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몇 년 새 코로나로 인해 게이밍 노트북의 수요가 급격히 늘면서, 데스크톱PC의 대용으로 사용하기에도 손색이 없는 고성능 노트북의 인기가 날로 높아지는 중이다. 특히 요즘 출시되는 게이밍 노트북은 성능 뿐만 아니라 고가의 모니터 못지 않은 선명한 화질에 높은 주사율까지 적용해 언제 어디서나 게임을 즐기기에 적합하다.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하더라도 생소하게 느껴졌던 게이밍 노트북을 누구에게나 친숙한 아이템으로 만든 일등공신으로 MSI를 언급하지 않을 수 없을 것이다. MSI의 게이밍 노트북은 고급스러운 디자인은 물론 고사양 게임도 쌩쌩 돌릴 수 있을 정도로 높은 성능까지 갖춰 시장을 이끄는 선구자로 불려왔다.
여기에 언제 어디서나 몰입감 넘치는 화질을 구현하는 디스플레이에 장시간 안정적인 사용이 가능한 독보적인 쿨링 솔루션, 동급 제품에 비해 저렴한 가격으로 무장해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도 독보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다나와 히트브랜드 게이밍 노트북 부문에 선정되기에 충분한 이유라 할 수 있을 것이다.
데스크톱PC 대용으로도 손색이 없는 'MSI GP시리즈 GP76 Leopard 11UG (SSD 512GB)'
17.3인치의 'MSI GP시리즈 GP76 Leopard 11UG'는 MSI 게이밍 노트북만의 세련된 디자인에 검정색 커버로 강렬한 느낌을 전해주고, 게이밍 데스크톱PC의 대용으로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뛰어난 성능까지 겸비해 고사양 게임을 노트북에서 즐기고자 하는 게이머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CPU로 코드명 타이거레이크의 인텔 11세대 코어 i7-11800H 프로세서를 탑재했다. 10nm 공정 기반의 인텔 11세대 코어 i7-11800H 프로세서는 8개의 코어를 탑재했고, 인텔 하이퍼쓰레딩 기술을 통해 16개의 쓰레드로 인식해 멀티 코어를 기반으로 하는 프로그램이나 게임에서 높은 효율을 자랑한다.
GPU로는 엔비디아 지포스 RTX 3070을 사용했다. 2세대 암페어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제작된 RTX 3070은 향상된 AI 기능 및 사실적인 레이 트레이싱을 통해 한층 실감나는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총 16GB로 구성된 DDR4 메모리는 3200MHz의 클럭으로 부족함 없는 성능을 보여준다.
여기에 144Hz 고주사율 디스플레이로 빠르고 역동적인 게임도 부드럽고 생생하게 즐길 수 있고, 울트라 씬 베젤을 적용해 컴팩트한 크기를 구현했다. 스틸시리즈 Per-Key RGB 게이밍 키보드를 적용해 화려한 조명과 쾌적한 타건감을 제공한다.
감각적인 디자인에 뛰어난 활용도 자랑하는 'MSI GP시리즈 GP66 Leopard 11UG (SSD 512GB)'
15.6인치의 'MSI GP시리즈 GP66 Leopard 11UG'는 높은 게임 성능과 함께 GP 시리즈 특유의 감각적인 외형, 편리한 휴대성까지 갖춰 다양한 사용자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제품이다. 메탈 소재와 블랙 컬러의 조화에 블랙 드래곤 실드 로고를 더해 고급스러운 느낌을 살렸다.
5mm의 울트라 씬 베젤과 매트릭스 디스플레이로 몰입감 넘치는 게임 및 멀티 태스킹 작업이 가능하고, 144Hz의 고주사율을 지원하는 IPS 타입의 광시야각 디스플레이로 빠르고 부드럽게 화면을 전환할 수 있다.
CPU로 8코어 16스레드로 뛰어난 멀티태스킹을 구현한 '인텔 11세대 코어 i7-11800H' 프로세서를 탑재했으며 그래픽으로 엔비디아 지포스 RTX 3070을, 스토리지로는 빠른 속도의 NVMe M.2 SSD를 넣어 고사양 게임을 고해상도에서 즐기고자 하는 유저들에게 적합하다.
내부 발열을 빠르게 해소하기 위해 2개의 냉각 팬과 6개의 히트파이프가 탑재된 '쿨러부스트 5' 쿨링 시스템이 적용돼 장시간 안정적인 사용이 가능하다. 아울러 스틸시리즈 Per-Key RGB 게이밍 키보드를 적용해 화려한 조명과 쾌적한 타건감을 제공한다.
게이머의 시선을 사로잡는 'MSI GF시리즈 Sword GF76 A11UE 블랙 (SSD 512GB)'
17.3인치의 'MSI GF시리즈 Sword GF76 A11UE 블랙'은 루나 그레이 컬러의 모던한 디자인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곡선으로 설계된 가볍고 견고한 알루미늄 바디에 뛰어난 휴대성이 더해졌으며, 스타일리시 한 루나 그레이 컬러와 고급스러운 샌드 블래스팅 마감으로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전해준다.
CPU로 8코어 16스레드로 뛰어난 멀티태스킹을 구현한 '인텔 11세대 코어 i7-11800H' 프로세서를 탑재했으며, 그래픽으로 엔비디아 지포스 RTX 3060을 넣어 고사양의 게임도 원활하게 플레이할 수 있다. 여기에 512GB의 넉넉한 용량에 빠른 속도를 자랑하는 NVMe PCIe Gen3x4 SSD를 탑재했다. 16GB의 DDR4-3200 메모리를 장착했고, 필요에 따라 최대 64GB까지 확장할 수 있다.
IPS 패널로 시야각을 높였을 뿐만 아니라 144Hz의 고주사율을 통해 빠른 화면도 부드럽게 재생한다. 180도 완전하게 펼쳐지는 힌지를 통해 쉽고 편리하게 상대방과 화면을 공유할 수 있다. 내부 발열을 빠르게 해소하기 위해 2개의 냉각 팬과 6개의 히트파이프가 탑재된 '쿨러부스트 5' 솔루션을 적용했다.
키보드에는 빨간색 LED가 적용됐고, 1.7mm로 높아진 키 트래블로 쾌적한 타이핑 환경을 제공한다. Hi-Res 오디오 규격의 DAC로 더 높은 섬세하고 선명한 사운드를 체감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나히믹3 기술로 3D 서라운드를 구현해 몰입감 넘치는 음질을 들려준다.
기사 제보 및 문의 news@danawa.com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