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상반기 모니터 시장은 크기와 화질, 디자인과 가격을 앞세운 중저가형 모니터가 대세로 등극했다. 특히 24인치부터 32인치의 제품 중에서도 75Hz 이상의 주사율을 갖추고, AMD 프리싱크나 게임에 특화된 기능을 지원하는 다재다능한 모델이 인기를 끄는 것으로 나타났다.
LG전자의 모니터를 대표적인 예로 꼽을 수 있을 것이다.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도 최강자로 인정받고 있는 LG전자는 선명한 화질과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만들어진 모니터를 꾸준히 출시하며, 모니터 업계의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
특히 게임에 최적화된 기능과 사용자의 편의성에 눈 건강까지 고려한 기능을 제공하는 등 실용적인 부분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고, 크기와 가격대에 따른 풍성한 라인업까지 갖춰 남녀노소 모두에게 큰 사랑받고 있다. 이에 2022 상반기 다나와 히트브랜드 모니터 부문의 1인자로 이름을 올렸다.
가격과 성능을 모두 만족시킨 'LG전자 울트라기어 24GN600'
'LG전자 울트라기어 24GN600'은 가격대비 성능 면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으며, 오랜 시간 인기 제품의 자리를 이어가고 있는 FHD 게이밍 모니터다. 고속 IPS 패널을 탑재해 리얼 1ms대의 빠른 응답속도로 잔상을 최소화해 보다 박진감 넘치는 게이밍을 즐길 수 있다.
1초에 144프레임을 보여주므로 화면 움직임이 매끄러워 FPS 게임에서 적의 움직임을 포착할 수 있고 레이싱 게임처럼 속도감이 중요한 장르도 몰입감을 높여준다. AMD 프리싱크 프리미엄을 적용할 수 있어 게임 중 발생하는 화면 버벅거림이나 찢어짐 현상을 최소화해 부드러운 화면 전환이 가능하다.
어두운 화면의 명암비를 높여 색감의 차이를 드러내는 다크맵 모드를 비롯해 그래픽카드의 인풋 신호를 모니터 스케일러를 거치지 않고 통과시키는 액션 모드, 화면 중앙에 조준점을 표시해 FPS 게임 시 사격 정확도를 향상시켜주는 조준점 모드 등 게임에 유용한 기능을 다수 제공한다.
공장에서 색교정을 마친 후 출하하기 때문에 더욱 신뢰할 수 있고, HDR10 적용으로 콘텐츠를 더 생생한 화질로 감상할 수 있다. 3면 슬림베젤로 모니터 테두리가 거의 없어 화면에 더 집중되는 효과가 있다.
멀티미디어부터 게임까지 다재다능한 'LG전자 32UN650'
32인치의 'LG전자 32UN650'은 4K UHD(3840x2160) 해상도로 게임이나 영상 등을 더 선명하고 또렷한 화질로 즐길 수 있다. 상하좌우 178도의 넓은 시야각으로 어느 각도에서나 선명한 색상을 구현했고, 유튜브, 넷플릭스 감상은 물론 영상, 사진 편집에서도 픽셀피치 0.18159mm의 우수한 표현력을 활용할 수 있다.
DCI-P3 95%의 넓은 색영역과 명암비를 바탕으로 4K 고해상도 이미지의 색을 정확하게 표현해주며 HDR10을 지원해서 눈으로 직접 보는 듯한 생생한 색상을 재현하고 암부 명부의 디테일도 살려낸다. 모니터의 정확한 색상 유지 및 컬러 표현을 위해 공장 색교정을 적용해 출하한다.
게임 시 화면 찢어짐 현상과 버벅임을 잡아주는 AMD 프리싱크 기능를 비롯해 다크맵 모드와 액션 모드 등의 다양한 부가 기능을 제공해 게임의 승률을 높이는데 도움을 준다.
여기에 플리커프리, 색약자색보정, 리더모드와 같은 시력 보호 기능도 갖췄으며, 높낮이 조절과 틸트 기능이 포함된 스탠드도 제공한다. 아울러 LG 모니터를 한층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전용 소프트웨어를 무료로 지원하는 점도 특징이다.
선명한 화질과 다양한 기능, 27인치 모니터의 표준 'LG전자 울트라기어 27GP830'
27인치의 'LG전자 울트라기어 27GP830'은 QHD의 해상도(2560X1440)를 지원하는 모델로 IPS 패널을 탑재해 리얼 1ms의 응답 속도로 한층 박진감 넘치는 게임을 즐길 수 있다. 144Hz의 고주사율 제품으로 1초에 144프레임을 보여줘 반응이 즉각적일 뿐만 아니라 움직임을 부드럽게 묘사해 훌륭한 게이밍 퍼포먼스를 자랑한다.
엔비디아 G-SYNC Compatible 호환 및 AMD 프리싱크 프리미엄을 적용으로 고해상도 게임 시 발생하는 화면 찢어짐과 버벅거림을 줄여 원활하게 유연한 움직임을 경험할 수 있다. HDR10 적용으로 콘텐츠를 더 생생한 화질로 감상할 수 있다.
어두운 화면의 명암비를 높여 색감의 차이를 드러내는 다크맵 모드를 비롯해 그래픽카드의 인풋 신호를 모니터 스케일러를 거치지 않고 통과시키는 액션 모드, 화면 중앙에 조준점을 표시해 FPS 게임 시 사격 정확도를 향상시켜주는 조준점 모드 등 게임에 유용한 기능을 다수 제공한다.
높낮이 조절과 틸트 기능을 지원해 사용상 편의성을 높였고, 어떤 밝기나 주파수에서도 선명한 화질을 보여주는 플리커 세이프나 눈의 피로를 줄여주는 리더 모드 등 시력 보호를 위한 다양한 기능도 제공한다.
기사 제보 및 문의 news@danawa.com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