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들의 취향과 PC를 활용하고자 하는 목적에 따라 그 PC 부품의 구성과 컨셉은 달라지고는 한다.
예를 들어 게이밍 PC를 컨셉으로 잡은 소비자라 한다면 게이밍 기어와 함께 어울리는 RGB LED와 블랙 레이아웃 등으로 구성하는 이가 있고, 또 어떤이는 귀여운 컨셉의 Mini ITX PC를 통한 나만의 PC를 맞추는 이도 있으니 이제는 PC라 해서 다 똑같은 PC가 아니라 사용자의 개성과 취향을 다양하게 반영해 주는 제품이 되어가고 있다.
이렇듯 다양한 소비자들의 욕구에 맞추어 파워 서플라이 시장에 있어서도 기존의 검은색 색상을 가진 모델뿐만 아니라, 최근엔 깔끔한 화이트 감성을 겨냥한 화이트 색상을 특징으로 한 파워들이 여럿 출시되고 있다.
그 중에서도 금번 기사에선 다양한 화이트 컬러 파워 중 가성비와 성능을 고루 갖춘 마이크로닉스의 화이트 컬러 라인업을 한번 소개해 볼까 하는데, 화이트 감성 PC를 노려보는 소비자라 한다면 금번 기사를 한번 잘 참고하여 살펴보길 바란다.
■ 보급형 화이트 파워는 무엇? 마이크로닉스 Classic II 화이트
제일먼저 소개할 파워는 보급형 라인업에 속해있는 마이크로닉스 Classic II 화이트 모델이다.
그간 케이벤치에서 소개했던 리뷰와 기사를 접한 소비자라면 잘 알겠지만 국민 파워로 자리매김한 마이크로닉스 클래식 시리즈의 차기작으로, 화이트 색상으로 새롭게 출시한 라인업이다.
기본적인 특징을 짧게 정리해 보자면 80+ 230V EU 인증을 받았으며 사진과 같이 파워 서플라이의 케이스부터 메시 플랫 케이블 및 쿨링팬 등에 있어 전부 화이트 색상을 통해 특징을 살려준 제품이다.
뿐만 아니라 기본적인 애프터 쿨링과 SURGE 4K 와 같은 기본 보호회로인(OVP,UVP,OPP,SCP,TOP)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600W 모델 기준 6만원 내외의 가격에 구매할 수 있어 가성비 화이트 파워로서 준수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모델이다.
■ 골드급 파워 효율에 화이트 파워를 원하면?, 마이크로닉스 Classic II GOLD 풀모듈러 화이트
앞서 소개한 클래식 II가 보급형 파워 라인업에 있어 화이트 색상을 특징으로 한 제품이라고 한다면, 이번에 소개할 제품은 조금 더 고사양 PC에 어울리는 파워를 찾는 소비자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라 할 수 있다.
제품명에서 알 수 있듯이 기존 클래식 시리즈에서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클래식2 시리즈 라인업이며, 80+ GOLD 등급 라인업으로 판매가 이루어지고 있지만 실질적인 효율에 있어서는 80+ 230V EU PLATINUM 즉 플래티넘 등급의 인증을 받아 더 높은 효율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제품이다.
뿐만 아니라 마이크로닉스 자사의 12V 안정적인 출력을 위한 GPU-VR 기술을 지원하며, 애프터 쿨링 및 내외부 고전압에 대비하는 SURGE 4K와 ESD 15K 등의 기본적인 보호회로를 지원하여 조금 더 고사양 PC 즉 하이엔드 PC에 어울리는 제품 라인업이다.
파워 정격 출력용량에 있어서도 750W부터 850W와 1050W로 나뉘어져 있어 소비자들의 사용하고자 하는 PC의 목적과 사양에 맞추어 다양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라인업이다.
■ FDB로 더욱 정숙해진 파워, 마이크로닉스 ASTRO GD GOLD 풀모듈러 FDB 화이트
마지막으로 골드급 파워에 있어 저용량 및 쿨링팬 등에 있어 조금 더 정숙함을 가진 파워를 찾는 소비자들도 있으리라 생각되는데, 이러한 소비자들에게는 마이크로닉스 ASTRO GD 650/750 80PLUS GOLD 풀모듈러 FDB 화이트를 추천한다.
ASTRO GD GOLD 풀모듈러 FDB 화이트는 제품명에서 그 특징을 엿볼 수 있듯이 기본적으로 80+ 골드 등급 인증의 효율을 기반으로 하며, FDB(유체동압베어링) 냉각팬으로 업그레이드 된 제품으로 일반적인 파워 서플라이 대비 더욱 조용한 쿨링 환경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제품이다.
뿐만 아니라 100-240V 프리볼트 구조를 적용했으며 주요 케이블에 있어서는 16AWG 등급을 적용하여 보다 안정적인 전력을 해준다는 점이 특징이다.
아울러 기본적으로 마이크로닉스 제품인 만큼 애프터 쿨링과 함께, 과전압 및 단락 보호 그리고 기본적인 파워 서플라이의 기기를 보호해주는 보호회로도 기술도 지원하고 있다.
다만 정격 출력 용량에 있어 현재 650/750W로 구성되어 있는 만큼 고용량 보다는 앞서 언급했듯, 저용량 및 메인스트림급 PC를 맞추는 소비자들에게 있어 괜찮은 선택지가 되지 않을까 싶다.
■ 기존의 검은색은 그만!, 화이트 핑크컬러 다양한 색상을 활용해 보자
다양한 파워서플라이 속에서 금번 기사에서는 화이트 색상을 특징으로하는 마이크로닉스의 다양한 화이트 파워 라인업을 소개하고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다.
기사의 내용을 조금더 간단히 정리해보면 다음과 같다.
일전 마이크로닉스의 국민 파워로서 자리를 이어받은 클래식 II 화이트 시리즈가 첫번째며 거기에 더해 80+ 골드급 인증을 통해 한층 더 파워 서플라이의 성능과 안정성을 더한 Clasicc II Gold 시리즈, 그리고 메인스트림 급에 있어 골드급 파워에 풀모듈러 및 화이트 색상이라는 포인트를 더한 ASTRO GD GOLD 풀모듈러 FDB 화이트 시리즈 등을 살펴봤다.
필자가 기사에선 화이트 라인업을 필두로 소개했지만 사실 화이트 색상 말고도 핑크 에디션을 비롯하여 일반적인 블랙 색상을 가진 파워, 그리고 블랙 색상의 바디에 부분적으로 골드색과 화이트색으로 포인트를 준 마이크로닉스 파워들도 있으니 이러한 파워들도 잘 살펴본 후에 나만의 컬러를 갖춘 PC를 한번 조립해 보길 바란다.
Copyrightⓒ 넥스젠리서치(주) 케이벤치 미디어국. kbench.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