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박스는 예기치 못한 차량 사고가 발생했을 때 시시비비를 가려주는 중요한 증거가 된다. 그렇기에 기왕이면 선명한 화질과 긴 배터리, 환경적인 요인에도 끄덕없는 높은 내구성을 갖춘 블랙박스를 사용하고자 하는 사용자가 늘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모든 요인을 갖춘 블랙박스가 바로 '파인디지털 파인뷰'가 아닐까 한다. 오랜 시간 블랙박스 시장의 터줏대감으로 불리며 트렌드를 선도해 온 파인디지털의 제품은 어두운 곳에서도 세세한 부분까지 식별이 가능한 선명한 화질과 빠른 부팅, 운전자를 위한 다양한 부가 기능을 갖췄다.
최근에는 빠른 속도로 영상 다운로드가 가능한 5GHz Wi-Fi 기능의 제품을 비롯해 어린이 보호구역에 대한 정보까지 제공하는 등 앞선 기술로 운전자의 도우미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이에 지난 해에 이어 올 상반기도 다나와 히트브랜드 블랙박스 부문의 최강자로 이름을 올렸다.
5GHz Wi-Fi부터 각종 편의 기능까지, 팔방미인 블랙박스 '파인디지털 파인뷰 X950 파워 와이파이 2채널 (32GB)
'파인디지털 파인뷰 X950 파워 와이파이 2채널 (32GB)'은 5GHz Wi-Fi와 함께 운전자를 위한 각종 기능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팔방미인으로 불리기에 손색이 없는 제품이다. 자동차 실내 환경에 특화된 5GHz Wi-Fi 설정을 지원해 약 5초 만에 영상 다운로드가 가능다. 여기에 스마트폰 앱으로 운행/주차 중 특정 이벤트 발생 시 녹화영상, 주행시간, 주행거리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감시카메라 자동업데이트도 가능하다.
20,000mAh 보조배터리 연결 시 약 7개월 이상 주차 충격 녹화를 지속할 수 있다. 또한 자사 동급 제품과 비교해 20% 이상 향상된 초고속 1.5초 퀵부팅도 지원해 사고 발생이 잦은 차량 시동 직후의 상황을 빠짐없이 녹화하며, 겨울철 저전압 보호 모드로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는 겨울철 방전 우려를 덜었다.
파인디지털의 AI 기술이 집약된 'AI 충격안내 2.0'도 지원한다. 불필요한 충격을 제외하고 꼭 확인이 필요한 충격으로 추정되는 충격만 안내한다. 충격 발생 시 8개 방향으로 세분화된 충격 위치와 3단계로 구분된 충격 크기를 알려줘 정확한 상황 파악이 가능하다.
소니 스타비스 센서도 탑재해 조도가 낮은 야간이나 어두운 곳에서도 선명한 화질로 영상을 녹화하며, 밝기가 다른 두 영상을 자동으로 합성해 번호판을 정확하게 식별하는 HDR, 주야간을 가리지 않고 최적의 명암과 색감을 구현하는 오토 나이트 비전 기능도 적용하여 선명한 화질을 구현한다.
녹화영상의 효율적인 압축을 통해 화질 손상 없이 기존 제품 대비 약 2배 길게 저장하는 스마트 타임랩스 기능을 적용해 메모리카드의 효율성을 높였다. 동시에 최대 5년의 품질 보증기간을 보장하는 삼성전자의 고내구성 마이크로 SD카드를 장착해 안정적인 AS를 제공한다는 점도 특징이다.
1.5초 초고속 부팅과 QHD 화질의 '파인디지털 파인뷰 X5000 2채널 (32GB)'
'파인디지털 파인뷰 X5000 2채널 (32GB)'은 1.5초 초고속 부팅을 적용한 QHD 초고화질의 2채널 블랙박스다. 주차 중이나 시동 직후에 녹화가 누락되는 경우를 방지하기 위해 전후방 QHD 화질을 제공하고, 1.5초대의 초고속 부팅을 지원해 차량 시동 직후 발생하는 녹화 공백을 최소화했다.
초저전력 모드 2.0을 적용해 16,000mAh 보조배터리를 연결하면 최장 581일까지 주차 충격 녹화를 지속하고, 차량이 장시간 주차된 상황에서도 충격이 발생하면 즉시 현장 녹화를 재개한다. AI 충격 안내 3.0 기능을 탑재해 차량에 발생한 충격을 AI 머신러닝 기법으로 분류하고, 확인이 필요한 충격의 위치와 크기를 각각 8개 방향과 3단계로 구분해 안내한다.
소니 스타비스 센서로 주야간 구분 없이 최상의 시인성을 구현하며, HDR 기능은 밝기가 다른 두 개의 영상을 자동으로 합성해 저조도에서도 번호판 식별에 어려움이 없다. 아울러 오토 나이트 비전은 광량 변화가 심한 주행환경 속에서도 명암과 색감을 조절해 언제 어디서든 주행영상을 선명하게 녹화한다.
스마트 타임랩스 기능으로 메모리카드의 가용 용량을 표준모드 대비 4배가량 늘렸고, 전방추돌경보와 차선이탈경보 등의 사고 방지 알림을 제공하는 ADAS PRO를 비롯해 운전자의 안전운전을 위한 다양한 부가기능을 지원한다.
안전운전도우미 3.0 기능은 어린이 보호구역 이면도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고속화도로를 주행할 경우 단속카메라로부터 1km 떨어진 거리에서부터 세 번에 걸쳐 알림을 제공한다.
첨단 지능형 블랙박스로 안심하고 사용하는 '파인디지털 파인뷰 X6 2채널 (32GB)'
'파인디지털 파인뷰 X6 2채널'은 첨단 지능형 ADAS 블랙박스로 어린이 보호구역의 이면 도로까지 정확하게 인식하고 최신 단속 카메라 정보를 비롯 주의가 필요한 구간을 음성과 화면으로 동시 안내하는 안전운전 도우미 2.0 기능을 탑재했다.
여기에 고용량 영상을 순차적으로 저장해 메모리카드의 저장 효율을 높이고 주기적인 포맷 없이도 메모리카드를 관리할 수 있는 포맷 프리 2.0 기능을 제공하고, 전/후방 30프레임을 지원해 한층 선명한 화질을 보여준다.
장거리도 영상 손실 없이 2배 더 길게 저장할 수 있고, 비밀번호 설정으로 녹화 영상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 올바른 각도로 영상을 녹화할 수 있게 돕는 장착 각도 도우미 기능을 비롯해 ADAS부터 단속 카메라 정보, 시간 및 속도 정보까지 한 눈에 볼 수 있어 매우 편리하다.
기사 제보 및 문의 news@danawa.com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