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하고 잘 사는,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다나와 가격비교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멍멍이 산책 시 안 하면 벌금 무는 이거! 반려견 목줄 고르기

다나와
2022.03.18. 09:44:23
조회 수
3,794
5
댓글 수
9

공유하기

레이어 닫기

지금 보는 페이지가 마음에 든다면
공유하기를 통해 지인에게 소개해 주세요.

로그인 유저에게는 공유 활동에 따라
다나와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자세히 >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반려견과 산책할 때 없어서는 안 될 필수품, 바로 목줄이다. 목줄은 반려견 행동을 효과적으로 통제하고, 행인에게 위해를 가하지 못하도록 제어하는 등 다양한 역할을 한다. 문제는 반려견을 처음 키우거나 시골에서 반려견을 풀어놓고 키우는 일부 보호자들의 경우 반려견 목줄의 필요성을 느끼지 못한다는 것이다. “안고 다니면 돼요~” 라든지 “우리 개는 안 물어서 괜찮아”, “목줄은 강아지한테 고통이야”라는 핑계로 목줄 착용을 거부하는 보호자들도 있다.



동물보호법에 따르면 동물과 외출할 때 보호자는 반드시 반려동물에게 목줄 등 안전조치를 해야 하며, 목줄 미착용으로 사람이 다치거나 죽으면 일반견 견주에게는 2년 이하 징역 또는 2천만 원 이하 벌금, 맹견 견주에게는 3년 이하 징역이나 3천만 원 이하의 벌금이 부과된다. 


무엇보다 목줄 없이 개를 풀어놓으면 자동차나 자전거에 반려견이 뛰어들려고 할 때 제어하지 못하고, 이는 결국 사고로 이어지게 된다. 그렇다면 어떤 목줄을 사용해야 우리 반려견을 안전하고 편하게 산책시켜줄 수 있을까?



1. 목줄 VS 가슴줄



반려견 목줄은 크게 목줄과 가슴줄 형태로 나뉜다. 목줄은 반려견 목에 벨트처럼 감아 사용하는 것으로 간편하게 착용할 수 있다. 목줄을 당기거나 틀 때 자극이 목줄 주변으로 가해지기 때문에 보호자 의사를 강하게 전달할 수 있고, 통제도 한결 수월하다. 하지만 줄을 당길 때 인·후두 쪽을 자극해 기관지나 호흡기에 문제가 생길 수 있 때문에 그리 권장되지는 않는다. 이 같은 이유로 목줄은 성격이 급하고 쉽게 흥분해 행동교정이 필요한 개에게 추천된다.



당신의 반려견에게 추천하는 목줄


▶ 아띠지기 웨빙 목줄 마린(6,480)



2차 가공 폴리에스터 소재로 부드러운 면 느낌을 살린 핸드메이드 제품이다. 제품 무게도 15g으로 가볍지만 튼튼하며, 마린 스트라이프 모양이라 봄, 여름철에 착용하기 좋다. 


▶ 액스그라운드 아담스독 애견 목줄(16,800)


상큼한 색감을 자랑하는 비건 가죽 목줄로 얇지만 단단한 내구성을 자랑한다. 벨트 형식으로 목 둘레에 맞게 착용할 수 있으며, 리드줄과 세트로 착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가슴줄은 하네스라고도 부르는데 목줄에 비해 반려견 행동 통제는 잘 되지 않지만, 반려견 가슴을 감싸는 형태이기 때문에 줄을 당겨도 안정적이고 반려견 몸에 무리를 주지 않는다. 가슴줄은 보통 다른 강아지를 만나도 흥분하지 않고 얌전한 반려견에게 적합하다.



당신의 반려견에게 추천하는 하네스


▶ 카민프로젝트 커스텀 H 하네스(35,890)



H형 하네스로 산책 시 안정감 있게 착용이 가능하다. 주문 제작 제품이라 등쪽 부분에 반려견 견종 얼굴 일러스트와 이름을 써 넣어주는 점이 특징이다.


