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케이스가 진화하고 있다. 비단 어제 오늘의 일은 아니지만 요즘 출시되는 케이스는 다수의 팬을 탑재해 내부 열을 빠르게 배출하는가 하면, RGB LED를 적용해 튜닝 감성까지 살렸다. 여기에 폭넓은 내부 공간으로 고사양 그래픽카드를 무리없이 장착할 수 있고, 힌지 타입의 강화유리로 조립 편의성을 더했다.
이렇듯 케이스의 발전을 언급하는데 있어 빼놓을 수 없는 브랜드가 바로 앱코가 아닐까 한다. 국내 케이스 시장의 터줏대감으로 불리는 앱코는 오래 전부터 차별화된 디자인과 탄탄한 내구성, 폭넓은 확장성을 갖춘 제품을 꾸준히 출시하며 대중의 사랑을 한 몸에 받아왔다.
특히 최근에는 스마트 쿨링이 적용된 제품을 내놓으며 PC 유저들의 뜨거운 관심을 얻고 있으며, 합리적인 가격과 풍성한 라인업, 수준높은 서비스까지 겸비해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사랑받는 국민 브랜드로 우뚝 서게 됐다. 이에 지난 해에 이어 올 상반기에도 어김없이 다나와 히트브랜드 PC 케이스 부문에 이름을 올렸다.
스마트 쿨링으로 발열과 소음까지 모두 잡은 '앱코 G40 시그니처 (블랙)'
'앱코 G40 시그니처'는 폭넓은 확장성과 탄탄한 내구성, 스마트 쿨링 기술까지 더해져 고사양의 게이밍PC부터 보급형PC까지 다양한 시스템에 어울리는 제품이다. 무엇보다 현재 시스템에 맞게 팬 속도를 조절할 수 있다는 점에서 여느 케이스와 다른 모습을 보여준다.
사용 환경에 따라 쿨링 팬의 회전 속도가 변하는 스마트 쿨링 기술은 PWM TO DC 기술로 메인보드의 바이오스와 유틸리티를 사용해 조절이 가능하다. 게임이나 렌더링, 고사양의 작업 시에는 팬이 고속으로 작동돼 열을 빠르게 식혀주고, 문서 작업이나 웹 서핑, 영화 관람 등 부하가 적게 걸렸을 때는 팬의 회전 속도를 50% 감소시켜 정숙한 환경을 구현한다.
여기에 쿨링 팬은 RGB LED를 구현하는 140mm 크기의 팬으로 강력한 풍량은 물론 튜닝 효과까지 겸비했고, LED On/Off 버튼도 마련돼 사용 환경에 맞게 편리하게 켜고 끌 수도 있다. 또한 전면 패널은 3차원 로우 폴리곤 풀 메쉬 디자인이 적용돼 고급스러운 느낌을 줄 뿐만 아니라 통풍에도 최적화된 모습을 보여준다.
측면 강화 유리는 힌지 타입으로 편리하게 열고 닫을 수 있으며, 상단에는 USB 3.0 포트 1개와 USB 2.0 포트 2개 등 다양한 출력 포트가 마련됐다. 전면과 상단, 하단에 각각 착탈이 편리한 먼지 필터가 장착돼 쾌적한 내부 환경을 유지할 수 있고, 최대 340mm의 그래픽카드와 175mm의 CPU 쿨러를 장착할 수 있는 등 확장성도 뛰어나다.
PC 케이스하면 떠오르는 그 이름 '앱코 NCORE G30 트루포스 (블랙)'
'앱코 NCORE G30 트루포스'는 무려 6개의 LED 쿨링 팬을 탑재해 강력한 쿨링을 자랑할 뿐만 아니라 세련된 디자인과 확장성까지 갖춰 보는 멋까지 더한 앱코의 대표 제품이다. 폭넓은 확장성을 자랑해 고사양 게이밍PC에 사용되기에 적합하고, 조립 편의성과 내구성까지 갖춰 누구나 편리하게 쓸 수 있다.
전면 패널은 풀 메쉬 디자인으로 통풍 효과를 높였고, 120mm 고정 RGB 팬으로 포인트를 주었다. 상단 멀티 포트를 전면이 아닌 측면부에 배치해 편의성을 높였고, 팬의 LED를 켜고 끌 수 있는 LED ON / OFF 버튼을 비롯해 USB 3.0 1개와 USB 2.0 2개 등 다양한 출력 포트를 마련했다.
6개의 하이드로 팬은 일반 팬에 비해 긴 수명과 낮은 소음을 자랑할 뿐만 아니라 풍성한 풍량으로 내부 발열을 빠르게 배출한다. 전면 베젤을 비롯해 상단에는 마그네틱 방식의 먼지 필터를, 하단에도 탈부착이 가능한 먼지 필터를 각각 장착해 언제든지 쾌적한 내부 환경을 유지할 수 있다.
최대 175mm의 CPU 쿨러와 최대 340mm 길이의 그래픽카드를 달 수 있는 등 폭넓은 내부 공간을 마련했고, 전면에는 최대 360mm 길이의 라디에이터를, 상단에 280mm의 라디에이터를 각각 장착할 수 있다. 손쉬운 케이블 정리를 위해 섀시 안쪽에 약 2.5cm의 넉넉한 공간을 갖췄고, 쉽게 탈부착할 수 있는 HDD 가이드를 제공해 편리한 조립이 가능하다.
세련된 디자인에 합리적인 가격까지 '앱코 V20 베놈도어 (블랙)'
'앱코 V20 베놈도어 (블랙)'은 심플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느낌을 전해주는 디자인이 눈에 띄는 제품이다. 사출 메쉬 방식 전면 패널과 총 6개의 120mm 루나르 레인보우 LED 쿨링 팬으로 쾌적한 케이스 내부 환경을 제공한다.
측면 강화유리를 통해 화려한 RGB 감성을 느낄 수 있는 것은 물론 스윙도어 방식을 적용해 편리하게 열고 닫을 수 있어 조립 편의성도 매우 뛰어나다. 때문에 향후 PC 업그레이드를 고려하는 유저들에게도 적합할 것으로 보인다.
상단 리셋 버튼에 LED ON/OFF 어댑터를 연결해 쿨링 팬의 RGB를 언제든지 켜고 끌 수 있도록 제작돼 튜닝 PC를 꾸미기에도 좋다. 상단 마그넷 타입의 탈착식 먼지 필터를 비롯해 하단에도 탈착식 필름형 먼지 필터를 장착해 먼지의 유입을 최소화했고, 고무 패드를 장착해 진동을 줄였다.
그래픽카드의 경우 최대 315mm까지 장착이 가능하고, CPU 쿨러도 163mm까지 달 수 있다. 여기에 7개의 PCI 슬롯과 함께 2.5인치 SSD를 장착할 수 있는 확장 베이 4개와 3.5인치 HDD를 위한 확장 베이 2개를 마련해 다수의 스토리지 장착이 가능하다.
기사 제보 및 문의 news@danawa.com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