈 저작자 표시 필수 상업성 이용 불가 컨텐츠 변경 불가
저작권 안내
저작권 표시 필수
상업성 이용 불가
컨텐츠 변경 불가
* 본 내용은 위의 조건을 충족할 시, 별도의 허가 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최신 구매가이드 전체 둘러보기
1/1
가성비 대폭 상승, 사무용/게임용/영상작업용 추천 PC [한눈에 보는 스펙카드] (1) 다나와
엡손 EH-TW5705 2700안시 FHD 빔프로젝터 홈시네마,FOCAL[포칼] DOME,2.0ch,포터블형 미니 앰프 MA-520방문 설치기 AVdirect
형을 뛰어넘은 동생, 가성비 끝판왕 인텔 코어 i5 12세대 케이벤치
도하와 그리스에서 바캉스 어때요 트래비
아이피타임의 경쟁력, 나온지 세살 'A8004T 공유기' VPN 업데이트까지 최강명기 위클리포스트
노트북 거치대 이젠 가지고 다니자! 앱코 NS17 노트북 거치대 케이벤치
활용도 높이고 거북목도 잡는 '모니터 암', 어떻게 고를까? IT동아
나에게 좋은 모니터/디스플레이를 선택하는 색다른 기준 동영상 있음 보드나라
소노 와이너리 투어, 자연에서 와인을 허하다 (1) 트래비
모기, 언제까지 손으로 잡을래? (5) 다나와
[인텔 12세대] 찰나의 승부에 승기를 안기는 PC, 핵심은 i7·i9 시피유 (3) 위클리포스트
코로나 시대 IT활용과 학습용PC, 인텔 12세대 코어 프로세서로 업그레이드 블루프레임
스터디카페 실내 벽부형 BOSE 스피커(보스 BOSE DesignMax DM3SE )4개, 4CH파워 엠프 무선 마이크 일괄 납품 설치 AVdirect
노랑노랑 힙한 해운대 도넛가게 고니즈- 힙한곳에 어울리는 오디오사운드 구성 ! Klipsch + YAMAHA + Marantz 사운드 시스템 화인미디어
4K 고화질 엡손 EH-TW7100 + 캐나다 그랜드뷰 133인치와이드 대화면과 5.1.2채널 돌비애트모스 사운드를 장착한 영화관 화인미디어
비타민 성분, 제대로 알고 먹자! (1) 다나와
삼성vs엘지vs파세코, 올여름 최강자 창문형 에어컨은!? (2) 다나와
비비텍 MW596ST 단초점 빔프로젝터 HD화질 병원 및 학원 설치사례 프로젝터 매니아
비비텍 BX571 4200안시 빔프로젝터 수학 / 컨설팅 학원 설치 사례 프로젝터 매니아
복잡한 게이밍 PC 선택··· '권장 사양보다 조금 높게 잡아야' IT동아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