▶ 제이큐 하네스



이탈리아 장인이 디자인한 제품으로 조끼처럼 입힐 수 있는 Y자형 하네스라 착용이 편하다. 또 다층 소재를 사용해 냄새나 습기를 빨아들이지 않아 위생적이다. 강아지 몸체에 맞춰 버클 타입이나 스토퍼 타입으로 선택해 쓸 수 있다.

 


2. 자동줄 VS 일반줄



반려견 몸에 착용하는 목줄 혹은 가슴줄을 선택했다면 이제 연결해 사용하는 리드줄을 선택할 정할 차례다. 리드줄은 자동줄과 일반줄로 분류되는데, 자동줄은 말 그대로 반려견 이동 거리만큼 줄 길이가 저절로 늘어났다 줄어드는 제품이다. 보통 3m~5m 길이 제품이 많으며 덕분에 반려견 산책 시 넓은 행동 반경을 보장한다. 



공원이나 잔디밭처럼 반려견이 자유롭게 뛰어놀 수 있는 공간에서 사용하면 좋지만, 현 동물보호법상 사람들이 있는 공간에서 2m 이상 줄을 늘이면 벌금형에 처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또 제어 버튼이 고장날 경우 반려견 통제 불능 상황에 빠질 수 있기 때문에 흥분을 잘하거나 갑자기 뛰어 나가는 등 돌발행동이 잦은 개에게는 권장하지 않는다. 



당신의 반려견에게 추천하는 자동 리드줄


▶ 파스텔독 강아지 다기능 자동 더블 리드줄(28,490)



반려견을 두 마리 키우는 사람이라면 효율적인 사용이 가능한 더블 리드줄을 추천한다. 리드줄은 컨트롤러에 있는 버튼을 누르면 각각 제어 가능하다. 또 랜턴이 장착되어 있어 야간 산책 시 유용하며, 배변봉투도 담을 수 있는 등 여러모로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 포트렘 강아지 자동리드줄(12,800)



4.5m까지 길이 조절이 가능하며, 20kg 반려견도 견인 가능한 제품이다. 원터치 제품이라 버튼만 누르면 원하는 길이만큼 줄을 조절할 수 있으며, LED 조명 및 배변봉투를 넣을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 피플펫 펫블랑 5in1 자동줄(23,800)



자동 리드줄, 간식통, 물그릇, LED라이트, 배변봉투까지 산책에 필요한 물건들이 5가지나 장착된 제품이다. 산책 시 이것저것 챙기기 힘든 사람에게 꼭 필요한 효자템이다. 



일반줄은 줄 길이를 늘릴 수 없고, 줄 길이를 줄이는 것도 보호자가 직접 손목에 휘감거나 접어 당기는 등 수동적인 방식을 통해야 할 수 있는 평범한 제품이다. 그러나 자동줄에 비해 튼튼하고, 길이도 짧아 제어가 쉬우며 사고 위험도 적다. 도로가 인접한 산책로에서 사용하기 좋고, 힘이 센 대형견을 컨트롤 하기에도 무리가 없다.   



당신의 반려견에게 추천하는 일반 리드줄


▶ 이지펫 강아지 애견줄 리드줄(3,500)



중형견이나 대형견에게 어울리는 리드줄이다. 지름 1.2m 튼튼한 나일론 소재로 제작돼 견고하며, 폼 핸들을 사용해  그립감이 좋다. 또 360도 회전이 가능해 편리한 사용감을 자랑한다. 


▶ 바잇미 강아지 메시지 리드줄(11,620)



예민하고 겁이 많은 강아지라면 리드줄에 문구를 새겨 넣을 수 있는 바잇미 리드줄은 어떨까? ‘겁이 많아요’, ‘no touch' 등 원하는 문구를 적어 넣은 리드줄을 하네스에 걸어 산책을 나가면 행인들에게도 도움이 될 것이다.



