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미지 출처 : 게티이미지 >
날씨가 부쩍 따뜻해지고 사회적 거리두기가 전면 해제되면서 부랴부랴 다이어트에 돌입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적절한 운동과 함께 건강에도 부담이 없는 다이어트 보조 식품을 섭취하여, 다이어트에 날개를 달아보자.
탄수화물 저격수! 가르시니아(HCA)
< 이미지 출처 : 게티이미지 >
가르시니아(HCA)란 남아시아에 서식하는 과일 가르시니아 캄보지아에서 추출한 성분이다. 이 열매의 껍질에 ‘탄수화물 저격수’라 불리는 HCA 성분이 대량 함유돼 있는데, 이 성분이 바로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합성되는 것을 억제하여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한다.
쌀을 주식으로 하여 탄수화물 섭취량이 많은 한국인들에게 특히 잘 맞는 성분이며, 이 가르시니아 계열의 다이어트 보조 식품 제조사는 내츄럴플러스가 48.9%로 압도적인 점유율을 가졌다.
가르시니아 계열 보조제 섭취 시 주의사항!
< 이미지 출처 : 게티이미지 >
가르시니아(HCA) 성분의 일일 섭취량은 식약처 기준 HCA 750~2,800mg다. 너무 많이 복용하거나 체질에 맞지 않을 경우 메스꺼움, 복통, 구토, 설사, 변비 등 소화기 관련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 (참고로 시중의 가르시니아 계열 보조제는 대부분 하루 1,000mg 미만을 섭취하도록 일일 섭취량이 정해져 있다.)
간이나 신장, 심장질환이 있는 사람들은 가르시니아 계열을 피하는 것이 좋고, 알레르기나 천식이 있는 경우에도 전문가와 상담 후 복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가르시니아 계열 인기 제품 BEST 3
다나와 리서치를 통해 지난 1년간 판매량이 가장 많았던 가르시니아 계열 다이어트 보조 식품 인기 제품 3종을 살펴보자.
1위 내츄럴플러스 에버핏 다이어트 20정 (6개)
내츄럴플러스 에버핏 다이어트는 정 형태의 다이어트 보조 식품이다. 물에 타먹는 발포형 제품으로, 물에 넣고 30초 정도 기다렸다가 섭취하면 된다. 천연 레몬향이 첨가돼 있어 특유의 냄새 없이 맛있게 먹을 수 있고, 찬물에도 잘 녹아 기호에 따라 차갑거나 뜨겁게 마실 수 있다.
HCA 함량은 2정에 900mg. 1회 1정씩 하루 2회 섭취하는 것을 권장하며 가르시니아 계열의 제품인 만큼 점심, 저녁 식전에 물에 타서 마셔주면 된다. 식전에 물을 한 컵 마시게 되니 자연스럽게 식사량이 줄어드는 효과도 있다. 20정씩 6개로 두 달 섭취량 기준 최저가는 23,300원.
2위 메이플트리 가르시니아 다이어트 플러스 트리플 112정 (1개)
정 형태로 된 다이어트 보조 식품이다.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추출물과 함께 비타민B1, 비타민B2, 판토텐산을 주원료로 사용하여 체지방 감소와 함께 비타민 섭취에도 도움을 준다. 일반 비타민처럼 물과 함께 삼키면 된다.
HCA 함량은 2정에 750mg. 1회 1정씩 하루 2회 섭취하는 것을 권장하며 1일 영양소 기준치의 30%에 해당하는 비타민 B1, 비타민 B2, 판토텐산을 함께 섭취할 수 있다. 한 통에 112정이 들어있어 약 두 달간 섭취가 가능하다. 56일 섭취량 기준 최저가는 5,190원.
3위 GC녹십자 스마일렌 가르시니아 다이어트 112정 (1개)
GC녹십자 스마일렌 가르시니아 다이어트 역시 물과 함께 삼키는 정 형태의 다이어트 보조 식품이다.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추출물이 주원료로 사용되었으며, 비타민과 미네랄 7종이 부원료로 포함되어 비타민을 별도로 섭취하고 있는 사람들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다.
HCA 함량은 2정에 777mg. 1회 1정씩 하루 2회 섭취하는 것을 권장하며, 마찬가지로 한 통에 112정이 들어있어 약 두 달간 섭취가 가능하다. 56일 섭취량 기준 최저가는 6,000원.
기획, 편집 / 다나와 정도일 doil@danawa.com
글 / 박다정 news@danawa.com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