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 년 전부터 이어진 AMD 라이젠 프로세서의 인기는 올해도 여전히 현재 진행형이다. 메인스트림급 제품인 'AMD 라이젠5-4세대 5600X'를 필두로 하이엔드 라인업인 라이젠9부터 보급형 제품군인 라이젠3까지 폭넓은 인기를 얻으며 PC 시장의 선두주자 노릇을 톡톡히 했다.
라이젠 5000 시리즈는 다수의 코어와 대용량의 L3 캐시, 높은 오버클럭 잠재력과 StoreMI 및 라이젠 마스터 기술 지원 등 다양한 특징을 갖춰 고사양의 게임은 물론 영상 및 이미지 편집과 같은 전문적인 작업도 무리없이 소화하는 뛰어난 능력을 보여준다.
특히 올 상반기는 3D V-캐시라는 혁신적인 기술로 L3 캐시의 용량을 96MB까지 높여 역대급 성능을 보여준 'AMD 라이젠7-4세대 5800X3D' 프로세서를 비롯해 뛰어난 가격대비 성능을 자랑하는 'AMD 라이젠5-4세대 5600' 등 기존 제품을 넘어서는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이며 게이머의 찬사를 받았다. 이에 올해도 어김없이 PC 시장을 가장 빛낸 브랜드 중 하나로 선정됐다.
고사양 게이밍PC를 위한 필수 아이템 'AMD 라이젠7-4세대 5800X (버미어) (멀티팩(정품))'
'AMD 라이젠7-4세대 5800X'는 다수의 코어와 고용량의 캐시 메모리, 게임에 최적화된 여러 기능을 탑재해 고사양 게이밍PC를 구성하기에 최적의 제품으로 평가받는다.
7nm 미세 공정으로 만들어진 본 제품은 8개의 코어를 탑재했고, 실제 작동 시 무려 16개의 쓰레드로 인식돼 멀티 코어 기반의 게임은 물론 영상이나 이미지 편집에 있어서도 상당히 효율적인 보습을 보여준다.
기본 클럭은 3.8GHz이지만, 부하 시 최대 4.7GHz까지 작동 속도를 높여주고, 36MB 크기의 L2 + L3 캐시로 높은 컴퓨팅 성능을 자랑한다. 이러한 특징에도 불구하고, TDP(열 설계 전력)이 105W로 비교적 낮아 전력대비 성능도 뛰어나다.
또한 최신 규격인 PCIe 4.0을 지원해 SSD와 그래픽카드의 성능을 끌어올릴 수 있고, 별도의 오버클럭 없이도 DDR4-3200MHz의 표준 메모리를 사용할 수 있는 등 메모리의 활용 폭도 커졌다. AMD만의 Precision Boost Overdrive를 통해 간단하게 CPU의 속도와 전압, 메모리 속도 및 팬 속도 등 다양한 옵션을 설정할 수 있고, 초보자도 간편하게 성능을 높일 수 있어 무척 편리하다.
전문적인 작업도 문제 없다 'AMD 라이젠9-4세대 5900X (버미어) (정품)'
'AMD 라이젠9-4세대 5900X'는 AMD 라이젠 프로세서 중에서도 손에 꼽힐 정도로 압도적인 성능과 멀티 코어 효율을 자랑해 게이밍PC는 물론 영상 편집이나 방송용PC 등 익스트림급 사양을 요하는 시스템에도 잘 어울릴 만한 제품이다.
7nm 미세 공정으로 만들어진 본 제품은 무려 12개에 달하는 엄청난 수의 코어를 탑재했고, 실제 작동 시에는 이보다 2배인 24개의 쓰레드로 인식돼 게임을 구동하면서 방송이나 영상 편집을 모두 할 수 있는 원컴PC에 쓰이기에도 적합하다.
기본 클럭은 3.7GHz이지만, 부하 시 최대 4.8GHz까지 작동 속도를 높여주고, 70MB 크기의 L2 + L3 캐시로 높은 컴퓨팅 성능을 자랑한다. 이러한 특징에도 불구하고, TDP(열 설계 전력)이 105W로 상당히 낮은 편이다.
최신 규격인 PCIe 4.0을 지원해 SSD와 그래픽카드의 성능을 끌어올릴 수 있고, 별도의 오버클럭 없이도 DDR4-3200MHz의 표준 메모리를 사용할 수 있는 등 메모리의 활용 폭도 커졌다.
누구나 갖고 싶은 최강 프로세서 'AMD 라이젠9-4세대 5950X (버미어) (정품)'
최고의 성능을 원하는 유저라면 'AMD 라이젠9-4세대 5950X'가 후회없는 선택이 될 것으로 보인다. 그야말로 끝판왕이라 불리기에 손색이 없을 정도로 엄청난 사양으로 무장했기 때문에 최고 성능의 게이밍PC부터 방송과 게임을 동시에 하기 위한 원컴PC, 딥러닝과 같은 전문적인 작업에도 사용될 수 있다.
16개의 코어를 탑재했으며, 쓰레드의 수가 무려 32개에 달해 멀티 성능에 있어 가히 최강이라 할 수 있고, L2 캐시가 8MB, L3 캐시가 64MB로 무척 크기 때문에 기본적인 연산 능력도 데스크톱용 프로세서 중 가장 높은 수준을 자랑한다.
기본 클럭은 3.4GHz이지만, 부하 시 최대 4.9GHz까지 작동 속도를 높여주고, TDP(열 설계 전력)도 105W로 상당히 낮아 전력대비 성능 면에서도 뛰어난 제품이라 할 수 있다.
또한 HDD도 SSD 처럼 빠른 속도로 파일을 실행할 수 있고, 느린 부팅과 PC 응답을 더 빠르게 만들 수 있는 StoreMI 기술과 단 몇 번의 클릭 만으로 클럭과 전압, 메모리 및 팬 속도를 조절할 수 있는 전용 오버클럭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특징까지 갖췄다.
기사 제보 및 문의 news@danawa.com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