3. 조끼형 vs 스트랩형



요즘에는 가슴줄(하네스) 형태 목줄을 많이 사용한다. 가슴줄은 크게 조끼형과 스트랩형이 있는데, 조끼형은 가슴에 닿는 부위가 넓어서 끈을 잡아당길 때 반려견 몸에 가해지는 힘을 분산한다. 이 때문에 잘 걷지 못하는 노견, 병든 개들의 보행을 돕기 위해 사용하는 보호자들도 많다. 한편 조끼형은 매쉬, 나일론, 모직, 면, 린넨, 오리털 등 다양한 소재로 제작되기 때문에 계절에 따라 선택할 수 있고, 스트랩형보다 디자인이 화려해 스타일링을 내기도 좋다.


스트랩형은 X, Y, H 같은 모양의 줄로 만들어졌으며, 조끼형보다 튼튼하고 옷 위에도 쉽게 착용 가능해 활용성이 좋다. 참고로 앞섬방지 앞고리가 있는 하네스는 반려견이 갑자기 돌진하거나 사나운 개가 앞으로 나아가는 것을 방지한다. 



당신의 반려견에게 추천하는 조끼형 하네스


▶ 스몰스터프 워크자켓 하네스(49,500)



벨기에 파이버가드 패브릭을 사용해 내구성이 강하며, 볼펜이나 커피, 레드와인 등에 오염되도 물만으로 세척이 가능하다. 또 하네스 안쪽에 보호자 이름과 연락처를 적을 수 있는 네임텍이 부착되어 있어 더욱 안심이다.


▶ 꽃드레 노랑 린넨 원피스 하네스(34,600)



예쁜 원피스형 하네스로 봄 스타일링을 하기 좋은 제품이다. 겉감은 린넨 100%, 안감은 면 100%로 제작되어 피부가 예민한 반려견도 착용하기 좋다. 또 하네스에는 장치가 쉽게 풀리지 않도록 세이프 벨트를 추가 할 수 있어 안심하고 산책을 즐길 수 있다.



4. 심플 VS 부가기능



목줄부터 리드줄 스타일까지 선택했다면 반려견 목줄은 다 고른 셈이다. 지금 소개할 부가 기능은 산책 시 보호자를 편하게 해줄 수 있지만 일부 보호자에게는 번거로울 수 있기 때문에 권장 사항은 아니다.


일단 부가기능 없이 목줄만 있는 심플한 제품은 주변에서 구하기 쉽고(다이소, 편의점 등) 가격이 저렴하며 세척이 편하다. 즉 막 쓰기에 부담이 없다. 한편 LED 조명, 배변봉투, 강아지 입마개, 이름표 등 부가 기능이 장착된 제품은 산책에 필요한 소지품을 따로따로 챙길 필요 없이 산책을 편하게 해주지만 반려동물 용품 전문 매장이나 온라인 몰에서나 구입할 수 있으며, 조명 탑재 제품의 경우 세척이 어려우며 고장이 나지 않도록 주의해 써야 한다.



5. 리드줄에 더하면 좋을 액세서리


마지막은 서비스다. 앞서 소개한 부가기능보다 실용성은 더 떨어지지만, 막상 있으면 좋은 목줄용 액세서리를 소개한다.


1) 와펜


▲ 프로젝트에이치 멍랩 옐로와펜 펫티켓 인식표(6,900)


귀여운 외모에 지나가는 행인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는 반려견이 스트레스를 받을까 봐 걱정이 된다면 귀엽고 센스 있는 문구가 적힌 와펜을 리드줄에 달 수 있다. 예를 들어 ‘만지면 물어요’라든지 ‘다가오지 마세요’ 등 문구로 사람들 접근을 피할 수 있다.


2) 위치 추적기


▲ Whistle Whistle(휘슬) 3 GPS 펫 트래커 액티비티 모니터(137,280)


산책을 하다가 반려견이 갑자기 사라지기라도 한다면? 이를 방지하기 위한 위치 추적기를 리드줄에 달 수도 있다. 초소형 위치 추적기부터 300시간 이상 오랜 시간 사용할 수 있는 위치 추적기까지 다양한 제품이 판매되고 있다.


3) 반려견 건강 관리기


▲ 헬스케어 웨어러블 펫펄스


활동량에 따라 반려견이 얼마나 건강하게 지내고 있는지를 알 수 있는 반려견 건강 관리기다. 반려견이 하루 종일 움직인 걸음 수, 반려견 신체 조건에 알맞은 칼로리, 자외선 노출양이나 비타민 D합성량 등 다양한 건강 요소를 체크할 수 있어 유용하다. 


4) 고프로 고정용 하네스


▲ 고프로 페치 도그 하네스 ADOGM-001(40,480)


반려견 유튜버 꿈나무라면 고프로를 장착할 수 있는 하네스를 사용해보자. 고프로를 반려견 몸에 부착하기 때문에 애견 관점에서 영상을 촬영, 더 재미있는 신을 만들어낼 수 있다. 



기획, 편집 / 다나와 오미정 sagajimomo@danawa.com

글, 사진 / 김효정 news@danawa.com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


공감/비공감

공감/비공감안내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공감이 된다면 공감 버튼을, 그렇지 않다면 비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공감이나 비공감을 선택 하는 경우 다나와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공감 버튼의 총 선택 횟수는 전체 공개입니다. 비공감 버튼의 선택 여부는 선택한 본인만 알 수 있습니다.
저작권 안내
크리에이트 커먼즈 저작자 표시 필수 상업성 이용 불가 컨텐츠 변경 불가
저작권 안내
저작권 표시 필수
상업성 이용 불가
컨텐츠 변경 불가
* 본 내용은 위의 조건을 충족할 시, 별도의 허가 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관련 상품

1/1
최신 구매가이드 전체 둘러보기
1/1
올 여름 당신의 선택은? 창문형 VS 벽걸이형 에어컨 [라이벌 열전] (11) 다나와
기업 경쟁력 높여주는 'AMD 라이젠9 PRO 7945 / 라이젠7 PRO 7745' 프로세서 (4) 미디어픽
[그래픽카드] RTX 50 시리즈 제조사별 제품등급 총정리 (15) 다나와
역대급 갤럭시 스마트폰 등장, S25 엣지 누가 사야할까? (9) 다나와
욕실 환풍기가 수십만 원? 그래도 써보면 다들 극찬인 이유 [이 구역의 미친X] (23) 다나와
감성인가 자유인가? 유선 vs 무선 이어폰 [라이벌 열전] (27) 다나와
25년형 올인원 세탁건조기 이렇게 달라졌습니다! (10) 다나와
인텔 울트라 프로세서, 영상 콘텐츠 제작시 체감성능은 어느 정도? (3) 위클리포스트
[무엇이든 물어보살] 브랜드별 메인보드 특징 A~Z (4) 위클리포스트
땀으로 바닥 닦는 시대 끝! 형님 누님, 이제 물걸레질은 기계한테 맡겨요 (14) 다나와
소중한 그래픽카드를 지키는 방법, 적절한 지지대가 답이다~! (21) 다나와
러닝화 고민은 여기서 종결! 2025 러닝화 브랜드별 라인업 총정리 (26) 다나와
벌크, 비정품 CPU의 유혹, 합리적 소비도 정품을 선택해야 하는 이유 (5) 케이벤치
[겜ㅊㅊ] 좀비 세상에서 살아남는 스토리 ‘갓겜’ 5선 (5) 게임메카
2025년 작업용 모니터 뭐가 살만한가 다나와를 둘러보자 (9) 동영상 있음 Hakbong Kwon
LG에어컨 900개 모델 정리해서 엑기스만 담았습니다. 에어컨 추천 2025 최신판! (2) 동영상 있음 노써치
가격까지 저렴해진 로봇청소기, 이젠 그 누구도 막을 수 없다! [이젠 바꿨으면 좋겠네] (16) 다나와
게임부터 AI까지 모두 가능한 전천후 게이밍PC '다나와 5월의 게임용 표준PC' (9) 다나와
최신 게임하면 딱 떠오르는 게이밍PC '다나와 5월의 게임용 표준PC' (4) 다나와
가정의 달에 어울리는 가성비 게이밍PC '다나와 5월의 게임용 표준PC' (6) 다나와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